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7:1 다마스커스에 이런 선언이 내려졌다. 이제 아마스커스는 도시의 모습을 잃어 돌무더기가 되고 말리라.
17:1 다마스쿠스에 대한 신탁. 보라, 다마스쿠스는 이제 성읍이 아니라 폐허 더미가 되리라.

17:2 거기에 딸린 마을들은 영영 버림받아 짐승들이 거리낌없이 들끓고마냥 딩굴어도 쫓는 자 아무도 없으리라.
17:2 아로에르의 성읍들은 버려져 짐승들의 차지가 되고 그것들이 거기에 자리 잡아도 놀라 달아나게 할 자가 없으리라.

17:3 그리하여, 다마스커스가 그 주권을 잃어 에브라임의 기댈 곳이 무너지리라. 이스라엘 자손의 영화가 사라지듯 시리아의 남은 자도 사라지리라. 이는 내 말이니 어김이 없다.
17:3 에프라임에서 보루가, 다마스쿠스에서 왕국이 없어지고 아람의 남은 자들은 이스라엘 자손들의 영화와 같은 꼴이 되리라. 만군의 주님의 말씀이다.

17:4 그 날이 오면, 야곱의 영화는 시들고 그 피둥피둥하던 몸이 야위리라.
17:4 그날에 이러한 일이 일어나리라. 야곱의 영화는 보잘 것이 없어지고 그 몸의 기름기는 다 빠지리라.

17:5 농부가 밭에 있는 곡식을 베어 들이고 그 이삭을 안아 들일 때, 르바임 골짜기에서 떨어진 이삭을 주워 모을 때처럼 되리라.
17:5 이는 수확꾼이 곡식을 거두어들인 뒤 팔로 이삭을 모아들일 때와 같고 르파임 골짜기에서 이삭을 주워 모을 때와 같으리니

17:6 남은 자가 있다고 하여도 올리브를 떨고 나서 끝가지에 두세 알, 옆가지에 네댓 알 남아 있듯 하리라. 이스라엘의 하느님, 야훼께서 말씀하신다.
17:6 거기에는 올리브 나무를 떨고 났을 때처럼 남은 열매를 따는 일만 남아 있을 뿐. 과일나무 끝 가지에 두세 알 줄기에 너덧 알만 남아 있으리라. 주 이스라엘의 하느님 말씀이다.

17:7 그 날이 오면, 사람들은 자기를 지으신 이를 우러르고 이스라엘의거룩하신 이를 바라보리라.
17:7 그날에 사람들은 자기를 지으신 분을 바라보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께로 눈을 들 것이다.

17:8 제 손으로 만든 제단을 다시는 우러르지 아니하고 제 솜씨로 만든아세라 목상과 분향제단을 바라보지 아니하리라.
17:8 그리고 자기들 손으로 만든 작품인 제단들을 바라보지 않고, 자기들 손가락으로 만든 아세라 목상들과 분향 제단들을 쳐다보지 않을 것이다.

17:9 그 날이 오면, 너의 도시들은 버림받아 쑥밭이 되리니, 마치 이스라엘 백성들 앞에서 버리고 도망친 히위족과 아모리족의 도시처럼 되리라.
17:9 그날에 그 견고한 성읍들은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서 버리고 도망친 히위족과 아모리족의 성읍들처럼 내버려져 황폐하게 되리라.

17:10 너를 도우시는 하느님을 잊어 버리고 네가 피신할 바위를 기억하지 않았으니 어찌 그렇게 되지 않으랴? 네가 아도니스신의 동산을 꾸미고 다른 신의 포도 묘목을 심어
17:10 정녕 너는 네 구원이신 하느님을 잊어버리고 네 피신처이신 반석을 기억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네가 희열의 식물들을 심고 낯선 신의 덩굴나무 묘목을 심어

17:11 심는 날부터 무럭무럭 자라게 하고 다음날 아침 거기에서 꽃을 피운다 하여도 병만 들면 거둘 것이 없으리니 그 슬픔 어찌하지 못하리라.
17:11 네가 심은 그날로 자라게 하고 씨앗을 뿌린 그 아침으로 싹이 트게 하여도 그것이 병드는 날 수확은 사라져 너에게 회복할 수 없는 고통이 되리라.

17:12 아, 많은 민족이 요란하되 뒤설레는 바다처럼 요란하구나. 부족들의 아우성 소리, 밀어 닥치는 물결처럼 소란하구나.
17:12 아아, 수많은 민족들의 고함 소리! 그들은 바다가 노호하듯 고함을 지른다. 겨레들의 함성!? 그들은 거대한 물이 포효하듯 함성을 지른다.

17:13 하느님께서 호통을 치시니 멀리 도망치는 꼴이 산 위에서 바람에 날리는 검불 같고 회오리바람에 휘말리는 티끌 같구나.
17:13 큰 물이 포효하듯 겨레들이 함성을 지른다. 그러나 그분께서 그들을 꾸짖으시자 그들은 멀리 도망친다. 산 위에서 바람에 날리는 겨처럼, 폭풍 앞의 방랑초처럼 그들은 쫓겨난다.

17:14 해질 때 갑자기 닥쳐 온 두려움이 아침 해뜨기 전에 가신 듯 사라진다. 이것이 우리를 약탈하던 자가 당할 운명이요 우리를 노략하던 자가 받을 몫이다.
17:14 보라, 저녁때에 닥쳐온 두려움을. 아침이 되기 전에 그들은 이미 사라지고 없다. 이것이 우리를 약탈하는 자들의 몫이요 우리를 노략하는 자들의 운명이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공지 본 성경의 장과 절의 순서에 대해서
66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01장
65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02장
64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03장
63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04장
62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05장
61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06장
60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07장
59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08장
58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09장
57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10장
56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11장
55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12장
54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13장
53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14장
52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15장
51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16장
»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17장
49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18장
48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19장
47 이사야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이사야 20장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