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성경 요한계시록 01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1 이 책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보여주신 계시를 기록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계시는, 하나님께서 장차 반드시 일어날 일들을 자신의 종들에게 알려 주시려고 예수 그리스도께 주신 것입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기 천사를 자신의 종 요한에게 보내셔서, 이 계시를 알려 주셨습니다.
1:2 요한은 자신이 본 모든 것, 곧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언을 빠짐없이 다 기록하였습니다.
1:3 이 예언의 말씀들을 읽는 사람들과 듣는 사람들 및 그 가운데 기록된 것들을 지키는 사람들은 복 있는 사람들입니다. 여기 기록된 예언들이 이루어질 때가 가까이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1:4 ○ 나 요한은 아시아 지방에 있는 일곱 교회에 이 편지를 씁니다. 지금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장차 오실 분이신 하나님과, 그분의 보좌 앞에 있는 일곱 영이신 성령님과,
1:5 또 신실한 증인이시며 죽은 자들 가운데에서 맨 먼저 살아나신 부활의 첫 열매이자 땅의 모든 왕들을 다스리시는 만왕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은혜와 평강을 내려 주시기를 빕니다. 진실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셔서, 자신의 피로 우리를 우리의 모든 죄에서 해방시켜 주셨고,
1:6 나아가 우리를 하나님 나라의 고귀한 백성으로 삼으셨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을 섬기는 거룩한 제사장으로 삼으셨습니다. 그분께 영광과 권세가 영원무궁토록 함께 하기를 빕니다. 아멘!
1:7 “보십시오. 그분께서 장차 구름을 타고 오십니다.” 또 “모든 사람들의 눈이 그분을 볼 것인데, 그분을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온 세상의 모든 민족들이 그분으로 인해 가슴을 치며 슬피 울 것입니다.” 반드시 그렇게 될 것입니다. 아멘!
1:8 지금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장차 오실 전능하신 주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나는 알파요, 오메가다.”
1:9 ○ 이 편지를 쓰고 있는 나 요한은 예수 안에서 여러분과 함께 고난과 인내와 그 나라를 함께 나누는 여러분의 형제로서,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의 복음을 증언하다가 이곳 밧모 섬에 갇힌 몸이 되었습니다.
1:10 어느 주의 날, 내가 성령께 온전히 사로잡힌 바 된 상태에 있었을 때, 갑자기 내 뒤쪽에서 나팔소리 같은 큰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1:11 그 음성이 내게 말씀하시기를 “요한아, 네가 지금 보는 것을 그대로 기록하여 아시아 지방에 있는 일곱 교회 곧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및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라.” 하셨습니다.
1:12 ○ 그때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 음성을 알아보려고, 그쪽을 향해 돌아섰습니다. 몸을 돌이켜 보니, 일곱 개의 금촛대가 보였고,
1:13 그 촛대들 사이에는 ‘인자 같은 분’이 서 계셨는데, 그분은 발에 끌리는 긴 옷을 입고, 가슴에는 금띠를 두르고 계셨습니다.
1:14 그분의 머리와 머리털은 흰 양털이나 눈처럼 희고, 그분의 눈은 타오르는 불꽃과 같았으며,
1:15 그분의 발은 용광로에서 제련된 놋쇠같이 빛났고, 그분의 음성은 우렁찬 폭포 소리와 같았습니다.
1:16 또 오른손에는 일곱 개의 별을 쥐고 계셨고, 입에서는 양날이 선 예리한 칼이 나오고, 얼굴은 해가 강렬하게 비치는 것과 같았습니다.
1:17 그분을 뵙는 순간, 나는 그분의 발 앞에 엎드러져 죽은 사람처럼 꼼짝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자 그분께서 자신의 오른손을 내게 얹으시며 말씀하셨습니다. “두려워하지 말아라. 나는 처음이요 마지막이다.
1:18 나는 살아 있는 자다. 내가 전에 한번 죽었으나, 보라! 이제는 영원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지옥의 열쇠를 갖고 있다.
1:19 그러므로 너는 네가 본 것들과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과 또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기록하여라.
1:20 네가 본 내 오른손의 일곱 별과 일곱 금촛대의 비밀을 이러하니, 곧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천사들이요, 일곱 금촛대는 일곱 교회다.”

Articles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