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성경 마가복음 16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6:1 안식일이 끝난 저녁,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살로메는 예수의 시신에 발라 드리려고 향료를 사 두었다.
16:2 안식일 다음 날 동틀 무렵, 그들은 다 함께 예수의 무덤으로 갔다.
16:3 무덤으로 가면서, 그들은 무덤 입구를 막은 큰 돌을 어떻게 치울지 서로 걱정하는 말을 주고받았다.
16:4 그런데 그들이 무덤 앞에 당도해 보니, 놀랍게도 예수의 무덤을 막고 있던 큰 돌이 이미 옮겨져 있었다.
16:5 여자들은 조심스럽게 무덤 안으로 들어갔다. 그런데 무덤 안쪽에 흰 옷을 입은 한 청년이 오른편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그 여자들은 소스라치게 깜짝 놀랐다.
16:6 그 청년이 여자들에게 말했다.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고 있구나. 그분은 다시 살아나셨다. 그분은 여기 계시지 않는다. 그분의 시신을 모셨던 자리를 확인해 보아라.
16:7 이제 너희는 베드로와 제자들에게 가서 이렇게 전해라. 예수께서 전에 말씀하신 대로, 그분은 제자들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실 것이다. 그러니 거기 가면, 그분을 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라.”
16:8 여자들은 겁에 질려 정신없이 무덤에서 도망쳐 나왔다. 그들은 벌벌 떨며, 너무나 놀라고 무서워서 아무에게 어떤 말도 하지 못했다.
16:9 ○ [무덤에서 다시 살아나신 예수께서는 그 날 이른 아침, 가장 먼저 막달라 마리아에게 나타나셨다. 일찍이 예수께서는 이 여자에게서 일곱 귀신을 쫓아내주신 적이 있었다.
16:10 막달라 마리아는 슬픔에 잠겨 있는 제자들에게로 찾아가, 예수의 부활 소식을 전해 주었다.
16:11 그런데 제자들은 예수께서 살아 계시다는 것과 막달라 마리아가 살아 계신 예수를 직접 뵈었다는 말을 듣고도 믿으려 하지 않았다.
16:12 ○ 그 후, 예수께서는 시골길을 걷고 있는 두 제자에게 나타나셨다. 예수께서 낯선 모습으로 나타나셨기 때문에, 처음에는 그들이 예수를 전혀 알아보지 못했지만, 나중에야 깨달았다.
16:13 그래서 그들이 돌아가서, 다른 제자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그러나 아무도 그들의 말을 믿지 않았다.
16:14 ○ 그 후, 열한 제자가 다 함께 모여 식사를 하고 있을 때, 예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셨다. 예수께서는 그들의 믿음 없는 것과 무딘 마음을 꾸짖으셨다. 제자들이 다시 살아나신 예수를 보았다는 사람들의 증언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16:15 그런 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온 세상을 두루 다니며,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16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지만, 믿지 않고 거부하는 사람은 정죄 받아 심판을 받을 것이다.
16:17 보라, 믿는 사람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를 것이다. 곧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새 방언으로 말하며,
16:18 손으로 뱀을 만지거나, 입으로 독을 마시더라도 전혀 해를 입지 않을 것이며, 또 병자에게 손을 얹으면 병이 나을 것이다.”
16:19 ○ 주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을 마치신 뒤, 하늘로 들려 올라가셔서, 하나님의 오른편 보좌에 앉으셨다.
16:20 그리고 제자들은 힘차게 나가서, 온 땅을 두루 다니며 복음을 전파했다. 주께서 항상 그들과 함께 하셔서, 말씀을 전할 때마다 여러 가지 표적이 뒤따르게 하셨고, 그렇게 하심으로써 제자들이 전하는 복음이 참되다는 사실을 확증해 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