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성경 아모스 02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1 주께서 말씀하신다. “모압이 저지른 서너 가지 죄에 대하여, 내가 그들을 용서하지 않고 벌을 내리고야 말겠다. 그들은 에돔 왕의 뼈를 불살라 재로 만들었다.
2:2 그러므로 내가 모압에 불을 지를 것이니, 그 불이 그리욧의 요새들을 불사를 것이다. 그 전쟁의 날에, 군사들의 외침과 요란한 나팔 소리 가운데 모압이 멸망할 것이다.
2:3 그날에 내가 모압의 왕을 멸하겠고, 왕과 함께 그 땅의 대신들도 다 죽일 것이다. 이는 나 주의 말이다.”
2:4 ○ 주께서 말씀하신다. “유다가 저지른 서너 가지 죄에 대하여, 내가 그들을 용서하지 않고 벌을 내리고야 말겠다. 그들은 주의 율법을 거부하고, 내가 정한 규례를 지키지 않았다. 그들은 또 자기 조상들이 섬겼던 거짓 우상들에게 홀려서 그것들을 섬겼다.
2:5 그러므로 내가 유다에 불을 지를 것이니, 그 불이 예루살렘의 모든 요새들을 불사를 것이다.”
2:6 ○ 주께서 말씀하신다. “이스라엘이 저지른 서너 가지 죄에 대하여, 내가 그들을 용서하지 않고 벌을 내리고야 말겠다. 그들은 뇌물을 받고 의로운 자를 죄인으로 만들고, 신발 한 켤레 값에 가난한 사람들을 팔아버린다.
2:7 그들은 힘없는 자들의 머리를 짓밟아 흙 속에 처박고, 연약한 사람들의 살아갈 길을 막아버린다. 또 아비와 아들이 같은 창녀에게 드나듦으로써 나의 거룩한 이름을 더럽히고 있다.
2:8 그들은 저당물로 잡은 옷들을 제단 옆에 펼쳐 놓고 그 위에 누워 음행을 저지르고, 벌금으로 거둔 포도주를 나의 성전에서 마신다.
2:9 ○ 전에 내가 그들 앞에서 아모리 사람들을 멸망시켰다. 비록 그들이 백향목처럼 키가 크고 상수리나무처럼 강한 자들이었지만, 나는 위로는 그들의 열매를 망쳐 놓고 밑으로는 그들의 뿌리까지 완전히 잘라 놓았다.
2:10 내가 또 너희를 이집트 땅에서 이끌어내어 40년 동안 광야에서 보살피고 인도한 후에, 너희로 그 아모리 사람들의 땅을 차지하게 하였다.
2:11 나는 또 너희의 아들들 중에서 예언자들을 일으켰고, 너희의 젊은이들 중에서 나실인이 나오게 하였다. 이스라엘 백성들아, 과연 사실이 그렇지 아니하냐? 이는 나 주의 말이다.
2:12 그러나 너희는 나실인에게 술을 마시게 하여 그들로 죄를 짓게 하였고, 또 나의 예언자들을 협박하여 그들로 예언하지 못하게 하였다.
2:13 ○ 그러므로 내가 너희를 벌할 것이니, 곡식단을 가득 실은 수레가 땅을 짓누르듯이 내가 너희들이 있는 그 자리에서 너희를 짓누를 것이다.
2:14 그 형벌의 날에는, 아무리 빨리 달음박질하는 자라도 달아날 수 없고, 아무리 강한 자라도 힘을 쓰지 못하며, 아무리 전쟁에 능한 용사라도 자기 목숨조차 건질 수 없을 것이다.
2:15 활을 가진 궁수들도 버틸 수 없고, 가장 빠른 발을 가진 자들도 도망치지 못하며, 말을 탄 기병들도 자기 목숨조차 보전할 수 없을 것이다.
2:16 그날에는, 용사들 가운데 가장 용감한 자라도 자기 무기를 팽개친 채 벌거벗은 몸으로 허겁지겁 도망칠 것이다. 이는 나 주의 말이다.”

Articles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