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 그때에 모압의 딸들이 자기 신들에게 희생물을 바치려고 백성들을 불러내었다. 그리고 백성들이 먹고 그들의 신들에게 절하였다.
25:3 그리고 이스라엘이 스스로 바알브올에게 연합하였으므로, {주}의 분노가 이스라엘을 향해 불붙었다.
25:4 그때에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백성의 모든 우두머리들을 붙잡아 해를 향하여 나 {주} 앞에 목매달아 죽여라. 그렇게 해서 나 {주}의 맹렬한 분노가 이스라엘로부터 떠날 수 있게 하라."
25:5 이에 모세가 이스라엘의 재판관들에게 말했다. "너희 모두는 저마다 바알브올에게 연합한 자기 사람들을 죽여라."
25:6 그때에, 보라,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이, 회중의 성막 문 앞에서 울 때에, 이스라엘 자손 중 한 사람이, 모세의 눈앞과 온 회중의 눈앞에서, 미디안 여인 하나를 데리고 자기 형제들에게로 왔다.
25:7 그때에 제사장 아론의 손자이며, 엘르아살의 아들인 비느하스가 그것을 보고, 회중 가운데서 일어나, 손에 창을 들고,
25:8 그 이스라엘 남자를 따라 장막에 들어가서, 그 두 사람, 곧 그 이스라엘 남자와 그 여인의 배를 꿰뚫었다. 그렇게 해서 재앙이 이스라엘 자손에게서 그쳤다.
25:9 그때에 그 재앙으로 죽은 자가 이만 사천 명이었다.
25:10 그리고 {주}께서 모세에게 고하여, 말씀하셨다.
25:11 "제사장 아론의 손자이며, 엘르아살의 아들인 비느하스가 그들 가운데서 나를 위하여 열심을 내어, 내 진노를 이스라엘 자손으로부터 멀리 돌이킴으로써, 내가 내 질투 중에 그들을 소멸시키지 않게 하였다.
25:12 그러므로 너는 말하라. '보라, 내가 그에게 내 화평의 언약을 준다.
25:13 그리고 그와 그의 뒤를 이을 그의 씨로 하여금 이것, 곧 영존하는 제사장 직분을 주는 언약을 받게 하겠다. 왜냐하면 그가 자기 [하나님]을 위하여 열심을 내었고, 이스라엘 자손을 대신하여 속죄하였기 때문이다.' 라고 말하라." 라고 말씀하셨다.
25:14 그때에 죽임을 당한 이스라엘 사람, 곧 그 미디안 여인과 함께 죽임을 당한 자의 이름은 시므리이다. 그는 살루의 아들이며, 시므온 족속 가운데 주요 가문의 통치자였다.
25:15 그리고 죽임을 당한 미디안 여인의 이름은 고스비이다. 그녀는 수르의 딸이었다. 수르는 미디안의 주요 가문에 속한 자로서, 백성을 다스리는 우두머리였다.
25:16 이어서 {주}께서 모세에게 고하여, 말씀하셨다.
25:17 "너는 미디안 족속을 괴롭게 하고, 그들을 파멸시켜라.
25:18 왜냐하면 그들이 자기들의 계략들로 너희를 괴롭게 하였고, 그것들로 브올의 일에서와, 미디안 통치자의 딸, 곧 브올로 인한 재앙의 날에 죽임을 당한, 그들의 누이 고스비의 일에서 너희를 속였기 때문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Previous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