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1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며, 야고보의 형제인 나 유다가, [하나님 아버지]에 의하여 거룩하게 구별되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보존되고 있고, 그렇게 되어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 편지한다.
1:2 긍휼이 너희에게, 그리고 화평과, 사랑이 더욱 많이 있기를 원한다.
1:3 사랑하는 자들아, 공통된 구원에 관하여 내가 너희에게 쓰려고 열심을 내던 때에, 성도들에게 이전에 전달된 믿음을 지키기 위해, 너희는 진지하게 싸워야 한다고, 내가 너희에게 써서 권면할 필요가 있었다.
1:4 왜냐하면 알지 못하는 가운데 기어 들어온 어떤 자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 심판을 받도록 옛적부터 미리 정해진 자들이며, 우리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색욕거리로 바꾸고, 유일하신 [주]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사악한 자들이다.
1:5 그러므로 비록 너희가 이전에 이것을 알았을지라도, 내가 너희로 하여금 기억하게 하겠다. 곧 [주]께서 백성을 이집트 땅에서 구원하셨고, 그 뒤에 믿지 않는 자들을 파멸시키셨으며,
1:6 자기들의 처음 신분을 지키지 않고, 자기들의 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 때까지 영존하는 사슬로 묶어 어둠 밑에 남겨 두셨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겠다.
1:7 그것은 소돔과 고모라와, 그것들의 주변 도시들이 같은 방식으로 자기를 음행에 내어주고, 낯선 육체를 따라가다가, 영원한 불로 응징을 당하여, 본보기가 된 것과 같다.
1:8 마찬가지로 또한 이 추악한 꿈꾸는 자들도, 육체를 더럽히고, 통치권을 멸시하며, 위엄 있는 자들을 비방한다.
1:9 그럼에도 불구하고 천사장 미가엘은, 모세의 몸에 대하여 마귀와 다투며 논쟁할 때에, 과감하게 그에게 욕설로 비난하지 않았고, 그에게 “나 [주]가 너를 책망한다.” 라고 말했다.
1:10 그러나 이들은 자기들이 알지 못하는 그것들을 비방하고, 그렇게 해서 이성 없는 짐승들같이, 자기들이 본능으로 아는 것, 그것들로 인하여 스스로를 부패시킨다.
1:11 그들에게 화가 있기를 원한다! 왜냐하면 그들이 가인의 길로 갔으며, 대가를 바라고 발람의 잘못을 따라 탐욕을 내며 달려갔고, 고라의 반역 가운데서 멸망하였다.
1:12 그들이 너희와 함께 잔치를 할 때에 두려움도 없이 먹어대므로, 그들은 너희의 사랑의 잔치들에 더러운 오점들이다. 그들은 바람에 밀려다니는 물 없는 구름이며, 열매가 시들고, 열매가 없으며, 두 번 죽어 뿌리째 뽑힌 나무이다.
1:13 그리고 그들은 자기 수치의 거품을 뿜어내는 바다의 성난 물결이며, 떠돌아다니는 별들이다. 그들에게는 캄캄한 어둠이 영원토록 준비되어 있다.
1:14 아담으로부터 일곱째 사람인 에녹도 이들에 관해 말씀 전달하여, 말했다. "보라, [주]께서 자신의 수만 성도들과 함께 오신다.
1:15 이것은 모든 사람들에게 심판을 집행하셔서, 그들 가운데 사악한 모든 자들이 사악하게 범한 모든 사악한 행위들과, 그리고 사악한 죄인들이 그분을 대적하여 말한 모든 거친 발언들을 드러내시려 함이다.” 라고 말했다.
1:16 이들은 투덜거리는 자들이고, 불평하는 자들이며, 자기 욕망을 따라 걷는 자들이다. 그리고 그들의 입은 크게 부풀린 말들을 말하며, 이익 때문에 사람들의 바깥 모습에 감탄한다.
1:17 그러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전에 알려준 말들을 기억하라.
1:18 곧 그들이 너희에게, 마지막 때에는 자기들의 사악한 욕망을 따라 걷는 조롱하는 자들이 있을 것이라고 알려준 말들을 기억하라.
1:19 이들은 자기들을 분리시키는 자들이며, 육체적 감각대로 살고, [성령님]이 없는 자들이다.
1:20 그러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너희 자신들을 세우며, [성령님] 안에서 기도하고,
1:21 영원한 생명에 이르게 하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구하면서, 너희 자신을 [하나님]의 사랑 안에 계속 있게 하라.
1:22 그리고, 구별을 두어, 어떤 사람들은 불쌍히 여기고,
1:23 또 다른 사람들은 불로부터 끄집어내어, 두려움과 함께 구원하라. 그리고 심지어 육체에 의하여 더럽혀진 옷조차도 미워하라.
1:24 이제 너희를 넘어지지 않게 하실 수 있고, 넘치는 기쁨과 함께 자신의 영광스러운 존재 앞에 흠 없이 너희를 보여주실 수 있는 분에게,
1:25 곧 유일하게 지혜로우신, 우리의 [구원자] [하나님]께, 영광과, 존엄과, 통치와, 권능이, 이제와 영원토록 있기를 원한다. 아멘.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