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그러므로 나의 기쁨이며 면류관인 나의 사랑하고 사모하는 형제들아, 이같이 주님 안에 서라. 사랑하는 자들아,

4:2 유오디아를 권하고 순두게를 권하니, 주님 안에서 같은 마음을 품어라.

4:3 참 동역자인 너에게도 부탁하니, 이 여자들을 도와라. 이들은 클레멘트와 나의 다른 동역자들과 함께 복음 안에서 나와 함께 수고하던 자들이다.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다.

4:4 주님 안에서 항상 기뻐하여라. 내가 다시 말하니 기뻐하여라.

4:5 너희 관용을 모든 이에게 알게 하여라. 주께서 가까이 계신다.

4:6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어라.

4:7 그러면 모든 생각을 뛰어넘는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실 것이다.

4:8 마지막으로 형제들아, 무엇이든지 참되고, 무엇이든지 경건하고, 무엇이든지 의롭고, 무엇이든지 거룩하고, 무엇이든지 사랑할 만하고, 무엇이든지 칭찬할 만하고, 무슨 덕이나 무슨 칭찬이 있거든 이것들을 생각하여라.

4:9 너희는 내 안에서 배우고 받고 듣고 본 이것들을 행하여라. 그러면 평강의 하나님께서 너희와 함께 계실 것이다.

4:10 내가 주님 안에서 크게 기뻐하니, 이는 너희가 나를 생각하는 마음이 이제 다시 일어났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너희가 생각은 하였으나, 기회가 없었다.

4:11 내가 이것을 말하는 것은 궁핍하기 때문이 아니다. 나는 내가 처한 상황에서 자족하는 법을 배웠다.

4:12 나는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안다. 나는 배부름이나 배고픔이나, 풍부나 궁핍이나, 모든 형편에 처하는 비결을 배웠다.

4:13 내게 능력 주시는 분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4:14 다만 너희가 나의 환난에 함께 참여한 것은 잘한 일이다.

4:15 빌립보 사람들아, 복음 전파 초기에 내가 마케도니아를 떠날 때에 아무 교회도 나를 위해 주고받는 일에 참여하지 않았고, 오직 너희만 참여한 것을 너희 자신이 알고 있다.

4:16 내가 데살로니가에 있을 때에도 너희는 나의 필요를 위해 한두 번 쓸 것을 보내었다.

4:17 내가 선물을 구하는 것이 아니다. 오직 너희의 유익을 위하여 열매가 풍성하기를 바란다.

4:18 나는 지금 모든 것을 가지고 있고 넉넉하다. 너희에게서 온 에바브로디도로부터 받아 풍족하게 되었으며, 이것은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향기로운 제물이다.

4:19 나의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분의 풍성하심을 따라 너희의 모든 필요를 채우실 것이다.

4:20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께 영광이 영원무궁히 있을지어다. 아멘.

4:21 너희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모든 성도에게 문안하여라. 나와 함께있는 형제들이 너희에게 문안한다.

4:22 모든 성도들, 특히 가이사의 집에 속한 자들이 너희에게 문안한다.

4:23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영과 함께 있을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