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성경 고린도전서 13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3:1 내가 사람의 모든 방언과 천사들의 언어로 말을 한다고 할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으면, 나는 단지 울리는 징이나 요란한 꽹과리에 지나지 않습니다.
13:2 내가 예언의 은사를 받아서 모든 비밀들과 모든 지식들을 다 통달할지라도, 또 산을 능히 옮길 만한 큰 믿음을 지녔다고 할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다면,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13:3 내가 나의 모든 소유를 가난한 이들에게 다 나누어 주고, 심지어 내 몸을 불사르도록 기꺼이 내어 준다고 할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다면, 나는 아무것도 얻을 것이 없습니다.
13:4 ○ 그러면 사랑은 무엇입니까? 사랑은 오래 참고, 친절합니다. 사랑은 시기하지 않고, 뽐내지 않으며, 교만하지 않습니다.
13:5 사랑은 무례하게 굴지 않고, 자기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으며, 성내지 않고, 마음속에 원한을 품지 않습니다.
13:6 사랑은 불의를 기뻐하지 않으며, 진리와 함께 기뻐합니다.
13:7 사랑은 모든 것을 덮어 주고, 변함없이 항상 믿어 주며, 언제 어디서나 소망을 품고, 모든 것을 견딥니다.
13:8 사랑은 결코 없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언도 사라지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없어집니다.
13:9 지금 우리는 부분적으로 알고 또 부분적으로 예언합니다.
13:10 그러나 모든 것이 온전해질 때가 오면, 부분적이고 불완전한 것들은 다 사라질 것입니다.
13:11 내가 어렸을 적에는 말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이나 판단하는 것이 모두 어린아이와 같이 어렸지만, 어른이 돼서는 어렸을 때의 것들을 다 버렸습니다.
13:12 지금은 우리가 거울로 자기 모습을 들여다보는 것같이 희미하게 보지만, 그날이 오면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분명히 볼 것입니다. 지금은 내가 부분적으로 알지만, 그 날이 오면 하나님께서 나를 아신 것같이 내가 온전히 알게 될 것입니다.
13:13 그러므로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언제까지나 남아 있을 것이지만, 그중에서도 으뜸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