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마지막으로 형제들아,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께 기도하기를 "주님의 말씀이 너희 가운데서와 같이 속히 전파되어 영광스럽게 되고,

3:2 또한 우리가 부당하고 악한 사람들에게서 구출되게 하소서." 하여라. 믿음은 모든 사람들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3:3 그러나 주께서는 신실하시니, 너희를 굳세게 하시고, 악한 자에게서 지켜주실 것이다.

3:4 너희에 대해서는 우리가 명령한 것들을 너희가 행하고, 또 행할 것이라는 것을 주님 안에서 확신한다.

3:5 주께서 너희의 마음을 인도하셔서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이르게 하시기를 바란다.

3:6 형제들아, 우리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에게 명령하니, 너희는 무질서하게 행하며 우리에게서 받은 전통을 따라 행하지 않는 모든 형제를 피하여라.

3:7 너희는 어떻게 우리를 본받아야 할 것인지 스스로 알고 있으니, 우리는 너희 가운데서 무질서하게 행하지 않았고,

3:8 아무에게서도 양식을 값없이 먹지 않았으며, 도리어 너희 가운데 아무에게도 폐를 끼치지 않으려고 수고하고 고생하며 밤낮으로 일하였다.

3:9 이는 우리에게 권리가 없어서가 아니라 우리 스스로 너희에게 본을 보여 우리를 본받게 하려는 것이다.

3:10 우리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도 너희에게 명령하기를 "누구든지 일하기 싫어하거든 먹지도 마라." 라고 하였다.

3:11 우리가 들으니 너희 가운데 어떤 이들은 무질서하게 행하여 아무 일도 하지않고, 일만 만들고 있다고 한다.

3:12 이런 이들에게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명령하고 또 권면하니, 조용히 일하여 자신의 양식을 먹도록 하여라.

3:13 형제들아, 선을 행하다가 낙심하지 마라.

3:14 누구든지 이 편지에서 지시한 우리의 말에 순종하지 않거든, 그를 지목하여 그와 사귀지 말고 그가 부끄러움을 느끼게 하여라.

3:15 그러나 그를 원수같이 여기지 말고, 형제같이 권고하여라.

3:16 평강의 주께서 친히 너희에게 모든 일에 항상 평강을 주시기를 바란다. 주께서 너희 모두와 함께하시기를 원한다.

3:17 나 바울이 친필로 문안한다. 이것이 모든 편지에 표가 되므로 내가 이렇게 쓴다.

3:18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모두와 함께 있을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