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 "사람의 아들아, 네가 반역하는 가문의 한가운데 거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이 보는 눈이 있지만 보지 못하고, 듣는 귀가 있지만 듣지 못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들이 반역하는 가문이 되었기 때문이다.
12:3 그러므로 사람의 아들아, 너는 떠나가기 위하여 물건을 준비하여, 그들이 보는 앞에서 낮에 떠나가라. 네가 그들이 보는 앞에서 네 처소로부터 떠나 다른 곳으로 떠나가면, 비록 그들이 반역하는 가문이라 할지라도 아마도 깊이 생각할 것이다.
12:4 그러므로 너는 낮에 그들이 보는 앞에서 네 물건을 가져가되, 떠나가기 위한 물건처럼 가져가라. 또 저물 때에 그들이 보는 앞에서 나아가되, 포로가 되어 나아가는 자들같이 나아가라.
12:5 너는 그들이 보는 앞에서 성벽을 뚫고, 거기를 통해 가지고 나가라.
12:6 어두울 때에 그들이 보는 앞에서 그것을 네 어깨에 메고, 나르면서, 앞으로 나아가라. 그리고 네 얼굴을 가려라. 그렇게 해서 땅을 보지 말라. 왜냐하면 내가 너를 세워 이스라엘 가문에게 표적이 되게 하였기 때문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12:7 이에 내가 명령을 받은 대로 행하였다. 곧 낮에 내 물건을 가져가되 포로의 물건처럼 가져갔으며, 또 저물 때에 내 손으로 성벽을 뚫고 어두울 때에 그것을 가져갔고, 또 그들이 보는 앞에서 내 어깨에 메었다.
12:8 그리고 아침에 {주}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말씀하셨다.
12:9 "사람의 아들아, 이스라엘 가문, 곧 그 반역하는 가문이 네게, '너는 무엇을 하느냐.' 라고 말하지 않더냐?
12:10 너는 그들에게 말하라. '나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한다. 이 엄중한 계시는 예루살렘의 통치자와, 그들 가운데 있는 이스라엘의 온 가문에 관한 것이다.'
12:11 또 너는 그들에게 말하라. '나는 너희의 표적이다. 내가 행한 대로, 그렇게 내가 그 일로 하여금 그들에게 이루어지게 하겠다. 곧 내가 그들로 하여금 떠나가게 하겠고, 포로가 되어 가게 하겠다.
12:12 그리고 내가 그들 가운데 있는 통치자로 하여금 어두울 때에 자기 어깨에 물건을 지고 앞으로 나가게 하겠으며, 그들로 하여금 성벽을 뚫고 물건을 거기를 통해 가지고 나가게 하겠다. 또 내가 그로 하여금 자기 얼굴을 가려, 자기 눈으로 땅을 보지 못하게 하겠다.
12:13 또한 내가 내 그물을 그의 위에 치겠고, 그를 내 덫에 걸리게 하여, 갈대아 사람들의 땅 바빌론으로 데려가겠다. 그리고 그가 거기서 죽겠지만, 내가 그로 하여금 그곳을 보지 못하게 하겠다.
12:14 또 내가 그의 주변에서 그를 돕는 모든 자들과, 그의 모든 부대들을 모든 바람 하나 하나를 향하여 흐트러뜨리겠다. 그리고 그들을 따라가며 칼을 빼겠다.
12:15 그렇게 해서, 내가 그들을 민족들 가운데로 흐트러뜨리며, 나라들 가운데 흩어지게 할 때에, 내가 그들로 하여금 내가 {주}인 것을 알게 하겠다.
12:16 그러나 내가 그들 중의 몇 사람을, 칼과 기근과 역병으로부터 벗어나게 하여 남겨 두겠다. 이것은, 그들이 가서 함께 거할 이교도들 가운데서, 내가 그들로 하여금 자신들의 모든 가증한 일들을 밝히 알리게 하려 함이다. 그렇게 해서 내가 그들로 하여금 내가 {주}인 것을 알게 하겠다.' 라고 말하라." 라고 말씀하셨다.
12:17 그에 더하여 {주}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말씀하셨다.
12:18 "사람의 아들아, 떨면서 네 빵을 먹고, 벌벌 떨며 근심하면서 네 물을 마셔라.
12:19 그리고 너는 그 땅의 백성에게 말하라. '나 [주] 곧 예루살렘 거주민들과 이스라엘 땅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한다. 내가 그들로 하여금 근심하면서 자기들의 빵을 먹게 하겠고, 놀라며 자신들의 물을 마시게 하겠다. 이것은, 예루살렘의 땅에 거하는 모든 자들의 폭력으로 인하여, 예루살렘의 땅을 그 안의 모든 것에서 황폐하게 되게 하려 함이다.
12:20 그리고 내가 사람이 거주하는 도시들을 피폐하게 되게 하겠고, 그 땅을 황폐하게 되게 하겠다. 그렇게 해서 내가 너희로 하여금 내가 {주}인 것을 알게 하겠다.' 라고 말하라." 라고 말씀하셨다.
12:21 이어서 {주}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말씀하셨다.
12:22 "사람의 아들아, 이스라엘 땅에서 너희가 가지고 있는 속담, 곧 '날들이 연기되었고, 모든 환상 계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라고 말하는 그 속담이 무엇이냐?
12:23 그러므로 너는 그들에게, '나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한다. 내가 이 속담을 그치게 하겠다. 곧 내가 그들로 하여금 다시는 이스라엘에서 그것을 속담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겠다.' 라고 말하라. 또 너는 그들에게 말하라. '날들이 가까우며, 모든 환상 계시 하나 하나의 이루어짐도 가깝다.
12:24 왜냐하면 내가 헛된 환상 계시나, 아첨하는 점술이 다시는 이스라엘의 가문에 있지 않게 하겠기 때문이다.
12:25 왜냐하면 내가 {주}이기 때문이다. 곧 내가 말하겠고, 내가 하는 말이 이루어지게 하겠고, 내가 다시는 그것이 연기되지 않게 하겠기 때문이다. 오 반역하는 가문아, 너희의 날들에 내가 그 말을 하겠고, 그것을 이행하겠다. 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라고 말하라." 라고 말씀하셨다.
12:26 그에 더하여 {주}의 말씀이 다시 내게 임하여, 말씀하셨다.
12:27 "사람의 아들아, 보라, 이스라엘의 가문에 속한 자들은, '그가 보는 환상 계시는 많은 날 뒤에 있을 일에 대한 것이다. 그가 멀리 있는 때에 있을 일에 대하여 예언한다.' 라고 말한다.
12:28 그러므로 너는 그들에게 말하라. '나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한다. 내가 내 말들 중에서 하나도 다시는 연기되지 않게 하겠고, 내가 말한 말이 이루어 지게 하겠다. 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라고 말하라." 라고 말씀하셨다.
Previous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