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성경 여호수아 11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1:1 하솔 왕 야빈이 여호수아 군대의 승리 소식을 듣고, 마돈 왕 요밥과 시므론 왕과 악삽 왕에게 전갈을 보냈다.
11:2 또 산악 지역인 북부의 왕들, 긴네롯 남쪽 아라바 지역과 서부 평지와 서쪽 돌 부근에 있는 고지대의 왕들,
11:3 동쪽과 서쪽의 가나안 사람, 아모리 사람, 헷 사람, 브리스 사람, 산간 지방의 여부스 사람, 미스바 지역의 헤르몬 산 밑에 사는 히위 사람의 왕들에게도 전갈을 보냈다.
11:4 그러자 그들은 자신들의 군대 및 수많은 말과 전차를 총출동시켰다. 바닷가의 모래알처럼 거대한 군대가 형성되었다.
11:5 거대한 연합군을 이룬 북방의 왕들은 이스라엘과 맞서 싸우려고 메롬 물가에 진을 쳤다.
11:6 ○ 주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셨다.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내일 이맘때에 내가 그들을 이스라엘의 손에 넘겨주어 모조리 죽게 하겠다. 너는 그들의 말 뒷발의 힘줄을 끊고, 그들의 전차를 불태워라.”
11:7 여호수아는 군사들을 이끌고 메롬 물가로 들이닥쳐서 그들을 기습했다.
11:8 주께서는 그들을 이스라엘의 손에 넘겨주셨다. 이스라엘 군사들은 그들을 물리쳐 큰 시돈과 미스르봇 마임, 동쪽의 미스바 골짜기까지 추격하여 한 명의 생존자도 없을 정도로 진멸시켰다.
11:9 여호수아는 주께서 명하신 대로 그들의 말 뒷발의 힘줄을 끊고, 그들의 전차를 모조리 불태웠다.
11:10 ○ 여호수아는 길을 돌이켜서 하솔을 점령하고, 그 왕을 칼로 쳐 죽였다. 하솔은 당시 이들 왕국들 가운데에서 우두머리 격이었다.
11:11 하솔 성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이 진멸되었다. 살아 숨 쉬는 것이라고는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았다. 여호수아는 그 성을 불태워버렸다.
11:12 여호수아는 북방 왕들이 다스리는 이 모든 성읍을 점령하고, 그 왕들을 모두 칼로 쳐 죽였다. 주의 종 모세가 명한 대로 그들을 진멸시켰다.
11:13 그러나 이스라엘은 여호수아가 불태운 하솔을 제외하고는, 언덕 위에 세운 성들은 하나도 불태우지 않았다.
11:14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들 성읍에서 탈취한 전리품과 가축들을 차지하였다. 하지만 살아 숨 쉬는 사람은 한 명도 남겨두지 않고 모조리 진멸시켰다
11:15 주께서 자신의 종 모세에게 명하시고, 그래서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명한 대로, 여호수아는 남김없이 명을 다 수행하였다. 주께서 명하신 것들 중 실행하지 않은 것은 하나도 없었다.
11:16 ○ 여호수아는 산간지방과 네겝 지방, 고센 지역 전체, 서부 평지, 아라바, 이스라엘의 산간지방과 평지를 다 점령하였다.
11:17 세일 지방을 향해 솟아있는 할락 산에서부터 헤르몬 산 아래의 레바논 계곡에 있는 바알갓에 이르는 지역도 모두 점령하였다. 여호수아는 그곳의 모든 왕들을 사로잡아 쳐 죽였다.
11:18 여호수아는 오랜 기간 동안 이 모든 왕들과 전투를 벌였다.
11:19 기브온에 사는 히위 사람들 말고는 이스라엘 사람들과 평화 조약을 맺은 성읍은 하나도 없었다. 그곳을 제외하고는, 이스라엘이 싸워서 모두 차지하였다.
11:20 그들을 한 점의 자비도 없이 모조리 진멸시키게 된 것은, 주께서 그들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셔서 고집을 부리도록 하셨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주께서 모세에게 명한 대로, 여호수아는 그들을 모조리 진멸시켰던 것이다.
11:21 ○ 여호수아는 산악지대인 헤브론과 드빌과 아납에 사는 아낙 사람들과 또 유다와 이스라엘의 산악지대에 사는 아낙 사람들을 모두 진멸시켰다. 여호수아는 아낙 사람들과 그들의 성읍들을 진멸시켰다.
11:22 이스라엘 사람들의 땅에서는 이제 아낙 사람을 찾아볼 수 없었다. 가사와 가드와 아스돗에만 소수가 남아있을 뿐이었다.
11:23 여호수아는 주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가나안의 모든 땅을 점령하고, 그 땅들을 이스라엘 지파에 따라 유산으로 나누어 주었다. 그리하여 가나안 땅에서는 비로소 전쟁이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