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1 그때에 말씀전달자들의 아들들의 아내들 가운데 어떤 여인이 엘리사에게 부르짖으며 말했다. "당신의 종 내 남편이 이미 죽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종이 {주}를 두려워한 것을 당신이 아십니다. 그런데 빚을 준 사람이 와서 내 두 아들을 데려가 노예로 삼고자 합니다."
4:2 이에 엘리사가 그녀에게 말했다. "내가 너를 위해 무엇을 해주면 좋겠느냐? 네 집에 무엇이 있는지 내게 말하라." 그녀가 말했다. "당신의 여종의 집에는 기름 한 병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4:3 그러자 그가 말했다. "가서, 사방의 네 모든 이웃들에게서 그릇들을 빌려라. 곧 빈 그릇들을 빌리되, 많이 빌려라.
4:4 그리고 너는 들어올 때에, 너와 네 아들들에 바짝 붙여서 문을 닫고, 그 모든 그릇들에 기름을 부어서, 가득 찬 것을 옆으로 놓아라."
4:5 이에 그녀가 그를 떠나서, 자기와 또 자기에게 그릇들을 가져온 자기 아들들에 바짝 붙여서 문을 닫고, 기름을 부었다.
4:6 그리고 그릇들이 채워졌을 때에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그녀가 자기 아들에게 말했다. "그릇을 내게로 더 가져와라." 이에 그가 그녀에게 말했다. "더 이상 그릇이 없습니다." 그러자 기름이 그쳤다.
4:7 그때에 그녀가 [하나님]의 사람에게 나아가 고했다. 이에 그가 말했다. "가서 기름을 팔아 빚을 갚고, 남은 것으로 너와 네 아이들이 생활하라."
4:8 그리고 하루는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엘리사가 수넴에 이르렀는데, 거기에 부유한 여인 하나가 있었다. 그녀가 그에게 강권하여 빵을 먹게 하였으므로, 그가 지날 때마다 빵을 먹으러 거기로 들어갔다.
4:9 그때에 그녀가 자기 남편에게 말했다. "이제 보소서, 계속해서 우리 곁을 지나가는 이 사람은 [하나님]의 거룩한 사람인 것을 내가 압니다.
4:10 원하건대, 우리가 작은 방을 담 위에 짓고, 그를 위하여 거기에 침상과, 상과, 의자와, 등잔대를 놓으십시다. 그러면 그가 우리에게 올 때에 다음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곧 그가 거기로 들어갈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4:11 그렇게 해서 하루는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그가 거기로 와서, 그 방에 들어가, 거기에 누웠다.
4:12 그리고 그가 자기 종 게하시에게 말했다. "이 수넴 여인을 불러라." 이에 그가 그녀를 부르자마자, 그녀가 그의 앞에 서 있었다.
4:13 그러자 그가 자기 종에게 말했다. "이제 그녀에게 말하라. '보라, 네가 이 모든 배려로 우리를 위해 마음을 많이 써왔다. 내가 너를 위해 무엇을 해주어야 할까? 너를 위해 왕에게 혹은 군대 대장에게 말해 주기를 원하느냐?' 라고 말하라." 이에 그녀가 대답했다. "나는 내 자신의 백성 가운데 거합니다."
4:14 이에 그가 말했다. "그러면 그녀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느냐?." 그러자 게하시가 대답했다. "진실로 그녀에게는 아이가 없고, 그녀의 남편은 늙었습니다."
4:15 이에 그가 말했다. "그녀를 불러라." 그러자 그가 그녀를 부르자마자, 그녀가 문에 서 있었다.
4:16 이에 그가 말했다. "생명의 때를 따라, 이맘때에, 네가 아들을 안을 것이다." 그러자 그녀가 말했다. "아닙니다. 내 주인, 곧 [하나님]의 사람이여, 당신의 여종에게 거짓말을 하지 마옵소서."
4:17 그렇게 해서 그 여인이 수태하여, 생명의 때를 따라, 엘리사가 그녀에게 말해 준 그때에, 아들을 낳았다.
4:18 그리고 그 아이가 자랐을 때에, 하루는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그가 수확하는 자들에게로 나가서 자기 아버지에게 갔다.
4:19 그리고 자기 아버지에게 말했다. "내 머리야, 내 머리야." 이에 그의 아버지가 한 소년에게 말했다. "그를 그의 어머니에게 데려가라."
4:20 이에 그가 그 아이를 붙잡고, 그의 어머니에게로 데려갔다. 그 아이가 정오까지 그녀의 무릎에 앉았다가, 그리고 나서 죽었다.
4:21 그러자 그녀가 올라가서, 그 아이를 [하나님]의 사람의 침상 위에 누이고, 그 아이에 바짝 붙여서 문을 닫았다. 그리고 집을 나왔다.
4:22 그리고 자기 남편을 불러 말했다. "원하건대, 청년들 중의 한 명과, 나귀들 중의 한 마리를 내게로 보내소서. 내가 [하나님]의 사람에게 달려갔다가 돌아오겠습니다."
4:23 이에 그가 말했다. "초 하루도 아니고, 안식일도 아닌데도, 당신은 어찌하여 오늘 그에게 가고자 하느냐?" 그러자 그녀가 말했다. "이 일이 잘 될 것입니다."
4:24 그리고 나서 그녀가 나귀에 안장을 얹으며 자기 종에게 말했다. "말을 몰고, 앞으로 나아가라. 내가 네게 명하지 않으면, 나를 위해 말을 모는 것을 늦추지 말라."
4:25 그렇게 해서 그녀가 가서 갈멜 산으로 [하나님]의 사람에게 이르렀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람이 멀리서 그녀를 보았을 때에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그가 자기 종 게하시에게 말했다. "보라, 저기에 그 수넴 여인이 있다.
4:26 원하건대, 이제 달려가서 그녀를 맞이하라. 그리고 그녀에게, '너는 잘 있느냐? 네 남편은 잘 있느냐? 네 아이는 잘 있느냐?' 라고 말하라." 라고 말했다. 이에 그녀가 대답했다. "잘 있습니다."
4:27 그런데 그녀가 산에 이르렀을 때에, [하나님]의 사람에게 가서 그의 발을 붙잡았다. 그러나 게하시가 가까이 와서 그녀를 밀어내었다. 이에 [하나님]의 사람이 말했다. "그녀를 내버려 둬라. 왜냐하면 그녀의 혼이 그녀의 속에서 괴로워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께서 그 일을 내게 숨기셨고, 내게 말씀해 주시지 않으셨다."
4:28 그러자 그녀가 말했다. "내가 내 주인께 아들을 원했습니까? 내가, '나를 속이지 마소서.' 라고 말하지 않았습니까?"
4:29 이에 그가 게하시에게 말했다. "네 허리를 묶고, 내 지팡이를 네 손에 들고, 네 길로 가라. 누구를 만날지라도, 인사하지 말고, 누가 네게 인사할지라도, 응하여 대답하지 말라. 그리고 내 지팡이를 그 아이의 얼굴에 놓아라."
4:30 그러자 그 아이의 어머니가 말했다. "{주}께서 살아 계심과, 당신의 혼이 살아 있음을 두고 맹세합니다.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않겠습니다." 이에 그가 일어나서 그녀를 따라갔다.
4:31 그렇게 해서 게하시가 그들보다 앞서 가서, 지팡이를 그 아이의 얼굴에 놓았다. 그러나 소리도 없었고, 또한 들리는 것도 없었다. 그러므로 그가 되돌아와서, 그를 맞으며, 그에게 말했다. "아이가 깨지 않았습니다."
4:32 이에 엘리사가 집에 들어갔을 때에, 보라, 아이가 죽어서, 그의 침상에 누워 있었다.
4:33 그가 들어가, 자기들 두 사람에 바짝 붙여서 문을 닫은 뒤에, {주}께 기도하였다.
4:34 그리고 그가 아이 위로 올라가, 그 위에 엎드렸고, 자기의 입을 그의 입에, 자기의 눈을 그의 눈에, 자기의 손을 그의 손에 대고, 그 아이 위에 자기 몸을 폈다. 그렇게 해서 아이의 살이 따뜻해 졌다.
4:35 그리고 그가 돌아서서, 집 안에서 이리저리 걷다가, 아이 위에 올라가, 그의 위에 자기 몸을 폈다. 그때에 아이가 일곱 번 재채기를 하고 눈을 떴다.
4:36 이에 그가 게하시를 불러 말했다. "이 수넴 여인을 불러라." 그러자 그가 그녀를 불렀다. 이에 그녀가 들어가 그에게 이르렀을 때에, 그가 말했다. "네 아들을 안아라."
4:37 이에 그녀가 들어가, 그의 발 앞에서 땅에 엎드려 절한 뒤에, 자기 아들을 안았다. 그리고 나갔다.
4:38 그리고 엘리사가 다시 길갈에 갔다. 그때에 그 땅에 기근이 들었다. 그때에 말씀전달자들의 아들들이 그의 앞에 앉았다. 이에 그가 자기 종에게 말했다. "큰 솥을 걸고, 말씀전달자들의 아들들을 위해 죽을 끓여라."
4:39 그러자 한 사람이 채소를 캐러 들에 나가, 야생 덩굴을 발견하고, 그것에서 야생 박들을 따서 무릎 자락에 채워 가지고, 돌아와 죽 끓이는 솥에 그것들을 썰어 넣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것들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였기 때문이었다.
4:40 그렇게 해서 그들이 사람들이 먹도록 부어 주었다. 그런데 그들이 죽을 먹고 있을 때에 다음 일이 일어 났다. 곧 그들이 소리를 지르며 말했다. "오 [하나님]의 사람이여, 솥에 죽음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이 그것을 먹을 수 없었다.
4:41 그러나 그가 말했다, "그러면 가루를 가져와라." 그리고 그가 그것을 솥에 던져 넣었고, 말했다. "퍼다가 사람들에게 주어 그들로 하여금 먹게 하라." 그러자 그 솥 안에 독이 없어졌다.
4:42 그때에 한 사람이 바알살리사에서 와서, 첫 열매의 빵, 곧 보리빵 스무 개와, 껍질에 싸인 알찬 열매의 곡식을 [하나님]의 사람에게 가져왔다. 이에 그가 말했다. "사람들에게 주어, 그들로 하여금 먹게 하라."
4:43 이에 그의 하인이 말했다. "무슨 말씀이십니까? 내가 이것을 백 명 앞에 차려야 합니까?" 그가 다시 말했다. "사람들에게 주어, 그들로 하여금 먹게 하라. 왜냐하면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 때문이다. '내가 그들로 하여금 먹게 하겠고, 그것을 남기게 하겠다.' 라고 말씀하시기 때문이다."
4:44 이에 그가 그들 앞에 그것을 차렸고, {주}의 말씀대로 그들이 먹고 그것을 남겼다.

  1. No Image notice by Views 4914 

    이 번역본에 대한 공지

  2.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72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01장

  3.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39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02장

  4.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217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03장

  5.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45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04장

  6.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269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05장

  7.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47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06장

  8.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219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07장

  9.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18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08장

  10.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236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09장

  11.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46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10장

  12.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53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11장

  13.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354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12장

  14.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436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13장

  15.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255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14장

  16.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253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15장

  17.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34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16장

  18.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208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17장

  19.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53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18장

  20.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38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19장

  21.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43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20장

  22.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216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21장

  23.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224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22장

  24.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27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23장

  25.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177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24장

  26. No Image 10Jan
    by anonymous
    in 열왕기하
    Views 295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하 25장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