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출애굽기 05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5:1 그 뒤에 모세와 아론이 들어가 파라오에게 전했다.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내 백성으로 하여금 가게 허락하여, 그들로 하여금 광야에서 내게 명절을 지키게 하라.' 라고 말씀하신다"
5:2 이에 파라오가 말했다. "{주}가 누구이기에 내가 그의 음성에 순종하여 이스라엘로 하여금 가게 해야 하느냐? 나는 {주}를 알지 못하며, 또한 이스라엘로 하여금 가게 하지도 않겠다."
5:3 그러자 그들이 말했다. "히브리 사람들의 [하나님]께서 우리를 만나셨습니다. 그러므로, 청하건대, 우리가 사흘 길쯤 사막으로 가서, {주} 우리 [하나님]께 희생 헌물을 드리게 해주십시오. 왜냐하면 그분께서 역병이나 칼로 우리를 덮치실까 염려하기 때문입니다."
5:4 이에 이집트 왕이 그들에게 말했다. "모세와 아론아, 너희가 어찌하여 백성으로 하여금 그들의 일을 하지 못하게 막느냐? 너희는 가서 너희의 짐들이나 져라.
5:5 이어서 파라오가 말했다. "보라, 지금 이 땅의 백성들이 많다. 그런데 너희가 그들로 하여금 그들의 짐들로부터 벗어나게 하여 쉬게 하는구나." 라고 말했다.
5:6 그리고 파라오가 바로 그 날 백성의 작업 감독들과, 그들의 관리들에게 명령하여 말하기를,
5:7 "너희는 이전과 같이 벽돌을 만드는 데 필요한 짚을 백성들에게 더 이상 주지 말고, 그들로 하여금 가서 스스로 짚을 거두게 하라.
5:8 그리고 그들이 지금까지 만들던 벽돌의 숫자를 그대로 그들에게 부과하고, 거기서 조금도 줄이지 말라. 왜냐하면 그들이 게으르므로, 소리 질러, '우리가 가서 우리 [하나님]께 희생 헌물을 드리자.' 라고 말하기 때문이다.
5:9 그 사람들에게 더 많은 일을 부과하여, 그들로 하여금 그 일로 수고하게 하고, 그들로 하여금 헛된 말에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게 하라." 라고 말했다.
5:10 그러므로 백성의 작업 감독들과 그들의 관리들이 나가서 백성에게 전하여 말했다. "나 파라오가 이같이 말한다. 내가 너희에게 짚을 주지 않겠다.
5:11 너희는 짚을 찾을 수 있는 곳으로 가서 짚을 주워라. 그러나 너희 일은 조금도 줄이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5:12 이에 백성이 이집트 온 땅에 두루 널리 흩어져, 짚 대신에 곡식 그루터기를 거두었다.
5:13 게다가 작업 감독들이 그들을 재촉하여 말했다. "너희는 짚이 있었을 때와 똑같이, 너희 일, 곧 너희의 당일 작업을 완수하라."
5:14 그리고 파라오의 작업 감독들이 이스라엘 자손 위에 세운 자들, 곧 그들의 관리들을 때리며 요구했다. "너희가 어찌하여 어제와 오늘 벽돌 만드는 작업을 이전과 같이 다 완수하지 않았느냐?"
5:15 이에 이스라엘 자손의 관리들이 가서 파라오에게 부르짖으며 말했다. "왕께서는 어찌하여 왕의 종들을 이같이 대하십니까?
5:16 그들이 왕의 종들에게 짚을 전혀 주지 않고 우리에게, '벽돌을 만들라.'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보소서, 왕의 종들이 매를 맞습니다. 그러나 잘못은 왕의 백성들에게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5:17 그러나 그가 말했다. "너희는 게으르다. 너희는 게으르다. 그러므로 너희는, '우리가 가서 {주}께 희생 헌물을 드리자.' 라고 말한다.
5:18 그러므로 이제 가서 일하라. 너희에게 짚은 전혀 주지 않을지라도, 너희는 부과된 숫자의 벽돌을 넘겨주어야 한다." 라고 말했다.
5:19 그때에 이스라엘 자손의 관리들이, "너희는 너희의 당일 작업 벽돌 숫자를 조금도 줄이지 말라." 라는 말을 듣고, 자기들이 나쁜 상황에 빠진 것을 깨달았다.
5:20 그리고 그들이 파라오를 떠나 나올 때에, 길에 서 있던 모세와 아론을 만났다.
5:21 그때에 그들이 모세와 아론에게 말했다. "너희가 우리의 향기를 파라오의 눈과 그의 신하들의 눈에 혐오거리로 만들었고, 또 그들의 손에 칼을 주어 우리를 죽이게 했으므로, {주}께서 너희를 보시고 판단하시기를 원한다."
5:22 이에 모세가 {주}께 돌아와 말했다. "[주]여, 어찌하여 이 백성들을 이같이 심하게 다루셨습니까? 어찌하여 저를 보내셨습니까?
5:23 왜냐하면 제가 파라오에게 가서 주의 이름으로 말한 때부터, 그가 이 백성에게 악을 행했으며, 또한 주께서도 주의 백성을 전혀 구출하시지 않으셨습니다." 라고 말했다.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