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부터 났다. 낳아주신 분을 사랑하는 자마다 그분에게서 태어난 자도 사랑한다.

5:2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킬 때에 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를 사랑하는 줄을 안다.

5:3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그분의 계명은 무거운 것이 아니다.

5:4 이는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기 때문이다.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곧 우리의 믿음이다.

5:5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누가 세상을 이기는 자이겠느냐?

5:6 그분은 물과 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분은 물로만 아니라 물과 피로 오셨다. 증언하시는 분은 성령이시니, 성령께서는 진리이시기 때문이다.

5:7 증언하시는 분은 셋이니,

5:8 곧 성령과 물과 피이며, 이 셋은 하나 안에서 일치한다.

5:9 만일 우리가 사람들의 증언도 받아들인다면, 하나님의 증언은 더 크다. 하나님의 증언은 이것이니, 곧 자신의 아들에 관하여 증언하신 것이다.

5:10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를 가지고 있다. 하나님을 믿지않는 자는 그분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니, 이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에 관하여 증언하신 증언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5:11 또 증언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분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이다.

5:12 아들을 모신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을 모시지 않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다.

5:13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들을 쓴 것은, 너희가 영생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하려는 것이다.

5:14 그분을 향하여 우리가 가지는 확신은 이것이니, 곧 무엇이든지 우리가 그분의 뜻대로 구하면 우리의 구하는 것을 들어주신다는 것이다.

5:15 무엇이든지 우리가 구하는 것을 그분께서 들으시는 줄 알면, 우리가 구한 것들을 그분에게서 받는다는 것도 안다.

5:16 누구든지 자기의 형제가 사망에 이르지 않는 죄를 짓는 것을 보거든 간구하여라. 그러면 사망에 이르지 않는 죄를 지은 그에게 생명을 주실 것이다. 사망에 이르는 죄가 있으니, 나는 그것에 대하여 간구하라고 말하지 않는다.

5:17 모든 불의는 죄이지만, 사망에 이르지 않는 죄도 있다.

5:18 하나님께로부터 난자마다 죄를 짓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안다. 하나님께로부터 나신 분이 그를 지키시므로 악한 자가 그를 손대지도 못한다.

5:19 우리는 하나님께 속해 있으나 온 세상은 악한 자의 지배 아래 있다는 것을 안다.

5:20 또 우리가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오셔서 우리에게 지각을 주시어 우리로 하여금 참되신 분을 알게 하시고, 또 우리가 참되신 분,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음을 알게 하신 것이니, 그분은 참 하나님이시며 영생이시다.

5:21 자녀들아, 너희 자신을 지켜 우상을 멀리하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