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사람들에게서 난 것도 아니고, 사람으로 말미암아 된 것도 아니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을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리신 하나님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도 된 나 바울은,

1:2 함께 있는 모든 형제들과 더불어 갈라디아의 교회들에게 편지를 쓴다.

1:3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1:4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시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위하여 자신을 주셨으니,

1:5 그분께 영광이 영원 무궁히 있기를 기원한다. 아멘.

1:6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분에게서 너희가 그렇게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라가는 것을 나는 이상하게 여긴다.

1:7 다른 복음은 없으니, 다만 너희를 교란하게 하고, 그리스도의 복음을 왜곡하려는 어떤 이들이 있을 뿐이다.

1:8 그러나 만일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한다면, 저주를 받아야 마땅하다.

1:9 우리가 전에 말한 것처럼 지금도 내가 다시 말한다. 만일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한다면, 저주를 받아야 마땅하다.

1:10 내가 지금 사람들에게 좋게 하려는 것이냐, 아니면 하나님께 좋으시게 하려는 것이냐? 혹은 내가 사람들에게 기쁘게 하려하는 것이냐? 내가 아직도 사람들을 기쁘게 하려고 한다면, 나는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다.

1:1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는데, 내가 전한 복음은 사람을 따라 된 것이 아니다.

1:12 나는 그것을 사람에게서 받지도 않았고, 배우지도 않았으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통하여 받았다.

1:13 너희는 내가 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한 행실을 들었으니, 나는 하나님의 교회를 몹시 박해하였으며 파괴하려고 하였다.

1:14 나는 내 동족 가운데서 많은 동년배보다 유대교에서 뛰어났고, 내 조상들의 전통에 대해 훨씬 더 열심 있는 자였으나,

1:15 내 어머니의 태로부터 나를 따로 세우시고 은혜로 나를 부르신 하나님께서

1:16 자기 아들을 이방인들 가운데 전하게 하시려고 그분을 내 안에 나타내기를 기뻐하셨을 때, 나는 곧 혈육과 의논하지도 않았고,

1:17 나보다 먼저 사도 된 자들을 만나려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지도 않았으며, 아라비아로 갔다가 다시 다마스쿠스로 돌아갔다.

1:18 그리고 삼 년 후에 나는 게바를 만나려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가 그와 함께 십오 일을 지냈으나,

1:19 주님의 형제 야고보 외에 사도들 중 다른 어느 누구도 보지 못하였다.

1:20 보아라, 하나님 앞에서 말하는데, 내가 너희에게 쓰고 있는 것은 거짓말이 아니다.

1:21 그 후에 나는 시리아와 길리기아 지역으로 갔다.

1:22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유대의 교회들에게 내 얼굴이 알려지지 않았다.

1:23 다만 그들은 "전에 우리를 박해하던 자가 전에 파괴하려던 그 믿음을 지금 전하고 있다." 하는 소문을 듣고,

1:24 나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