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보아라, 나는 네가 바로에게 하나님처럼 되게 하고, 너의 형 아론이 너의 대언자가 되게 하겠다.

7:2 너는 내가 너에게 명한 것을 너의 형 아론에게 말하여 주고, 아론은 그것을 바로에게 말하여, 이스라엘 자손을 그 땅에서 내보내 달라고 하여라.

7:3 그러나 나는 바로가 고집을 부리게 하여 놓고서, 이집트 땅에서 표징과 이적을 많이 행하겠다.

7:4 바로가 너희의 말을 듣지 않을 때에 나는 손을 들어 큰 재앙으로 이집트를 치고, 나의 군대요, 나의 백성인 이스라엘 자손을 이집트 땅에서 인도하여 내겠다.

7:5 내가 손을 들어 이집트를 치고 그들 가운데서 이스라엘 자손을 이끌어 낼 때에 이집트 사람들은 내가 주님임을 알게 될 것이다."

7:6 모세와 아론은 주께서 자기들에게 명하신 대로 하였다.

7:7 그들이 바로에게 말할 때에 모세의 나이는 여든 살이고, 아론의 나이는 여든세 살이었다.

7:8 <뱀으로 변한 아론의 지팡이> 주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7:9 "바로가 너희에게 이적을 보여 달라고 요구하거든 너는 아론에게, 지팡이를 바로 앞에 던지라고 하여라. 그러면 지팡이가 뱀이 될 것이다."

7:10 모세와 아론은 바로에게 갔다. 그들은 주께서 분부하신 대로 하였다. 아론이 바로와 그의 신하들 앞에 자기의 지팡이를 던지니 그것이 뱀이 되었다.

7:11 이에 바로도 현인들과 요술가들을 불렀는데 이집트의 마술사들도 자기들의 술법으로 그와 똑같이 하였다.

7:12 그들이 각자 자기의 지팡이를 던지니 그것들이 모두 뱀이 되었다. 그러나 아론의 지팡이가 그들의 지팡이를 삼켰다.

7:13 그러나 주께서 말씀하신 대로 바로가 고집을 부리고,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다.

7:14 <첫째 재앙:물이 피가 되다>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바로는 고집이 세서 백성들을 내보내기를 거절하였다.

7:15 그러나 너는 아침에 바로에게로 가거라. 그가 물가로 갈 것이니, 강가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다가, 그를 만나거라. 너는 뱀으로 변했던 그 지팡이를 손에 들고서

7:16 그에게 이렇게 말하여라. "히브리 사람의 하나님이신 주께서 나를 임금님에게 보내셔서 나의 백성을 보내어 그들이 광야에서 나에게 예배하게 하라고 이르셨는데도 임금님은 아직까지 그 말씀을 듣지 않았습니다.

7:17 그래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이제 주께서 친히 주님임을 임금님에게 기어이 알리고야 말겠다고 하셨습니다. 보십시오. 내가 쥐고 있는 이 지팡이로 강물을 치면 이 강물이 피로 변할 것입니다.

7:18 강에 있는 물고기는 죽고, 강물에서는 냄새가 나서, 이집트 사람이 그 강물을 마시지 못할 것입니다."

7:19 주께서 다시 모세에게 이르셨다. "너는 아론에게 이르기를 지팡이를 잡고 이집트의 모든 물, 곧 강과 운하와 늪과 그 밖에 물이 고인 모든 곳에 손을 내밀라고 하여라. 그러면 그 모든 물이 피가 될 것이며, 이집트 땅 모든 곳에 피가 괼 것이다. 나무 그릇이나 돌 그릇에까지도 피가 괼 것이다."

7:20 모세와 아론은 주께서 명하신 대로 하였다. 모세가 바로와 그의 신하들 앞에서 지팡이를 들어 강물을 치니 강의 모든 물이 피로 변하였다.

7:21 그러자 강에 있는 물고기가 죽고, 강물에서 악취가 나서 이집트 사람들이 그 강물을 마실 수 없게 되었다. 이집트 땅의 모든 곳에 피가 괴었다.

7:22 그런데 이집트의 마술사들도 자기들의 술법으로 그와 똑같이 하니, 주께서 말씀하신 대로, 바로가 고집을 부리면서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다.

7:23 이번에도 바로는 이 일에 아무 관심이 없다는 듯이, 발길을 돌려서 궁궐로 들어갔다.

7:24 이렇게 하여서 강물을 마실 수 없게 되니, 모든 이집트 사람들은 마실 물을 찾아서, 강 주변에 우물을 팠다.

7:25 주께서 강을 치신 지 이레가 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