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성경 신명기 19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9:1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시려고 하는 땅에서, 여러분이 거기 살고 있는 민족들을 몰아내고, 여러분이 그들의 성읍에 정착하여 살게 될 때,
19:2 여러분은 주께서 여러분에게 차지하게 하실 성읍들 가운데 세 성읍을 골라, 도피성으로 따로 정해 놓도록 하십시오.
19:3 주께서 여러분에게 유산으로 주실 땅을 세 구역으로 구분하고, 구역마다 도피성을 정해 놓고 길을 잘 닦아서, 살인을 한 사람은 누구라도 그곳으로 도피할 수 있게 하십시오.
19:4 ○ 본래 원한이 없는데도 실수로 사람을 죽였을 경우에는, 누구든지 그곳으로 도피하여 살 수가 있습니다.
19:5 어떤 사람이 이웃과 함께 나무를 베러 숲에 갔다가 도끼를 휘두르며 나무를 찍던 중, 도끼머리가 우연히 자루에서 빠져나가 그의 이웃을 죽였을 경우, 그 사람은 가까운 도피성으로 피하면 살 수가 있습니다.
19:6 그는 본래 이웃에게 원한이 없었기 때문에 사형을 당할 이유가 없지만, 죽은 자의 친족이 홧김에 그 살인자를 뒤쫓아 가서 그가 도피성에 이르기 전에 그를 붙잡아 쳐 죽일 수 있습니다. 그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여러분은 도피성을 너무 먼 곳에 두지 않아야 합니다.
19:7 내가 여러분에게 세 성읍을 따로 떨어지게 지정해 두라고 한 것은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19:8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대로, 여러분의 영토를 넓혀주시고 조상들에게 약속하신 땅을 모두 여러분에게 주실 때에는, 세 성읍으로는 도피성이 부족하게 될 것입니다.
19:9 내가 오늘 여러분에게 명한 이 모든 계명을 여러분이 잘 지키고, 주를 사랑하여 주께서 가르쳐 주신 길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여러분은 더 많은 땅을 차지하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여러분은 본래의 세 도피성에 다시 세 개의 도피성을 더 지정하도록 하십시오.
19:10 그럼으로써 주께서 여러분에게 유산으로 주시는 땅에서 죄 없이 피를 흘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19:11 ○ 그러나 어떤 사람이 이웃에게 원한을 품고 기회를 노리고 있던 중, 그에게 달려들어 일부러 쳐 죽인 다음, 도피성들 가운데 한 곳으로 피신했다면,
19:12 그가 사는 마을의 장로들은 사람을 보내어, 도피성에서 그를 붙잡아다가 복수하려는 사람에게 넘겨주어, 그를 죽이게 해야 합니다.
19:13 그런 살인자를 불쌍히 여겨서는 안 됩니다. 무고한 자의 피를 흘리는 죄악이 이스라엘 안에는 없어야 합니다. 그래야 여러분이 평안히 살 수 있을 것입니다.
19:14 ○ 주께서 주시는 땅에서 여러분이 살게 될 때에, 어느 누구든지 자기 땅을 넓히려고 여러분의 조상이 이미 세워놓은 이웃 사이의 경계석을 옮겨서는 안 됩니다.
19:15 ○ 누가 무슨 죄를 저질렀든, 한 사람만의 증언으로는 유죄 판결을 내리지 말아야 합니다. 반드시 두세 사람의 증인이 있어야 유죄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19:16 다른 사람에게 죄를 덮어씌우려고 거짓으로 증언하는 자가 있을 경우,
19:17 당사자인 두 사람은 주께서 계시는 성소로 나가서, 제사장이나 담당 재판관들에게 판결을 받아야 합니다.
19:18 재판관들은 철저하게 조사한 다음, 누구든 거짓으로 증언을 한 것이 밝혀지게 되면,
19:19 그가 자기 동족에게 입히려고 했던 바로 그 형벌을 그에게 내려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여러분들 사이에서 악행을 뿌리 뽑아야 합니다.
19:20 그런 다음에는, 거짓 증인이 처벌된 소식을 온 이스라엘에 알려야 합니다. 그래야 모두들 두려워하여, 그런 악행을 저지르는 사람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19:21 여러분은 그런 거짓 증인을 불쌍히 여기면 안 됩니다. 생명은 생명으로,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손은 손으로, 발은 발로 응징해야 합니다.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