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 <넷째 환상, 여름 과일 한 광주리> 주 하나님이 나에게 다음과 같은 것을 보여 주셨다. 보니, b) 여름 한 광주리가 있었다. (b. 히) 카이츠(과일))

8:2 주께서 물으신다.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 내가 대답하였다. "여름 과일 한 광주리입니다." 주께서 나에게 말씀하신다. "나의 백성 이스라엘이 c) 끝장났다. 내가 이스라엘을 다시는 용서하지 않겠다. (c. 히) 케츠(끝). 과일과 끝을 뜻하는 히브리어의 발음이 비슷함)

8:3 그 날이 오면 궁궐에서 부르는 노래가 통곡으로 바뀔 것이다." 주 하나님이 하시는 말씀이다. 수 많은 시체가 온 땅에 널리고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을 것이다.

8:4 빈궁한 사람들을 짓밟고 이 땅의 가난한 사람을 망하게 하는 자들아, 이 말을 들어라 !

8:5 기껏 한다는 말이, d) 초하루 축제가 언제 지나서 우리가 곡식을 팔 수 있을까 ? 안식일이 언제 지나서 우리가 밀을 낼 수 있을까 ? e) 되는 줄이고, f) 추는 늘이면서 가짜 저울로 속이자. (d. 또는 새 달 축체. e. 히) 에바. f. 히) 세겔)

8:6 헐값에 가난한 사람들을 사고 신 한 켤레 값으로 빈궁한 사람들을 사자. 찌꺼끼 밀까지도 팔아먹자 하는구나.

8:7 주께서 야곱의 자랑을 걸고 맹세하신다. 그들이 한 일 그 어느 것도 내가 두고두고 잊지 않겠다.

8:8 그들이 이렇게 죄를 지었는데, 어찌 땅이 지진을 일으키지 않겠으며, 어찌 땅 위에 사는 자들이 모두 통곡을 하지 않겠느냐 ? 온 땅이 강물처럼 솟아오르다가 이집트의 강물처럼 불어나다가 가라앉지 않겠느냐 ?

8:9 나 주 하나님이 하는 말이다. 그 날에는 내가 대낮에 해가 지게 하고 한낮에 땅을 캄캄하게 하겠다.

8:10 내가 너희의 모든 절기를 통곡으로 바꾸어 놓고, 너희의 모든 노래를 만가로 바꾸어 놓겠다. 내가 모든 사람에게 굵은 베 옷을 입히고 머리를 모두 밀어서 대머리가 되게 하겠다. 그래서 모두들 외아들을 잃은 것처럼 통곡하게 하고, 그 마지막이 비통한 날이 되게 하겠다.

8:11 그 날이 온다. 나 주 하나님이 하는 말이다. 내가 이 땅에 기근을 보내겠다. 사람들이 배고파 하겠지만, 그것은 밥이 없어서 겪는 배고픔이 아니다. 사람들이 목말라 하겠지만, 그것은 물이 없어서 겪는 목마름이 아니다. 주의 말씀을 듣지 못하여서 사람들이 굶주리고 목말라 할 것이다.

8:12 그 때에는 사람들이 주의 말씀을 찾으려고 이 바다에서 저 바다로 헤매고, 북쪽으로 동쪽으로 떠돌아다녀도, 그 말씀을 찾지 못할 것이다.

8:13 그 날에는 아름다운 처녀들과 젊은 총각들이 목이 말라서 지쳐 쓰러질 것이다.

8:14 사마리아의 부끄러운 우상을 의지하고 맹세하는 자들, 단아, 너의 신이 살아 있다. 브엘세바야, 너의 신이 살아 있다 하고 맹세하는 자들은 쓰러져서 다시는 일어나지 못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