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1 보아스가 城門에 올라가 거기 앉아 있는데, 마침 보아스가 말한 그 遺業을 물러 줄 사람이 지나가므로 보아스가 말하기를 "여보시오, 이리로 와서 여기 앉으시오." 라고 하자, 그가 와서 앉았고,

4:2 또 보아스가 그 城邑 長老들 가운데서 열 사람을 모셔 와서 말하기를 "여기 앉으십시오." 라고 하니, 그들이 앉았다.

4:3 보아스가 그 遺業을 물러 줄 사람에게 말하기를 "모압 地方에서 돌아온 나오미가 우리 兄弟 엘리멜렉의 밭 一部를 팔려고 내놓았소.

4:4 내가 當身에게 알려야 한다고 생각하여 말하니, 여기 앉아 있는 분들과 내 百姓의 長老들 앞에서 그것을 사시오. 萬一 當身이 그 遺業을 물러 주려 하면 물러 줄 것이지만, 當身이 그 遺業을 물러 주려 하지 않는다면 내게 말하여 알려 주시오. 이는 當身 外에 그 遺業을 물러 줄 사람이 없고, 내가 當身 다음이기 때문이오." 하니, 그가 말하기를 "내가 그 遺業을 물러 주겠소." 라고 하였다.

4:5 보아스가 말하기를 "當身이 나오미의 손에서 그 밭을 사는 날, 當身은 죽은 者의 이름을 그의 遺業 위에 남기기 爲해 그 죽은 者의 아내, 모압 女子 룻도 맞아들여야 할 것이오." 하니,

4:6 그 遺業을 물러 줄 사람이 말하기를 "나는 내 遺業에 損害가 있을까 하여 그 遺業을 물러 주지 못하겠소. 내가 遺業을 물러 줄 수 없으니, 當身이 親히 그 遺業을 물러 줄 나의 權利를 行使하시오." 하였다.

4:7 옛날 이스라엘에서는 遺業을 물러주거나 맞바꾸는 일을 確定할 때 그 사람이 自己 신을 벗어 相對方에게 주었는데, 이것이 이스라엘에서 證明하는 方法이었다.

4:8 그래서 그 遺業을 물러 줄 사람이 보아스에게 "當身이 사시오." 라고 말하고 自己 신을 벗으니,

4:9 보아스가 長老들과 모든 百姓에게 말하였다. "오늘 여러분은 내가 나오미의 손에서 엘리멜렉에게 屬한 모든 것과 기룐과 말론에게 屬한 모든 것을 샀다는 것에 對한 證人이십니다.

4:10 또 말론의 아내 모압 女子 룻도 내가 아내로 맞아들여서 죽은 者의 이름을 그의 遺業 위에 남기고, 죽은 者의 이름을 그의 兄弟들로부터 그리고 그의 故鄕의 城門에서 끊어지지 않게 하겠으니, 오늘 여러분이 證人이십니다."

4:11 그러자 城門에 있던 모든 百姓과 長老들이 말하기를 "우리가 證人이오. 여호와께서 當身 집에 들어오는 女子를 이스라엘 집을 세운 라헬과 레아 두 사람과 같게 하시고, 그리고 當身이 에브라다에서 有力하게 되며, 베들레헴에서 有名하게 되기를 바라오.

4:12 여호와께서 이 젊은 女子를 通해 當身에게 주실 後孫으로 當身의 집이 다말이 유다에게 낳은 베레스의 집과 같이 되기를 바라오." 하였다.

4:13 보아스가 룻을 맞이하여 아내로 삼고 그 女子와 同寢하니, 여호와께서 그 女子로 孕胎하게 하시므로 그 女子가 아들을 낳았다.

4:14 女子들이 나오미에게 말하기를 "여호와를 頌祝합니다. 오늘 여호와께서 遺業을 이어 줄 사람이 當身에게 끊어지지 않도록 하셨습니다. 그의 이름이 이스라엘 中에서 有名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4:15 그는 當身 生命의 回復者이며, 老年의 奉養者가 될 것이니, 이는 當身을 사랑하고, 當身에게 일곱 아들보다도 더 나은 當身의 며느리가 그를 낳았기 때문입니다." 라고 하였다.

4:16 나오미가 그 아이를 데려다가 自己 품에 두고 아이의 養育者가 되니,

4:17 그 이웃 女子들이 그 아이에게 이름을 지어 주면서 "나오미에게 아들이 태어났다." 라고 하여 그 이름을 오벳이라 하였으니, 그는 다윗의 아버지인 이새의 아버지였다.

4:18 베레스의 族譜는 이러하다. 베레스는 헤스론을 낳았고,

4:19 헤스론은 람을 낳았고, 람은 암미나답을 낳았고,

4:20 암미나답은 나손을 낳았고, 나손은 살몬을 낳았고,

4:21 살몬은 보아스를 낳았고, 보아스는 오벳을 낳았고,

4:22 오벳은 이새를 낳았고, 이새는 다윗을 낳았다.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