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형제들아, 어떤 사람이 무슨 죄를 지은 일이 드러나면, 영적인 자들인 너희는 온유의 영으로 이런 사람을 바로잡아 주고, 자신을 살펴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여라.

6:2 너희는 서로 짐을 져 주어라. 그리하면 그리스도의 법을 완성할 것이다.

6:3 누가 아무것도 아니면서 뭐라도 된 것처럼 생각한다면, 그는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6:4 각 사람은 자기의 행위를 살펴라. 그리하면 오직 자기 안에서만 자랑할 것이 있고 다른 이에게는 없을 것이다.

6:5 사람은 각자 자기 자신의 짐을 져야 한다.

6:6 말씀을 배우는 자는 가르치는 자와 모든 좋은 것을 나누어야 한다.

6:7 자신을 속이지 마라. 하나님은 조롱을 받지 않으시니, 사람이 무엇을 심던지 그대로 거둘 것이다.

6: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멸망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둘 것이다.

6:9 우리가 선을 행하다가 낙심하지 말자. 지쳐 포기하지 않으면 때가 되면 거두게 될 것이다.

6:10 그러므로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들에게 선한 일을 하되, 믿음의 가족에게 더욱 그렇게 하자.

6:11 내 손으로 너희에게 이렇게 큰 글자로 쓴 것을 보아라.

6:12 육체에 모양을 내려 하는 사람들이 너희에게 할례를 강요하는 것은, 다만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인한 박해를 받지 않으려는 것뿐이다.

6:13 할례를 받은 자들이 자신은 율법을 지키지도 않으면서 너희에게 할례를 받게 하려는 것은, 그들이 너희의 육체로 자랑하려는 것이다.

6: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는 결코 자랑할 것이 없다.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에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혔고, 내가 또한 세상에 대하여 그렇게 되었다.

6:15 할례나 무할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오직 새롭게 지으심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6:16 이 규례를 따라 사는 자들에게와 하나님의 이스라엘에게 평강과 긍휼이 있을지어다.

6:17 이제부터는 누구든지 나를 괴롭게하지 마라. 내가 내 몸에 예수님의 흔적을 지니고 있다.

6:18 형제들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영에 있을지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