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1 이것은 예언자 하박국이 주께로부터 받은 계시의 말씀이다.
1:2 ○ 하박국이 주께 호소했다. “오 주여, 언제까지입니까? 내가 애타게 부르짖어도 주께서 듣지 않으시고, 내가 주께 외치기를 ‘사람 살려! 온통 폭력뿐입니다!’ 하여도 주께서 구해주지 않으시니, 도대체 언제까지 그러실 겁니까?
1:3 주께서는 어찌하여 나로 죄악을 지켜보게 하시고, 어찌하여 나로 불의를 목격하게 하십니까? 약탈과 폭력이 내 눈 앞에서 버젓이 벌어지고, 다툼과 시비가 곳곳에서 끊이질 않습니다.
1:4 그러므로 율법은 마비되었고, 공의는 아무런 힘도 쓰지 못합니다. 악인들이 온통 의인들을 에워싸고 있으므로, 공의가 왜곡되고 짓밟히는 세상이 되고 말았습니다.”
1:5 ○ 주께서 하박국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세상 나라들을 잘 살펴보아라. 그러면 너희는 놀라고 또 놀라서 어안이 벙벙해질 것이다. 그것은 너희 시대에 내가 한 가지 엄청난 일을 행할 것이니, 너희가 그 일에 관해 듣고서도 도저히 믿지 못할 것이다.
1:6 보라, 이제 내가 바빌로니아 사람들을 일으키겠다. 그들은 사납고 성급한 민족으로, 온 땅을 제멋대로 휩쓸고 다니면서 다른 민족들의 생활 터전을 제 것인 양 마구 빼앗을 것이다.
1:7 그들은 아주 잔인하고 무서운 자들이다. 그들에게는 자기 자신만이 심판의 법이고, 오직 자기 영예밖에는 생각할 줄 모른다.
1:8 그들이 타는 말은 표범보다 빠르고, 황혼녘의 늑대보다 사납다. 그들의 기병대는 아주 멀리서도 쏜살같이 달려오는데, 마치 먹이를 덮치는 독수리처럼 날쌔게 날아온다.
1:9 그들은 무자비하게 폭력을 휘두르려고 떼를 지어 몰려오는데, 곧장 앞으로 치고 나가서 모래알처럼 수많은 포로들을 붙잡아 간다.
1:10 그들은 세상의 뭇 왕들을 조롱하고, 온 땅의 뭇 고관들을 웃음거리로 여긴다. 그들은 모든 요새들을 하찮게 여기고, 어떤 성읍이든 흙 언덕을 쌓아 잽싸게 점령해 버린다.
1:11 이처럼 그들은 거센 바람이 휩쓸고 지나가듯, 온 세상의 뭇 나라들과 민족들을 재빠르게 정복해나갈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자기들의 힘을 신으로 삼고 오직 자신들의 힘만 믿고 사는 민족이기에, 많은 죄를 짓고 사는 자들이다.”
1:12 ○ 예언자가 주께 다시금 호소했다. “오 주여, 나의 하나님, 나의 거룩하신 주시여, 주께서는 영원 전부터 계시는 분이 아니십니까? 정녕 주께서는 우리를 죽게 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오 주여, 주께서는 우리를 심판하시려고 그들을 준비해두셨습니다. 나의 반석이시여, 주께서는 우리를 징벌하시려고 그들을 세우셨습니다.
1:13 그러나 주여, 주님의 눈은 너무나 정결하시므로 악을 보고는 그대로 참지 못하시고, 죄를 보고는 그냥 두지 않으시는 분이십니다. 그런데 어찌하여 주께서는 거짓되게 행하는 저 사악한 자들을 그냥 보고만 계시는 것입니까? 어찌하여 악인들이 자기보다 의로운 자들을 삼켜버리는데도 계속 침묵만 지키고 계시는 것입니까?
1:14 주께서는 어찌하여 자기 백성들을 바다의 물고기같이 하찮게 만드시고, 다스리는 자가 없는 곤충같이 미미하게 만드십니까?
1:15 보십시오. 저 사악한 대적들이 우리 모두를 낚시로 낚아 올리고, 그물을 던져 사로잡으며, 어망 안에 잔뜩 쓸어 담고는 아주 기뻐하고 좋아합니다.
1:16 그래서 그들은 자기들의 그물 앞에 제사를 지내고, 어망 앞에 향을 피워 올립니다. 그들이 그 그물과 어망 덕분에 전리품을 풍성하게 거둬들이고 식량을 넉넉하게 얻기 때문입니다.
1:17 이처럼 그들이 그물을 비운 후, 또다시 그물을 계속 쳐서 뭇 나라의 백성들을 닥치는 대로 잡아다가 마구 죽여도 괜찮다는 말입니까?”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