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성경 스가랴 13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3:1 “장차 그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 하나가 활짝 터져서, 다윗 집안의 후손들과 예루살렘 주민들을 깨끗이 씻어줄 것이다.
13:2 나 전능한 만군의 주가 말한다. 그날에 내가 이 땅에서 모든 우상들의 이름을 완전히 지워버려서, 더 이상 내 백성들로 그 이름을 기억조차 해내는 일이 없게 만들겠다. 또한 그날에 내가 거짓 예언자들과 더러운 귀신들도 이 땅에서 모조리 쓸어버리겠다.
13:3 그때에 만일 누군가 거짓으로 예언하는 자가 있다면, 그자를 낳은 부모라 할지라도 그자에게 말하기를 ‘네가 주의 이름을 빌어 거짓으로 예언하니, 너는 죽어야 마땅하고 결코 살지 못할 것이다!’라고 하면서, 그자가 거짓 예언을 할 때 그자를 낳은 부모가 그 자식을 칼로 찔러 죽일 것이다.
13:4 그날이 오면, 거짓 예언자들은 각자 자기가 예언하는 거짓 환상으로 인해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고, 또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예언자인 양 걸치는 예언자의 털옷도 입지 않게 될 것이다.
13:5 그날에 거짓 예언자들은 스스로 말하기를 ‘나는 예언자가 아니고, 단지 농부일 뿐이다! 내가 어려서부터 땅을 부쳐 먹고 살아왔다!’ 할 것이다.
13:6 그때 누군가 그 사람에게 다그쳐 묻기를 ‘그러면, 당신의 몸에 난 그 상처들은 어찌 된 것이오?’ 하면, 그는 대답하기를 ‘이 상처들은 친구들과 싸우다가 다친 것이오!’ 할 것이다.”
13:7 ○ “나 전능한 만군의 주가 말한다. 칼아, 일어나 내 목자를 쳐라! 내 곁에 있는 내 짝인 그 목자를 쳐라! 칼이 그 목자를 쳐서 죽이면, 양 떼는 뿔뿔이 흩어지겠지만, 내가 손을 펴서 그 가운데 어린 것들을 보살펴 줄 것이다.
13:8 나 주가 말한다. 그때에 이곳 온 땅의 백성들 가운데서 3분의 2가 몰살을 당하고, 단지 3분의 1만이 이 땅에 남을 것이다.
13:9 내가 그 3분의 1마저도 활활 타오르는 불속에 던져 넣어, 은을 정련하듯 그들을 정련하고, 금을 시험하듯 그들을 시험하겠다. 그러면 그제야 그들이 비로소 내 이름을 부를 것이니, 내가 그들에게 응답할 것이다. 그때 내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내 백성이다!’ 할 것이고, 그들은 내게 고백하기를 ‘주는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