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형제들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시는 일과 그분 앞에 우리가 함께 모이는 일에 대하여 우리가 너희에게 간청하니,

2:2 너희는 영으로나 말로나, 또는 우리에게서 받았다고 하는 편지로나 주님의 날이 임박한 것처럼 마음이 쉽게 흔들리거나 두려워하지 마라.

2:3 아무도 너희를 어떤 식으로도 속이지 못하게 하여라. 이는 먼저 배교하는 일이 일어나고,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지 않는 한 그 날은 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2:4 그는 신이나 혹은 숭배의 대상이라고 일컬어지는 모든 것에 대항하여 자신을 높이고,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신을 하나님이라고 주장할 것이다.

2:5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이것들을 너희에게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느냐?

2:6 너희가 아는 대로, 지금은 그를 막는 것이 있지만, 그는 자신의 때가 오면 나타나게 될 것이다.

2:7 불법의 비밀이 이미 활동하고 있으나, 지금 막는 자가 있어 그가 물러날 때까지 그렇게 할 것이다.

2:8 그때에 불법자가 자신을 나타낼 것인데, 주 예수께서 자신의 입 기운으로 그를 죽이시고, 강림하여 나타나심으로 그를 멸하실 것이다.

2:9 그 불법자가 나타나, 사탄의 역사를 따라 온갖 능력과 표적들과 거짓된 기적들과,

2:10 모든 불의의 속임수로 멸망 받을 자들에게 이를 것이니, 이는 그들이 구원을 받기 위하여 진리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2:11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미혹의 세력을 그들에게 보내셔서 그들이 거짓된 것을 믿게 하신다.

2:12 이는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이들이 심판을 받게 하시려는 것이다.

2:13 그러나 주께 사랑을 받는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를 인하여 항상 하나님께 마땅히 감사해야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너희를 처음부터 택하셔서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셨기 때문이다.

2:14 이것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의 복음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르셨으니, 이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시려는 것이다.

2:15 그러므로 형제들아, 굳게 서서 우리의 말이나 편지를 통하여 너희가 배운 전통들을 굳게 지켜라.

2:16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를 사랑하시며 은혜 가운데 영원한 위로와 선한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께서

2:17 너희의 마음을 위로하시고, 모든 선한 행실과 말에 굳세게 해 주시기를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