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17 우리는 수다한 사람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지 아니하고 곧 순전함으로 하나님께 받은 것같이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

2:17 οὐ γάρ ἐσμεν ὡς οἱ πολλοὶ καπηλεύοντες τὸν λόγον τοῦ θεοῦ, ἀλλ᾽ ὡς ἐξ εἰλικρινείας, ἀλλ᾽ ὡς ἐκ θεοῦ κατέναντι θεοῦ ἐν Χριστῷ λαλοῦμεν.

 

본문을 다시 번역해보자 : 

 

우리는 하나님 말씀을 등쳐먹는 많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고 οὐ γάρ ἐσμεν ὡς οἱ πολλοὶ καπηλεύοντες τὸν λόγον τοῦ θεοῦ

마치 순전함으로부터, ἀλλ᾽ ὡς ἐξ εἰλικρινείας

마치 하나님으로부터 처럼 ἀλλ᾽ ὡς ἐκ θεοῦ

하나님 앞에서, κατέναντι θεοῦ

그리스도 안에서 ἐν Χριστῷ

말한다. λαλοῦμεν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말한다. "우리는 하나님 말씀을 등쳐먹는 많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다" 

 

여기서 '등쳐먹다'라는 단어에 해당하는 헬라어는 καπηλεύω이다. 이 단어의 뜻은 hawk( 남을 등쳐먹는 사람, 욕심 사나운 사람, 사기꾼), peddle(행상하다, 소문을 퍼뜨리다, 속어로 마약을 밀매하다), be a huckster(행상, 돈이면 뭐든 하는 사람)이다. 즉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서 거리에서 행상하면서 팔듯이 하나님의 말씀을 파는 자들, 하나님 말씀을 빙자하여 사기를 치거나 남을 등쳐먹는  많은 사람들처럼 하지 않았다는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고린도 교회에서 하나님 말씀으로써 속여 파는 사람들처럼 혹은 장사하는 사람처럼 자신의 이익을 추구했고 이런 저런 잡동사니를 파는 행상처럼 그렇게 하나님 말씀을 이익의 재료로 삼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린도 교회는 크고 부한 교회였기에 고린도 교회에서 하나님 말씀을 먹고 사는 수단으로 장사하는 자들이 많았고 그들에게 가장 부담스러운 존재는 당연히 사도 바울과 그의 동역자들이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말한다 :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마치 순전함으로부터, 마치 하나님으로부터 말한다. "

 

여기서 우리라고 말하여지는 사도 바울과 그의 동역자들은 하나님 말씀을 등쳐먹는 많은 사람들과 같이 아니하다. 그들은 고린도 교회에서 순전함으로, 마치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것처럼 그렇게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말씀을 전한다. 그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지 않았다. 그들은 하나님을 말씀을 이익의 재료로 생각하는 자들이 아니었다.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는 주의 말씀과 하나님의 말씀을 팔아 먹거나 하나님의 말씀을 등쳐먹는 자들은 본질적으로 다르다. 주의 일에 힘쓰는 자들이 주의 말씀으로부터 사는 것은 당연히다 일꾼이 삯을 받는 것이 마땅한 것처럼 말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는 것, 즉 여러 가지 잡동사니들처럼 섞어서 모아 놓고 팔아 먹거나 슬쩍 속여 먹거나 등쳐먹는 자들은 결코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는 자들이 아니고, 순전함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말하는 자들이 아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회를 사역하면서 일체 수고에 대한 보수를 받지 아니하고 늘 하는 것처럼 스스로 일해서 자비량으로 살았다. 이는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의 욕심이나 이익을 채우려는 사람의 기회를 끊어버리기 위한 목적이기도 했다. 진심으로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교회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자라면 당연히 사도 바울이 하는 것처럼 그들도 일체의 혼잡한 욕심을 버리고 순전함으로 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사역자들은 그리스도의 향기로 나타나야 한다. 그들에게서 그리스도의 향이 나야지 돈 냄새가 나서는 안된다.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것은 생명의 향기지만 돈을 사랑하는 것은 만악의 뿌리로서 사망의 악취일 뿐이다. 

 

오늘 날 교회에서 뿐만 아니라 교회의 이름으로 하나님 말씀을 빙자해서 수많은 혼잡게 하는 일들이, 성도를 등쳐먹는 일들이 비일비지하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잘못된 장사꾼들같은 사역자들에 의해서 이런 일들이 일어나기도 하고, 하나님의 교회가 아니면서 하나님의 교회로 가장한 많은 악한 영과 무리들의 악랄하고 교활한 꼼수에 의해서 일어나기도 한다. 

 

우리는 반드시 기억하자

 

하나님을 말씀을 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서 그리스도 앞에서 일체 순전함으로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하듯이 말하는 자다. 경건의 외모만 있고 능력은 없으며, 오직 경건을 이익의 재료로 생각하는 자들로부터 하나님의 성도들이여. 돌아서라!!!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