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번역 열왕기하 21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1:1 므나쎄는 십 이 세에 왕위에 올라 예루살렘에서 오십 오 년간 다스렸다. 그의 어머니는 이름을 헵시바라 하였다.

21:2 므나쎄는 야훼의 눈에 거슬리는 그릇된 정치를 폈다. 야훼께서 이스라엘 사람 면전에서 쫓아 낸 민족들의 역겨운 풍속을 따라

21:3 부왕 히즈키야가 허물어 버린 산당들을 다시 세웠고 이스라엘 왕 아합을 본받아 바알 제단을 쌓았으며 아세라 목상을 만들었고 하늘의 별들을 절하여 섬겼다.

21:4 그는 야훼의 전 안에 제단들을 쌓았는데, 그 전을 두고 야훼께서 일찌기 "내가 예루살렘을 내 이름으로 삼으리라" 고 하셨던 것이다.

21:5 그는 이 야훼의 전 안팎 뜰 안에 하늘의 별들을 섬기는 제단들을 쌓았다.

21:6 그리고 왕자들을 불에 살라 바칠 뿐 아니라 점장이와 술객을 두었고 혼백을 불러 내는 무당과 박수를 두었다. 이렇게 야훼의 눈에 거슬리는 일을 많이 하여 야훼의 속을 썩여 드렸다.

21:7 또 그는 아세라 목상을 만들어 야훼의 전 안에 세웠다. 야훼께서는 일찌기 이 예루살렘 성전을 두고 다윗과 그의 아들 솔로몬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던 것이다. "이 성전, 이스라엘 온 지파들 가운데서 선택한 이 예루살렘에 영원히 나의 이름을 둔다.

21:8 만일 내 명령을 성실히 지키고 나의 종 모세가 일러 준 모든 법을성실히 지키기만 한다면 선조들에게 주었던 땅에서 이스라엘 온 지파들을 다시는 내쫓지 않으리라."

21:9 그러나 그들은 그 말씀을 듣지 않았다. 므나쎄는 이스라엘을 그릇인도하였다. 그리하여 이스라엘이 저지른 악이 야훼께서 자기들 면전에서 멸하신 민족들보다 한층 더 심하였다.

21:10 그리하여 야훼께서는 당신의 예언자들을 시켜 말씀하셨다.

21:11 "유다 왕 므나쎄가 이러한 여러 가지 고약한 일들을 행하였는데 일찌기 그 어느 아모리 사람이 그보다 더 악하였더냐? 그는 우상을 만들어 유다를 죄에 빠뜨렸다.

21:12 이스라엘의 하느님, 나 야훼가 선언한다. 나 이제 듣는 자마다 가슴이 내려 앉을 재앙이 예루살렘과 유다에 내리리라.

21:13 사마리아를 허물 때 쓰던 측량줄과 아합의 궁궐을 허물 때 쓰던 다림줄을 대고 예루살렘을 허물어 버리리라. 사람이 접시를 뒤집어 닦듯이 예루살렘 안팎을 말끔히 씻어 버리리라.

21:14 내가 남아 있는 나의 백성을 버려 원수들의 손에 넘겨 주면 모든 원수들이 달려들어 모조리 털어 갈 것이다.

21:15 선조들이 에집트에서 나오던 날로부터 이 날에 이르기까지 내 눈에 거슬리는 일을 하여 나의 속을 썩여 주었기 때문이다.

21:16 므나쎄는 나의 눈에 거슬리는 그 못할 짓을 하도록 이끌어 유다 백성을 죄에 빠뜨린데다가 무죄한 사람의 피마저 흘려 온 예루살렘을 피바다로 만들었다."

21:17 므나쎄의 나머지 사적과 행적 그리고 그가 저지른 죄는 유다 왕조실록에 기록되어 있다.

21:18 므나쎄가 그 선조들과 같이 잠들자 우짜 정원이라고도 하는 왕실정원에 안장되었다. 그의 아들 아몬이 왕위를 계승하였다.

21:19 아몬은 이십 이 세에 즉위하여 예루살렘에서 이 년간 다스렸다. 그의 어머니는 요빠 출신인 하루스의 딸로서 이름을 므술레멧이라하였다.

21:20 그는 부왕 므나쎄가 그러하였듯이 야훼 보시기에 악한 일을 행하였다.

21:21 부왕의 전철을 그대로 밟아 부왕이 숭배했던 우상을 숭배하였다.

21:22 그는 선조들의 하느님 야훼를 버리고 야훼의 길을 벗어났다.

21:23 아몬왕의 신하들이 반란을 일으켜 그를 궁에서 죽였다.

21:24 그러나 지방민들이 반란자들을 모조리 쳐죽이고 왕자 요시아를 왕으로 모셔 대를 잇게 하였다.

21:25 아몬의 나머지 사적은 유다 왕조실록에 기록되어 있다.

21:26 아몬은 우짜 정원에 있는 그의 묘지에 매장되었다. 그의 아들 요시아가 왕위를 계승하였다.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