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5:1 아나니아라고 하는 어떤 사람이 그의 아내 삽비라와 함께 所有를 팔아,

5:2 그 값에서 얼마를 감추었는데, 그 아내도 이것을 알았으며 그 값의 一部를 가져다가 使徒들의 발 앞에 두었다.

5:3 그러자 베드로가 말하기를 "아나니아야, 어찌하여 사탄이 네 마음에 가득하여 네가 聖靈을 속이고 땅 값의 一部를 숨겼느냐?

5:4 땅이 네게 있을 때에도 너의 것이었고 팔렸을 때에도 네 마음대로 할 수 있지 않았느냐? 어찌하여 이 일을 네 마음에 두었느냐? 너는 사람들에게 거짓말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거짓말한 것이다." 하니,

5:5 아나니아가 이 말을 들을 때에 엎드러져 혼이 떠났다. 그러자 듣는 모든 이들 위에 큰 두려움이 臨하였다.

5:6 靑年들이 일어나 그를 싸서 메고 나가 葬事하였다.

5:7 세 時間쯤 지나 그의 아내가 그 동안에 일어난 일을 알지 못하고 들어왔다.

5:8 베드로가 그 女子에게 말하기를 "내게 말하라. 땅을 판 값이 이것뿐이냐?" 하니, 그 女子가 "네, 이것뿐입니다." 라고 말하였다.

5:9 베드로가 그 女子에게 말하기를 "어찌하여 너희들은 서로 共謀하여 主님의 靈을 試驗하느냐? 보아라, 너의 男便을 葬事한 者들의 발이 門에 이르렀으니, 그들이 또 너를 메고 나갈 것이다." 하므로,

5:10 그 女子가 즉시 그의 발 앞에 엎드러져 혼이 떠났다. 靑年들이 들어와서 그 女子가 죽은 것을 보고, 메고 나가 그 男便 곁에 葬事하였다.

5:11 그러자 온 敎會와 이 일을 듣는 모든 이들 위에 큰 두려움이 臨하였다.

5:12 使徒들의 손을 通하여 많은 表蹟들과 기사들이 百姓 가운데 일어나니, 그들은 모두 한 마음으로 솔로몬 행각에 모여 있었다.

5:13 나머지 사람들은 아무도 敢히 그들과 어울리려 하지 않았으나, 百姓은 그들을 稱頌하였다.

5:14 主님을 믿는 者들이 더 많아져서 男子와 女子의 큰 무리를 이루었다.

5:15 甚至於 病든 者들을 큰길로 메고 나와 寢牀과 자리에 두고서, 베드로가 지나갈 때에 그들 中 누구에게 그림자라도 덮이기를 바랐다.

5:16 예루살렘 周邊 城邑들에 사는 큰 군중도 病든 者들과 더러운 영들에게 괴로움을 當하는 者들을 데리고 모여 들었는데, 그들이 모두 고침을 받았다.

5:17 大祭司長과 그와 함께하는 者들, 곧 사두개파 사람들이 猜忌가 가득하여 일어나서,

5:18 使徒들을 잡아다가 그들을 監獄에 가두었다.

5:19 그런데 主님의 天使가 밤中에 監獄 門을 열고 그들을 이끌어 낸 後에 말하기를

5:20 "가서 聖殿에 서서 百姓에게 이 生命의 말씀을 다 말하여라." 하니,

5:21 그들이 이 말을 듣고 아침 일찍 聖殿에 들어가 가르치고 있었다. 그때 대 祭司長과 그와 함께하는 者들이 와서 공회와 이스라엘 子孫의 모든 元老들을 불러 모으고 使徒들을 데려오도록 사람들을 監獄에 보냈으나,

5:22 到着한 下人들은 監獄에서 그들을 發見하지 못하였다. 그들이 돌아와서 報告하여,

5:23 말하기를 "우리가 보니, 監獄은 아주 굳게 잠겨 있고 看守들은 門에 서 있었는데, 門을 열어 보니, 안에 아무도 없었습니다." 라고 하였다.

5:24 聖殿 경비대장과 大祭司長들이 이 말을 듣고 이 일이 앞으로 어떻게 될까하며 使徒들 때문에 唐惶하였다.

5:25 어떤 사람이 와서 그들에게 傳하였다. "보십시오, 當身들이 監獄에 넣었던 사람들이 聖殿에 서서 百姓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하므로,

5:26 聖殿 경비대장이 下人들과 함께 나가서 使徒들을 데리고 왔으나, 百姓이 돌로 칠까 두려워하여 暴力을 쓰지는 않았다.

5:27 그들이 使徒들을 데리고 와서 공회가운데 세우자, 大祭司長이 審問하여,

5:28 말하기를 "우리가 너희들에게 이 이름으로 가르치지 말라고 嚴重히 命令하였는데, 보아라, 너희들이 예루살렘을 너희들의 가르침으로 가득하게 하여 이 사람의 피를 우리에게 돌리려하고 있다." 라고 하였다.

5:29 베드로와 使徒들이 對答하여 말하였다. "사람에게 보다 하나님께 順從하는 것이 마땅하다.

5:30 너희가 나무에 每달아 죽인 예수님을 우리 祖上의 하나님께서 살리셨다.

5:31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悔改와 罪 容恕를 베푸시려고 이분을 오른손으로 높여 統治者와 구주로 삼으셨으니,

5:32 우리는 이 일들의 證人이며 또한 하나님께서 自身에게 順從하는 者들에게 주신 聖靈께서도 證人이시다."

5:33 그러자 그들이 이 말을 듣고 화가 나서 使徒들을 죽이려고 하였는데,

5:34 律法 교사로서 百姓에게 尊敬을 받는 가말리엘이라고 하는 한 바리새인이 공회에서 일어나 使徒들에게 잠깐 밖에 나가 있도록 命令하고,

5:35 공회원들에게 말하였다. "이스라엘 사람들아, 너희가 이 사람들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스스로 操心하여라.

5:36 以前에 드다가 일어나서 스스로를 자랑하며 선傳하니, 사백 명쯤 되는 사람들이 그를 따랐으나, 그가 죽임을 당하자 그를 따르던 者들이 모두 흩어져 없어졌다.

5:37 이 일 後 호적할 때에 갈릴리 사람 유다가 일어나 百姓을 꾀어 自己를 따르게 하였는데, 그가 죽자 그를 따르던 사람들이 모두 흩어졌다.

5:38 이제 내가 너희에게 말하는데, 이 사람들에게서 손을 떼고 그들을 내버려 두라. 萬一 이 사상이나 行爲가 사람에게서 왔다면 없어지겠으나,

5:39 萬一 하나님께로부터 왔다면 너희가 그들을 무너뜨리지 못할 것이며, 도리어 너희가 하나님을 對敵하는 者가 될까 念慮되기 때문이다." 그들이 그의 말을 옳게 여겨,

5:40 使徒들을 불러다가 때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말하지 말라고 命令한 後 풀어 주었다.

5:41 이에 使徒들이 그 이름을 爲하여 凌辱을 당하기에 合當한 者로 여김을 기뻐하면서 공회 앞에서 떠나갔다.

5:42 그들이 날마다 聖殿과 各 집에서 가르치고 그리스도 예수님의 복음 傳하는 것을 쉬지 않았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28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01장
27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02장
26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03장
25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04장
»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05장
23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06장
22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07장
21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08장
20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09장
19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10장
18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11장
17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12장
16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13장
15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14장
14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15장
13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16장
12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17장
11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18장
10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19장
9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20장
8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21장
7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22장
6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23장
5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24장
4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25장
3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26장
2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27장
1 사도행전 바른성경한문 사도행전 28장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