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 형제 사랑을 계속하여라.

13:2 나그네 대접하기를 소홀히 하지마라. 어떤 이들은 이렇게 함으로써 자기도 모르게 천사들을 대접하였다.

13:3 너희는 함께 갇힌 것처럼 감옥에 갇혀있는 자들을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지고 있으니, 학대받는 자들을 생각하여라.

13:4 모두 혼인을 귀하게 여기고, 침상을 더럽히지 마라. 하나님께서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심판하실 것이다.

13:5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하게 여겨라. 그분께서 친히 "내가 결코 너를 떠나지도 않고 결코 너를 버리지도 않겠다." 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13:6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하게 말하는데, "주님은 나를 돕는 분이시니, 나는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이 나에게 어떻게 하겠느냐?" 하였다.

13:7 하나님의 말씀을 너희에게 말하던 너희 인도자들을 기억하여라. 그들의 행실의 결과를 주의하여 보고 그 믿음을 본받아라.

13:8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한 분이시다.

13:9 여러가지 이상한 교훈에 끌려 다니지마라. 마음은 은혜로 굳게 함이 아름답고 음식으로 할 것이 아니니, 음식으로 말미암아 행하는 자들은 유익을 얻지 못하였다.

13:10 우리에게 제단이 있는데, 장막에서 섬기는 자들이 그 제단에서 먹을 권한이 없으니,

13:11 그 짐승의 피는 죄를 위하여 대제사장이 성소로 가지고 들어가고 그 몸은 진 밖에서 불태워지기 때문이다.

13:12 그리하여 예수께서도 자신의 피로 백성을 거룩하게 하시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당하셨다.

13:13 그러므로 우리도 그분의 치욕을 짊어지고 진영 밖으로 그분께 나아가자.

13:14 여기에 영원한 성읍이 없고, 우리는 다만 장차 올 것을 갈망하고 있기 때문이다.

13:15 그러므로 그분을 통하여 항상 하나님께 찬양의 제물을 드리자. 이것은 그분의 이름을 고백하는 입술의 열매이다.

13:16 선행과 나누어 주기를 소홀히 하지 마라. 이러한 제물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이다.

13:17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을 신뢰하고 그들에게 순종하여라. 그들은 너희 영혼들을 위하여 깨어 있어서 마치 자신들 이 청산해야할 자들인 것처럼 하니, 그들이 기쁨으로 이 일을 하게하고 탄식하면서 하게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유익이 없기 때문이다.

13:18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여라. 우리에게는 선한 양심이 있고 모든 일에 바르게 하려는 뜻이 있음을 확신한다.

13:19 내가 너희에게 더 빨리 돌아가게 되도록 더욱 기도해 주기를 부탁한다.

13:20 평강의 하나님, 곧 영원한 언약의 피로 양들의 큰 목자가 되신 우리 주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분께서

13:21 자신의 뜻을 행하실 수 있도록 모든 선한 것으로 너희를 완전하게 하셔서 자신에게 기쁨이 되는 것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 안에서 행하시기를 원한다. 그분께 영광이 영원 무궁히있을지어다. 아멘.

13:22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권하니, 이 권면의 말을 용납하라. 내가 너희에게 간략하게 썼다.

13:23 우리 형제 디모데가 풀려난 것을 알아라. 그가 속히 오면 내가 그와 함께 너희를 만나 보게 될 것이다.

13:24 너희를 인도하는 모든 이들과 온 성도들에게 문안하여라. 이탈리아에서 온 자들이 너희에게 문안한다.

13:25 은혜가 너희 모두에게 함께 있을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