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6:1 이스라엘 子孫이 여호와 보시기에 惡을 行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그들을 미디안의 손에 七 年 동안 넘겨주셨다.

6:2 미디안의 손이 이스라엘을 억누르니, 이스라엘 子孫이 미디안 때문에 自身들을 爲해 山에 窟과 洞窟과 要塞들을 만들었으며,

6:3 이스라엘이 播種할 때가 되면, 미디안과 아말렉과 東方 사람들이 그들을 치러 올라와서,

6:4 그들을 對抗하여 陣을 치고, 가사에 이르기까지 그 땅의 모든 所産을 망쳐 놓았으며, 이스라엘에 糧食이나 羊이나 소나 나귀를 남겨 놓지 않았다.

6:5 그들이 自己 家畜과 天幕들을 가지고 올라왔는데, 사람과 駱駝가 메뚜기같이 셀 수 없이 많았으니, 그들이 그 땅에 들어와 땅을 망쳐 놓았다.

6:6 미디안 때문에 이스라엘이 몹시 貧窮하게 되자, 이스라엘 子孫이 여호와께 부르짖었다.

6:7 이스라엘 子孫이 미디안 때문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므로,

6:8 여호와께서 한 先知者를 이스라엘 子孫에게 보내시니, 그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내가 너희를 이집트에서 이끌어 내어 그 종 되었던 집에서 나오게 하였고,

6:9 내가 너희를 이집트와 너희 모든 壓制者들의 손에서 건져내었으며, 그들을 너희 앞에서 쫓아내고 그 땅을 너희에게 주었고,

6:10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니, 너희가 居住하는 땅 原住民인 아모리 사람들의 神들을 두려워하지 마라.' 하였으나, 너희가 내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다."

6:11 여호와의 天使가 와서 아비에셀 사람 요아스가 所有한 오브라에 있는 상수리나무 아래에 앉았는데, 그때 요아스의 아들 기드온이 미디안 사람들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葡萄酒 틀에서 밀을 打作하고 있었다.

6:12 여호와의 天使가 그에게 나타나 말하기를 "힘센 勇士여,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하신다." 하니,

6:13 기드온이 그분께 對答하기를 "오, 나의 主여,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계신다면 어찌하여 이 모든 일이 우리에게 일어났습니까? 우리 祖上들이 우리에게 '여호와께서 이집트에서 우리를 이끌어 올리시지 않았느냐?' 하고 말하던 그분의 모든 異蹟들이 어디 있습니까? 여호와께서는 우리를 버리고 미디안의 손에 우리를 넘겨주셨습니다." 하였다.

6:14 여호와께서 그를 돌아보며 말씀하시기를 "너는 너의 그 힘으로 가서 이스라엘을 미디안의 손에서 救援하여라. 내가 너를 보내지 않았느냐?" 하시니,

6:15 기드온이 그분께 對答하기를 "오, 나의 主여, 제가 어떻게 이스라엘을 救援하겠습니까? 보십시오, 제 家族은 므낫세 가운데 가장 弱하며, 저는 제 아버지 집에서 가장 보잘 것 없습니다." 하였다.

6:16 여호와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할 것이므로 너는 미디안을 한 사람 치듯 칠 것이다." 하시니,

6:17 기드온이 그분께 對答하였다. "제가 主의 눈앞에서 恩惠를 입었다면, 主께서 저와 말씀하고 계시다는 表蹟을 저에게 보여 주십시오.

6:18 제가 禮物을 가지고 와서 主 앞에 놓을 때까지 부디 여기를 떠나지 마십시오." 그러자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네가 돌아올 때까지 내가 머물겠다." 하셨다.

6:19 기드온이 가서 염소 새끼 한 마리로 料理를 하고 가루 한 에바로 누룩 없는 빵을 만든 後 고기를 바구니에 담고 국물은 단지에 담아서 상수리나무 아래에 있는 그분께 가져다 드리니,

6:20 하나님의 天使가 그에게 말하기를 "고기와 누룩 없는 빵을 가져다가 이 磐石 위에 놓고 그 국물을 부어라." 하니, 기드온이 그대로 하였다.

6:21 여호와의 天使가 自身의 손에 쥔 지팡이 끝을 고기와 누룩 없는 빵에 대니, 그 磐石에서 불이 올라와서 고기와 누룩 없는 빵을 삼켰고, 여호와의 天使는 그의 눈앞에서 사라졌다.

6:22 기드온은 그가 여호와의 天使인 것을 깨닫고 말하기를 "슬픕니다, 主 여호와시여. 제가 여호와의 天使를 對面하여 보았습니다." 하니,

6:23 여호와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너는 安心하고 두려워하지 마라. 너는 죽지 않을 것이다." 하셨다.

6:24 그러므로 기드온이 그곳에 여호와를 爲하여 祭壇을 쌓고, 여호와 샬롬이라 불렀다. 그 祭壇이 오늘까지 아비에셀 사람이 所有한 오브라에 있다.

6:25 그 날 밤에 여호와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네 아버지의 수소, 곧 七 年 된 둘째 수소를 가져오너라. 너는 네 아버지의 바알의 祭壇을 부수고 그 옆에 있는 아세라 像을 찍어라.

6:26 너는 이 堅固한 城 꼭대기에 여호와 네 하나님을 爲해 規例를 따라 祭壇을 쌓고, 그 둘째 수소를 잡은 다음, 네가 찍은 그 아세라 나무로 燔祭를 드려라."

6:27 기드온이 自己 종 열 名을 데리고 여호와께서 自己에게 말씀하신 대로 하였으나, 自己 아버지의 家族이나 그 城邑 사람들을 두려워하여 낮에 하지 않고 밤에 하였다.

6:28 그 城邑 사람들이 아침 일찍 일어나 보니 바알의 祭壇이 허물어져 있고, 곁에 섰던 아세라 像은 찍혀 있었으며, 새로 세운 祭壇 위에는 그 둘째 수소가 祭物로 바쳐져 있었다.

6:29 그 이웃들이 서로 말하기를 "누가 이런 짓을 하였느냐?" 하며 캐물어 調査하니, 사람들이 요아스의 아들 기드온이 이 일을 하였다고 말하였다.

6:30 그 城邑 사람들이 요아스에게 말하기를 "네 아들을 끌어내라. 그가 바알의 祭壇을 헐고, 그 곁에 있던 아세라 像을 찍었으니 반드시 죽어야 한다." 하므로,

6:31 요아스가 自己를 둘러선 모든 사람들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바알을 爲하여 싸우겠다는 것이냐? 너희가 바알을 救援하겠다는 것이냐? 바알을 爲하여 싸우려는 사람은 이 아침에 죽임을 當할 것이다. 萬若 바알이 神이라면, 自己 祭壇이 헐렸으니 自身을 爲하여 싸울 것이다." 라고 하였다.

6:32 그 날에 기드온을 여룹바알이라 불렀으니, 이는 그가 바알의 祭壇을 헐었으므로 바알이 그와 싸우게 하라고 말하였기 때문이다.

6:33 그때 미디안 사람과 아말렉 사람과 東方 사람들이 다 함께 모여, 요단을 건너서 이스르엘 골짜기에 陣을 쳤다.

6:34 여호와의 靈이 기드온을 두르시니, 그가 喇叭을 불어 아비에셀 사람들을 불러 모아 自己를 따르게 하였다.

6:35 그가 傳令들을 온 므낫세에 두루 보내어 그들도 自己를 따르게 하고 또한 아셀과 스불론과 납달리에도 傳令들을 보내니, 그들도 올라와 迎接하였다.

6:36 기드온이 하나님께 말씀드렸다. "主께서 말씀하신 대로, 萬一 제 손을 通해 이스라엘을 救援하고자 하신다면,

6:37 보소서, 제가 打作마당에 羊털 한 뭉치를 두겠습니다. 이슬이 羊털에만 있고 땅은 모두 마르면, 말씀하신 대로 主께서 제 손을 通해 이스라엘을 救援하실 줄로 알겠습니다."

6:38 그러자 그렇게 되었다. 다음날 기드온이 일찍 일어나 羊털에서 이슬을 짜니, 물이 대접에 가득 찼다.

6:39 기드온이 하나님께 말씀드리기를 "제게 怒하지 마소서. 이제 이番만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羊털을 가지고 이番만 試驗하게 하소서. 羊털은 마르고 땅 위에만 이슬이 있게 하소서." 하였더니,

6:40 그 날 밤 하나님께서 그대로 하셨다. 곧 羊털은 말라 있었고 온 四方의 땅에는 이슬이 내려 있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21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1장
20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2장
19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3장
18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4장
17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5장
»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6장
15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7장
14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8장
13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09장
12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0장
11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1장
10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2장
9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3장
8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4장
7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5장
6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6장
5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7장
4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8장
3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19장
2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20장
1 사사기 바른성경한문 사사기 21장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