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6:1 그리고 첫 번째 안식일이 지나고 두 번째 안식일에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그분께서 곡식 밭 사이로 지나가실 때에, 그분의 제자들이 곡식 이삭을 따서 손으로 비벼 먹었다.
6:2 그때에 어떤 바리새인들이 그들에게 말했다. "너희가 어찌하여 안식일에 행하면 율법에 어긋나는 일을 행하느냐?"
6:3 이에 [예수님]께서 대답하시며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다윗이 자신이, 그리고 자신과 함께한 자들이 굶주렸을 때에 행한 이 일조차 너희가 읽어본 적이 없느냐?
6:4 곧 그가 [하나님]의 집에 들어가, 제단에 올리는 빵, 곧 제사장 외에는 먹으면 율법에 어긋나는 빵을 집어서 먹고, 또한 자기와 함께한 자들에게도 주었다는 일조차 읽어본 적이 없느냐?" 라고 말씀하셨다.
6:5 이어서 그분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왜냐하면 [사람의 아들]은 또한 안식일의 [주]이기 때문이다."
6:6 그리고 다른 안식일에도 또한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그분께서 회당에 들어가셔서 가르치셨다. 그런데 거기에 오른손이 오그라든 사람이 있었다.
6:7 그때에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그분을 고소할 구실을 찾기 위하여, 그분께서 안식일에 치료하시려고 하는지 보려고, 그분을 지켜보고 있었다.
6:8 그러나 그분께서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 손이 오그라든 사람에게 말씀하셨다. "일어나서, 한가운데로 나와 서라." 이에 그가 일어났고, 서서 앞으로 나아왔다.
6:9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묻겠다.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이 율법에 맞느냐, 아니면 악을 행하는 것이 율법에 맞느냐? 생명을 구원하는 것이 율법에 맞느냐, 아니면 죽이는 것이 율법에 맞느냐?"
6:10 그리고 그들 모두를 둘러보시고, 그 사람에게 말씀하셨다. "네 손을 앞으로 내밀어라." 이에 그가 그렇게 하였다. 그러자 그의 손이 다른 손과 같이 온전하게 회복되었다.
6:11 이에 그들이 광기로 가득 채워져, 그들이 [예수님]에게 어떻게 할까 서로 의논하였다.
6:12 그리고 그 무렵에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그분께서 기도하시려고 산으로 들어가셔서, 밤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셨다.
6:13 그리고 날이 밝았을 때에, 그분께서 자기 제자들을 부르셔서, 그들 중의 열둘을 택하셨다. 그리고 그들에게 또한 사도라는 이름을 주셨다.
6:14 이들은 (그분께서 베드로라는 이름도 주신)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와, 야고보와 요한과, 빌립과 바돌로매와,
6:15 마태와, 도마와,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셀롯이라 하는 시몬과,
6:16 야고보의 형제 유다와, 가룟 유다였다. 그런데 그는 또한 배신자였다.
6:17 그리고 나서 그분께서 그들과 함께 내려오셔서, 평야에 멈추셨다. 곧 그분의 제자들 일행과, 또 그분의 말씀을 듣고 자기들의 질병들로부터 치유 받으려고 온 유대와 예루살렘과 두로와 시돈의 해안 지방으로부터 나온 백성들의 큰 무리였다.
6:18 그리고 부정한 영들로 인하여 괴로움을 당하던 자들이었다. 그리고 그들이 치유 받았다.
6:19 그러므로 온 무리가 그분께 손을 대려고 애를 썼다. 왜냐하면 효과적인 능력이 그분에게서 나가, 그들을 모두 치유하였기 때문이었다.
6:20 그리고 그분께서 자기 제자들을 향해 눈을 드시고 말씀하셨다. "너희 가난한 자들은 복을 받았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왕국이 너희 것이기 때문이다.
6:21 너희 지금 굶주리는 자들은 복을 받았다. 왜냐하면 내가 너희로 하여금 배부르게 하겠기 때문이다. 너희 지금 슬피 우는 자들은 복을 받았다. 왜냐하면 내가 너희로 하여금 웃게 하겠기 때문이다.
6:22 나 [사람의 아들]로 인해, 사람들이 너희를 미워하며, 자기들의 모임에서 따돌리고, 너희를 꾸짖으며, 너희 이름을 악한 것으로 여겨 내버릴 때에, 너희는 복을 받았다.
6:23 그 날에 너희가 즐거워하며 기뻐 뛰놀아라. 왜냐하면, 보라, 하늘에서 너희 보상이 크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조상들이 말씀전달자들에게 이런 식으로 행하였기 때문이다.
6:24 그러나 부유한 너희에게 화가 있기를 원한다! 왜냐하면 너희는 이미 너희를 강하게 하는 것을 받았기 때문이다.
6:25 배부른 너희에게 화가 있기를 원한다! 왜냐하면 내가 너희로 하여금 굶주리게 하겠기 때문이다. 지금 웃고 있는 너희에게 화가 있기를 원한다! 왜냐하면 내가 너희로 하여금 애곡하며 슬피 울게 하겠기 때문이다.
6:26 모든 사람들이 너희를 칭찬할 때에 너희에게 화가 있기를 원한다! 왜냐하면 그들의 조상들이 가짜 말씀전달자들에게 그렇게 행하였기 때문이다.
6:27 그러나 내가, 듣는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 원수들을 사랑하며, 너희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선을 행하라.
6:28 너희를 저주하는 자들을 축복하며, 악의를 품고 너희를 다루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라.
6:29 그리고 네 뺨을 치는 자에게 다른 뺨도 내주며, 네 겉옷을 빼앗는 자가 네 웃옷도 가져가는 것을 금하지 말라.
6:30 네게 구하는 모든 사람 하나 하나에게 주고, 네 물건들을 빼앗는 자에게 그것들을 도로 달라고 하지 말라.
6:31 그리고 사람들이 너희에게 해 주기를 원하는 대로, 너희도 그들에게 똑같이 해주어라.
6:32 왜냐하면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자들을 사랑하면, 무슨 감사를 받겠느냐? 왜냐하면 죄인들도 자기들을 사랑하는 자들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6:33 그리고 너희가 너희에게 선을 행하는 자들에게 선을 행하면, 무슨 감사를 받겠느냐? 왜냐하면 죄인들도 그와 똑같이 하기 때문이다.
6:34 그리고 너희가 어떤 자들에게 받기를 바라며 빌려 주면 무슨 감사를 받겠느냐? 왜냐하면 죄인들도 준 만큼 되돌려 받으려고 죄인들에게 빌려 주기 때문이다.
6:35 오직 너희는 너희 원수들을 사랑하고, 선을 행하며, 아무것도 되돌려 받기를 바라지 말고 빌려 주어라. 그렇게 할 때에 내가 너희가 받는 보상이 크게 되게 하겠고, 그리고 내가 너희로 하여금 [가장 높으신 분]의 아이들이 되게 하겠다.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감사하지 않는 자와 악한 자에게 친절하시기 때문이다.
6:36 그러므로 너희 [아버지]께서 더욱 더 긍휼을 베푸시므로, 너희는 긍휼을 베풀어라.
6:37 너희는 판단하지 말라. 그렇게 할 때에 내가 너희로 하여금 판단을 받지 않게 하겠다. 너희는 심판하지 말라. 그렇게 할 때에 내가 너희로 하여금 심판을 받지 않게 하겠다. 너희는 용서하라. 그렇게 할 때에 내가 너희로 하여금 용서를 받게 하겠다.
6:38 너희는 주어라. 그렇게 할 때에 내가 그것을 너희에게 주어지게 하겠다. 곧 내가 사람들로 하여금 풍성한 분량을, 눌러서, 함께 흔들어, 넘치게 하여, 너희 품에 안겨 주게 하겠다. 왜냐하면 너희가 평가할 때 쓰는 바로 그 평가의 기준으로, 내가 너희로 하여금 거꾸로 평가를 받게 하겠기 때문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6:39 그리고 그분께서 그들에게 한 비유를 말씀하셨다. "눈먼 자가 눈먼 자를 인도할 수 있겠느냐? 둘 다 도랑에 빠지지 않겠느냐?
6:40 제자가 자기 스승보다 위에 있지 못하다. 그러나 내가 모든 완전한 자 한 사람 한 사람으로 하여금 자기 스승과 같게 되게 하겠다.
6:41 그런데 너는 어찌하여 네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면서,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알아차리지 못하느냐?
6:42 너 스스로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네 형제에게, '형제여, 나로 하여금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게 허락 하라.' 라고 말할 수 있겠느냐? 너 위선자여,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라. 그 뒤에야 내가 너로 하여금 분명하게 보게 하여, 네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내게 하겠다.
6:43 왜냐하면 좋은 나무는 썩은 열매를 맺지 못하고, 썩은 나무는 좋은 열매를 맺지 못하기 때문이다.
6:44 왜냐하면 모든 나무는 저마다 그것의 열매로 구별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가시나무에서 무화과를, 또한 가시떨기나무에서 포도를 거두지 못하기 때문이다.
6:45 선한 사람은 자기 마음의 선한 보물 창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자기 마음의 악한 보물 창고에서 악한 것을 낸다. 왜냐하면 그의 입은 마음에 가득 차 있는 것을 말하기 때문이다.
6:46 그런데 너희는 나를 불러, '[주]여, [주]여.' 하면서도, 어찌하여 내가 말하는 것들은 행하지 않느냐?
6:47 누구든지 내게 나아와 내 말들을 듣고, 그것들을 행하는 자는 누구와 같은지, 내가 너희에게 알려 주겠다.
6:48 그는 집을 짓되, 깊이 파고 기초를 반석 위에 놓은 사람과 같다. 그러므로 홍수가 났을 때에, 물살이 그 집에 세차게 부딪쳤으나, 그 집을 흔들지 못하였다. 왜냐하면 그것이 반석 위에 세워졌기 때문이다.
6:49 그러나 듣고도 행하지 않는 자는, 기초 없이 흙 위에 집을 지은 사람과 같다. 왜냐하면 물살이 그 집에 세차게 부딪쳤을 때에, 집이 곧바로 무너져, 그 집이 크게 파괴되었기 때문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조회 수
공지 이 번역본에 대한 공지 4764
24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01장 207
23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02장 211
22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03장 284
21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04장 240
20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05장 182
»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06장 180
18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07장 179
17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08장 335
16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09장 222
15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10장 188
14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11장 177
13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12장 342
12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13장 174
11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14장 182
10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15장 280
9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16장 332
8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17장 253
7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18장 174
6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19장 209
5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20장 205
4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21장 169
3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22장 179
2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23장 187
1 누가복음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누가복음 24장 20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나눔고딕 사이트로 가기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