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성경 시편 081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81:1 우리의 힘 되시는 하나님께 기쁨의 노래를 즐거이 불러라. 야곱의 하나님께 소리 높여 기뻐 외쳐라.
81:2 시를 읊고 풍악을 울려라. 작은북을 두드리고 수금을 타면서 비파를 뜯어라. 다 함께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여라.
81:3 초하룻날과 대보름날에, 그리고 우리의 모든 절기의 날에 축제의 나팔을 크게 불어라.
81:4 이것이 이스라엘이 따라야 할 법령이요, 야곱의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규정이니,
81:5 일찍이 주께서 이집트를 치실 때, 주의 백성 요셉에게 내리신 명령이다. 이집트 땅에서 나는, 내가 이전에 들어보지 못한 생소한 말씀을 들었으니, 곧 주께서 우리를 향해 이렇게 말씀하셨다.
81:6 ○ “내가 네 어깨에서 짐을 벗겨 주었고, 네 손에 들려 있던 무거운 바구니도 내려놓게 하였다.
81:7 너희가 어려움에 빠져 고통 가운데 내게 부르짖기에, 내가 너희를 건져 주었다. 천둥소리 울리는 은밀한 곳에서 내가 너희에게 응답하였고, 므리바 물가에서는 너희가 어쩌나 보려고 내가 너희를 시험하기도 하였다. (셀라)
81:8 내 백성들아, 너희는 내 말을 들어라. 내가 너희에게 경고하겠으니, 이스라엘아, 너희는 내 말에 귀를 기울여라.
81:9 ‘너희 가운데 다른 신을 두지 말고, 이방 신에게 절하지 말아라.
81:10 나는 너희를 이집트 땅에서 이끌어낸 너희의 주 하나님이다. 너희는 입을 크게 벌려라. 그러면 내가 너희의 입을 가득 채워 주리라.’ 하였다.
81:11 그러나 내 백성은 내 말을 들으려 하지 않았고, 이스라엘은 내 뜻을 따르려 하지 않았다.
81:12 그리하여 나는 고집 센 그 백성을 그대로 내버려두었고, 자기들이 원하는 대로 하도록 그냥 두었다.
81:13 ○ 만일 내 백성들이 내 말에 귀를 기울였더라면, 만일 이스라엘이 내가 가라는 길로 순종하여 갔더라면,
81:14 내가 내 백성의 원수들을 순식간에 쳐서 모조리 꺾어 버리고, 내 백성의 대적들을 모두 다 물리쳐 주었을 텐데!
81:15 만일 그리했더라면, 나를 미워하던 자들이 너희 앞에 벌벌 떨며 무릎을 꿇었을 것이고, 너희는 그들을 영원토록 벌주며 다스렸을 텐데!
81:16 만일 그리했더라면, 내가 너희에게 가장 좋은 알곡을 먹여 주었을 것이고, 바위에서 따 낸 좋은 꿀로 너희를 흡족하게 먹였을 텐데!”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