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 [모세가 쓰러뜨린 왕들] 이스라엘 사람들은 해가 떠오르는 요단강 동쪽을 이미 공략하여 점령하였다. 곧 아르논 계곡에서 헤르몬산까지 동쪽 아라바 전지역을 이미 점령하였다. 이 지역을 점령할 때 쓰러뜨린 왕들과 그들이 다스리던 지역은 다음과 같다.

12:2 아모리 사람의 왕으로는 헤스본에 살고 있던 시혼이 있다. 그가 다스리던 지역은 아르논 계곡 가장자리에 있는 아로엘에서부터 그 계곡 중간 지역과 길르앗 절반을 포함하여 암몬 사람들이 살고 있는 지역과 경계를 이루는 얍복강까지이다.

12:3 이 지역 안에는 긴네렛 호수라고도 부르는 긴네롯 바다까지 이르는 메마른 초원지대와 벧여시못 방향으로 사해까지, 그리고 비스가산 기슭까지 이르는 요단 계곡을 모두 다 포함한다.

12:4 또 아스나롯과 에드레이에서 자기 영토를 다스리던 거인족인 르바족의 마지막 왕으로 바산 왕 옥이 있다 이스라엘군은 요단강 동쪽에서 이 왕도 쓰러뜨리고 그가 다스리던 지역도 점령하였다.

12:5 바산왕 옥이 다스리던 지역은 헤르몬산과 살르가라는 곳과 그술 사람과 마아가 사람들이 사는 지역과 접해있는 바산 전지역과 헤스본왕 시혼이 다스리던 지역과 맞닿아 있는 길르앗 절반 지역이다.

12:6 일찍이 여호와의 종 모세는 이스라엘 사람들과 함께 힘을 합하여 이 왕들을 쳐죽이고 그들이 다스리던 지역을 점령하였다. 여호와의 종 모세는 이 지역을 르우벤 지파 사람과 갓 지파 사람과 므낫세 반 지파 사람들에게 그들이 차지할 몫으로 나누어 주었다.

12:7 [이스라엘군이 쓰러뜨린 왕들] 여호수아가 이스라엘군과 힘을 합하여 쳐부수고 점령한 땅의 왕들은 다음과 같다. 이스라엘군은 요단강 서쪽 지역을 쳐부수고 점령하였는데, 레바논 계곡에 있는 바알갓이라는 곳에서 세일 쪽으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할락산까지의 지역이 바로 그곳이었다. 그 지역을 점령하고 이스라엘군은 그곳의 왕들도 쳐죽였다. 여호수아는 이 지역을 이스라엘의 각 지파별로 그들의 형편에 따라 나누어 주었다. 곧 그들이 영원히 차지할 몫으로 분배해 준 것이다.

12:8 이 지역을 좀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이렇다. 산악지대와 저지대와 사막의 초원지대와 언덕지대와 거친 들과 남방 지역으로 이 땅에는 헷 사람과 아모리 사람과 가나안 사람과 브리스 사람과 히위 사람과 여부스 사람이 살고 있었다.

12:9 이들 지역을 통치한 왕들은 다음과 같다. 여리고 왕, 벧엘 부근에 있는 아이 왕,

12:10 예루살렘 왕, 헤브론 왕, 야르뭇 왕,

12:11 라기스 왕,

12:12 에글론 왕, 게셀 왕,

12:13 드빌 왕, 게델 왕,

12:14 호르마 왕, 아랏 왕,

12:15 립나 왕, 아둘람 왕,

12:16 막게다 왕, 벧엘 왕,

12:17 답부아 왕, 헤벨 왕,

12:18 아벡 왕, 랏사론 왕,

12:19 마돈 왕, 하솔 왕,

12:20 시므론 왕, 악삽 왕,

12:21 다아낙 왕, 므깃도 왕,

12:22 게데스 왕, 갈멜에 있는 욕느암 왕,

12:23 돌 언덕에 있는 돌 왕, 길갈에 있는 고임 왕,

12:24 디르사 왕, 모두 다 합하여 31명의 왕이다. 이스라엘군은 이들 왕을 하나씩 쳐죽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