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2 맷돌을 가져다가 곡식을 갈아라. 네 머리 단을 드러내며, 다리를 드러내고, 넓적다리를 드러내며 강들을 건너라.
47:3 내가 네 벌거벗은 것을 드러나게 하겠고, 참으로 네 부끄러운 것이 보여지게 하겠다. 왜냐하면 내가 원수를 갚겠고, 내가 사람으로서 너를 만나지 않겠기 때문이다."
47:4 "우리의 구속자에 대하여 말하자면, 만군의 {주}, 곧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이 그분의 이름이다."
47:5 "오 갈대아 사람들의 딸아, 너는 잠잠히 앉아서 어둠 속으로 들어가라. 왜냐하면 내가 너로 하여금 다시는 '왕국들의 귀부인'이라고 불리지 않게 하겠기 때문이다.
47:6 전에 내가 내 백성에게 노하여, 내 상속 백성을 타락시켰고, 그들을 네 손에 넘겨주었다. 그런데 네가 그들에게 긍휼을 베풀지 않았고, 노인들에게 네가 네 멍에를 아주 무겁게 지워 주었다.
47:7 게다가 너는, '나는 영원히 귀부인이 될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그렇게 해서 너는 이 일들을 네 마음에 두지 아니하였으며, 또한 그것의 나중의 결말도 기억하지 않았다.
47:8 그러므로, 쾌락에 빠져 있고, 걱정 없이 살며, 자신의 마음속으로 '나다.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 나는 남편 여읜 자처럼 앉아 있지 않을 것이며, 또한 자녀를 잃어버리는 일을 알지도 못할 것이다.' 라고 말하는 자야, 너는 이제 이 말을 들어라.
47:9 왜냐하면 내가, 한 날에 한 순간에 자녀를 잃게 되고, 남편 여읜 자가 되는 이 두 가지 일들로 하여금, 네게 일어나게 하겠기 때문이다. 곧 너의 수많은 마법들과, 매우 풍성한 마술들에도 불구하고, 내가 그 일들로 하여금 네게 완벽하게 일어나게 하겠기 때문이다.
47:10 왜냐하면 네가 네 사악함을 신뢰하였으므로, 네가, '아무도 나를 보지 않는다.' 라고 말하였기 때문이다. 네 지혜와 네 지식이 너를 굽게 하였으므로, 네가 마음속으로, '나다.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 라고 말하였기 때문이다.
47:11 그러므로 재앙이 너를 덮치게 하되, 내가 너로 하여금 그것이 어디에서 일어나는지 알지 못하게 하겠다. 또한 해악이 네게 닥치게 하되, 너로 하여금 그것을 물리치지 못하게 하겠다. 또한 황폐함이 네게 갑자기 임하게 하되, 너로 하여금 그것을 알지 못하게 하겠다.
47:12 이제 젊어서부터 네가 힘써 행하던 네 마술들과, 수많은 마법들과 함께 서 보라. 혹시라도 네가 유익을 얻을 수 있거든 그렇게 하고, 혹시라도 네가 이길 수 있거든 그렇게 하라.
47:13 네가 너의 수많은 계획들로 인하여 피곤하게 되었다. 이제 별을 살피는 자들과, 별을 바라보는 자들과, 달마다 예언하는 자들로 하여금 일어나게 하여, 네게 임할 이 일들로부터 너를 구원하게 하여 보라.
47:14 보라, 내가 그들로 하여금 지푸라기같이 되게 하여, 불이 그들을 태우게 하겠다. 내가 그들로 하여금 그 불꽃의 위력에서 자신을 건져 내지 못하게 하겠다. 옆에서 몸을 따뜻하게 할 만한 숯도 남지 않게 하겠고, 또한 앞에 앉을 만한 불도 남지 않게 하겠다.
47:15 내가, 너와 함께 애쓰던 자들, 곧 젊어서부터 너와 함께 장사하던 자들로 하여금 네게 이와 같이 되게 하겠다. 그렇게 해서 내가 그들로 하여금 모두 저마다 자기 지역으로 떠돌아다니게 하여, 아무도 너를 구원하지 못하게 하겠다."
Previous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