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6:1 삼손이 가사에 가서, 거기서 한 娼妓를 보고 그 女子에게 들어갔다.

16:2 가사 사람들에게 "삼손이 이곳에 왔다." 는 말이 傳해지자, 그들이 그를 에워싸고 城門에서 밤새도록 埋伏하여 조용히 하며 말하기를 "아침 東틀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를 죽이자." 하였다.

16:3 삼손이 밤中까지 누워 있다가 밤中에 일어나서, 城 門짝들과 두 門설柱와 빗장들을 빼내어 어깨에 메고 헤브론 맞은便 山꼭대기로 옮겼다.

16:4 以後에 그가 소렉 골짜기의 한 女子를 사랑하였는데, 그 女子의 이름은 들릴라였다.

16:5 블레셋의 君主들이 그 女子에게 올라와서 말하기를 "그를 꾀어서 그의 큰 힘이 어디서 생기며, 우리가 어떻게 하면 그를 묶어 괴롭힐 수 있는지를 알아보아라. 그러면 우리가 各各 네게 銀 千百을 주겠다." 하니,

16:6 들릴라가 삼손에게 말하기를 "제발 當身의 그 큰 힘이 어디서 생기며 當身을 어떻게 하면 結縛하여 괴롭힐 수 있는지 알려 주세요." 하였다.

16:7 삼손이 그 女子에게 말하기를 "萬一 마르지 않은 칡 줄 일곱으로 나를 結縛하면, 내가 弱해져서 다른 사람과 같아질 것이오." 하였다.

16:8 블레셋의 君主들이 마르지 않은 칡 줄 일곱을 그 女子에게 가져다 주니, 그 女子가 그것으로 그를 結縛하였다.

16:9 그 女子가 內室에 사람을 埋伏시켜 앉아 있게 한 뒤, 그에게 말하기를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들이 當身에게 들이닥쳤어요." 하니, 삼손이 마치 불에 탄 삼실을 끊듯 그 칡 줄을 끊었으나, 그의 힘의 根源은 알려지지 않았다.

16:10 들릴라가 삼손에게 말하기를 "보세요, 當身이 나를 놀리며 내게 거짓말을 하였군요. 이제 어떻게 結縛할 수 있는지 제발 알려 주세요." 하니,

16:11 삼손이 그 女子에게 말하기를 "萬一 使用한 적이 없는 새 밧줄로 나를 단단하게 묶으면, 내가 弱해져서 다른 사람과 같아질 것이오." 하였다.

16:12 들릴라가 새 밧줄을 가져다가, 그것으로 그를 묶고 그에게 말하기를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들이 當身에게 들이 닥쳤어요." 하니 삼손은 自己 팔을 묶은 그 밧줄을 마치 실처럼 끊어 버렸는데, 그 때, 內室에는 사람들이 埋伏해 있었다.

16:13 들릴라가 삼손에게 말하기를 "當身이 이제껏 나를 놀리며 내게 거짓말을 하였군요. 어떻게 하면 結縛할 수 있는지 내게 알려 주세요." 하니, 삼손이 그 女子에게 말하기를 "내 머리털 일곱 가닥을 날실에 섞어 짜면 될 것이오." 하였다.

16:14 그 女子가 베틀 바디로 그것을 단단히 짜고, 그에게 말하기를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들이 當身에게 들이닥쳤어요." 하자, 그가 잠에서 깨어나 베틀 바디와 날실을 뽑아 버렸다.

16:15 들릴라가 삼손에게 말하기를 "當身의 마음이 내게 있지 않은데 어떻게 나를 사랑한다고 할 수 있나요? 세 番이나 나를 놀리고 當身의 큰 힘이 어떻게 생기는지 내게 알려 주지 않았어요." 하고,

16:16 그 女子가 날마다 말로써 그를 재촉하여 조르므로 그의 마음이 괴로워 죽을 地境이었다.

16:17 그래서 삼손이 自己 마음을 그 女子에게 털어놓고 말하기를 "내 머리에는 削刀를 대지 않았는데, 내가 母胎로부터 하나님께 바쳐진 나실人이 되었기 때문이오. 萬一 내 머리털을 밀어 버리면, 내 힘이 내게서 떠나가고 내가 弱해져서 다른 사람과 같아질 것이오." 하였다.

16:18 들릴라가 삼손이 自己에게 마음을 다 털어놓는 것을 보고, 사람을 보내어 블레셋의 君主들을 불러 말하기를 "그가 내게 自己 마음을 다 털어놓았으니, 이番만 더 올라오십시오." 하니, 블레셋의 君主들이 손에 銀을 들고 그 女子에게 올라왔다.

16:19 들릴라가 삼손을 自己 무릎 위에서 잠들게 하고 사람을 불러 그의 머리털 일곱 가닥을 밀게 하고 그를 괴롭혀 보니, 이미 그에게서 힘이 떠나 있었다.

16:20 그 女子가 말하기를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들이 當身에게 들이닥쳤어요." 하니, 그가 잠에서 깨어나 말하기를 "내가 前과 같이 나가서 몸을 떨치겠다." 하였으나, 여호와께서 이미 自己에게서 떠나 버리신 것을 알지 못하였다.

16:21 블레셋 사람들이 그를 붙잡아 그의 두 눈을 뽑고, 그를 가사로 끌고 내려가 놋줄로 結縛하고 監獄 안에서 맷돌을 돌리게 하였으나,

16:22 밀어 버린 그의 머리털은 다시 자라기 始作하였다.

16:23 블레셋의 君主들이 모여 自己들의 신 다곤에게 큰 祭祀를 드리고 기뻐하며 말하기를 "우리의 神이 우리 怨讐 삼손을 우리 손에 넘겨주셨다." 하고,

16:24 百姓도 삼손을 보고 自己들의 神을 讚揚하며 말하기를 "우리 神이 우리의 怨讐, 곧 우리를 많이 殺戮하고 우리 땅을 亡친 자를 우리 손에 넘겨주셨다." 하였다.

16:25 그들의 마음이 즐거워지자 그들이 말하기를 "삼손을 불러다가 우리를 爲해 재주를 부리게 하자." 하고 그들이 삼손을 監獄에서 불러내니, 그가 그들 앞에서 재주를 부렸다. 그들이 삼손을 두 기둥 사이에 서게 했을 때,

16:26 삼손이 自己 손을 붙들고 있는 少年에게 말하기를 "이 집을 받치고 있는 기둥들을 내가 만질 수 있는 곳으로 나를 데려가 다오. 그것에 내가 기대고 싶다." 하였다.

16:27 그 집에는 男女가 가득하였으며, 블레셋 君主들도 모두 거기 있었고, 지붕에는 三千 名 程度의 男女가 삼손이 재주 부리는 것을 보고 있었다.

16:28 삼손이 여호와께 부르짖어 말씀드리기를 "主 여호와시여, 부디 저를 記憶하소서. 제발 저에게 이番만 힘을 주시어 제 두 눈을 뽑은 블레셋 사람들에게 單番에 復讐하게 하소서." 하고,

16:29 삼손이 집을 버티고 있는 中央의 두 기둥에 하나는 오른손을 다른 하나는 왼손을 대고,

16:30 말하기를 "저를 블레셋 사람들과 함께 죽게 해 주소서." 하고 힘을 쓰니, 그 집이 君主들과 그 안에 있던 모든 百姓 위로 무너졌는데, 그가 죽으면서 죽인 사람이 살아서 죽인 사람보다 많았다.

16:31 그의 兄弟들과 아버지의 온 집안이 내려와 그의 屍身을 가지고 올라와서 소라와 에스다올 사이에 있는 그의 아버지 마노아의 무덤에 葬事 지냈다. 삼손이 二十 年 동안 士師로서 이스라엘을 다스렸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21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1장
20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2장
19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3장
18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4장
17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5장
16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6장
15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7장
14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8장
13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9장
12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0장
11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1장
10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2장
9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3장
8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4장
7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5장
»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6장
5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7장
4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8장
3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9장
2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20장
1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21장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