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성경 에스겔 27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7:1 주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27:2 “너 사람아, 너는 두로를 위하여 슬픈 노래를 지어라.
27:3 그런 뒤, 두로를 향하여 그 노래를 부르라. ‘너 두로야, 바다를 드나드는 입구에 자리 잡고 수많은 해변 지역의 민족들과 무역하는 자여, 주 하나님께서 네게 말씀하신다. 네가 너 자신을 두고 스스로 말하기를 ‘나는 아무 흠 없이 완벽하게 아름답다!’ 하고 자랑하는구나.
27:4 네 영토는 바다 한가운데 있으니, 너를 지은 자들이 너를 흠 없이 아름답게 만들었구나.
27:5 너 두로를 항해하는 배에 비유하건대, 스닐 산의 잣나무로 판자를 만들어 네 몸통을 형성하였고, 레바논 산의 백향목을 베어다가 네 돛대를 만들었도다.
27:6 바산의 참나무로 네 노를 만들었고, 깃딤 섬의 회양목에 상아로 우아하게 장식하여 네 갑판을 만들었도다.
27:7 이집트 산의 수놓은 고운 세모시로 네 돛을 만들어 그것으로 네 깃발을 삼았고, 엘리사 섬의 푸른 색, 자주색 천으로 비단으로 네 선실의 차일을 만들었도다.
27:8 두로야, 시돈과 아르왓 주민들이 네 사공이 되어 노를 저었고, 항해에 익숙한 네 전문가들이 네 키를 조종하는 선원들이 되었도다.
27:9 그발의 노련한 기술자들은 배의 틈을 막아 물이 조금도 새지 않게 해주는 자들이 되었으니, 바다의 모든 배들과 선원들이 앞다투어 네게로 와서 활발하게 너와 무역하였도다.
27:10 페르시아와 룻과 붓 사람들이 네 군대의 용병이 되어, 네 배의 난간에 방패와 투구를 걸어 놓았으니, 참으로 네 영광이 빛을 발하였도다.
27:11 아르왓 사람들과 네 군대는 너의 성벽 사방에 둘러 있고, 감맛 족속의 용사들은 네 모든 망대들을 지키고 있으니, 네 성벽의 사면에 걸어놓은 그들의 둥근 방패가 너를 더없이 아름답게 해 주었도다.
27:12 ○ 두로야, 네게는 각종 물품들이 풍부하였으므로, 다시스 사람들이 너와 무역하였도다. 그들은 은과 철과 주석과 납을 가져와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고,
27:13 야완과 두발과 메섹 사람들도 네 무역 상대가 되어, 노예와 청동그릇들을 가져와서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도다.
27:14 도갈마 사람들은 수레를 끄는 말과 군마와 짐 싣는 노새를 가져와서 네 물품들과 바꾸어 갔고,
27:15 드단 사람들도 네 무역 상대가 되었고, 여러 섬사람들도 너와 무역 거래를 하였으니, 그들은 상아와 검은 박달나무를 가져와서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도다.
27:16 참으로 너 두로가 제조한 각종 물품들이 풍부하였으므로, 아람 사람들도 너와 무역하였다. 그들은 남보석과 자주색 베와 산호와 홍보석을 가져와서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고,
27:17 유다와 이스라엘 사람들도 네 무역 상대가 되어, 민닛 땅에서 나는 밀과 과자와 꿀과 기름과 유향을 가져와서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도다.
27:18 두로야, 네게는 각종 물품들이 풍부하고 각양 보화들이 많았으므로, 다메섹 사람들도 너와 무역하였다. 그들은 헬본의 포도주와 자하르의 양털을 가져와서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고,
27:19 우잘 지역의 워단과 야완 사람들도 너와 무역하였는데, 그들은 철제 그릇들과 계피와 창포를 가져와서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도다.
27:20 드단 사람들도 너와 무역하였는데, 그들은 안장으로 쓰이는 질긴 천을 가져와서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고,
27:21 아라비아와 게달의 모든 고관들도 너와 무역을 하였는데, 그들은 양 떼와 염소 떼를 몰고 와서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도다.
27:22 스바와 라아마의 상인들도 너와 무역을 하였는데, 그들은 온갖 종류의 질 좋은 향료와 각양 보석들과 황금을 가져와서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고,
27:23 하란과 간네와 에덴과 스바와 앗시리아와 길맛의 상인들도 너와 무역을 하였는데,
27:24 그들은 푸른 색 옷감과 수놓은 화려한 의복과 진홍색 외투와 다채로운 양탄자와 단단하게 꼰 질긴 밧줄을 가져와서 너의 물품들과 바꾸어 갔도다.
27:25 두로야, 너의 풍부한 물품들은 항해에 능숙한 다시스의 큰 배들에 실려 온 땅의 도처로 날라졌으니, 참으로 너는 바다 한가운데서 크게 부요하였고 그 영화가 심히 컸도다.
27:26 ○ 그러나 두로야, 너의 사공들이 노를 저어 너를 바다 깊은 곳으로 데리고 나갔을 때, 거센 동풍이 불어와 바다 한가운데서 너를 부수었도다.
27:27 그리하여 네가 바다 한가운데서 가라앉고 말았으니, 네 모든 재물과 무역한 물품들과 네 선원들과 네 배의 틈을 막는 기술자들과 너와 거래하는 무역상들과 너를 지켜주는 용사들과 그 밖에 네 배에 타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모조리 바다에 빠져 멸망하고 말았구나.
27:28 네 선원들이 빠져 죽으며 부르짖는 소리에 해변 지역의 땅들이 흔들리는구나.
27:29 그 광경을 보고, 무릇 다른 노 젓는 사공들과 바다의 모든 선원들이 모두 자기들의 배에서 내려 해변 언덕에 서서,
27:30 너 두로의 파선을 두고 큰 소리로 울부짖고, 목 놓아 통곡하며, 머리에 흙먼지를 뒤집어쓰고, 재 가운데서 뒹구는구나.
27:31 그들 모두가 너 두로를 위해 자기들의 머리털을 밀고, 굵은 베옷을 입은 채, 크게 마음 아파하며 슬피 통곡하는구나.
27:32 그들이 슬피 울며 통곡할 때에 너를 위해 슬픈 노래를 지어 부르는데, 곧 너 두로의 멸망을 두고 노래하기를 ‘아, 두로여! 바다 한가운데서 두로처럼 파선되어 바다 밑 적막 가운데로 가라앉은 자가 누구냐?
27:33 네가 네 많은 물품을 바다로 실어 나를 때에 뭇 나라의 백성들이 너로 인해 풍족하게 되었고, 참으로 네 재물과 물품들이 다양하고 많으므로 세상의 뭇 왕들이 너로 인해 부요하게 되었도다.
27:34 그러나 이제 네가 바다 한가운데서 파선하고 말았으니, 네 모든 무역품들과 네 모든 승객들이 너와 함께 저 바다 밑바닥에 가라앉고 말았구나.
27:35 보라, 뭇 섬들에 살고 있는 백성들이 너의 파선으로 인하여 크게 놀라고, 그들의 왕들도 심히 두려워서 온통 근심으로 얼굴이 창백하게 굳었도다.
27:36 오호라, 이제 뭇 나라의 상인들이 모두 너를 비웃는구나. 네가 파선하여 비참한 종말을 맞이하고 말았으니, 이후로는 네가 영영 사라져 더 이상 땅 위에 있지 못하리라.’ 하는구나.”

Articles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