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 내가 이제 세 번째로 너희에게 갈 것이다. "모든 일은 두세 증인의 증언으로 확정지어야 한다."

13:2 내가 지금은 떠나 있으나 미리 말한다. 두 번째 너희를 방문하였을 때 이미 말한 것같이, 내가 다시 가면 전에 죄지은 자들과 그 밖의 모든 이들을 그냥 두지 않을 것이다.

13:3 이는 너희가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서 말씀하신다는 증거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분은 너희를 대하실 때 약하지 않고, 오히려 너희 가운데서 강하시다.

13:4 그리스도께서는 약한 가운데서 십자가에 못 박히셨으나, 오직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아 계신다. 우리도 그분 안에서 약하나, 너희를 위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분과 함께 살 것이다.

13:5 너희가 믿음 안에 있는지 너희 자신을 살피고 시험해 보아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것을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알지 못한다면, 너희는 버려진 자이다.

13:6 우리가 버려진 자가 되지 않은 것을 너희가 알기를 바란다.

13:7 우리는 너희가 아무런 악도 행하지 않기를 하나님께 기도한다. 이는 우리가 인정받는 자임을 드러내려는 것이 아니라, 비록 우리가 버려진 자같이 보이더라도 너희가 선을 행하게 하려는 것이다.

13:8 우리는 진리를 거슬러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오직 진리를 위해서만 할 수 있다.

13:9 우리가 약할 때에 너희의 강한 것을 기뻐하고, 우리는 또 너희의 온전함을 구한다.

13:10 그러므로 내가 떠나 있는 동안 이것들을 쓰는 것은, 내가 갔을 때 주께서 내게 주신 그 권세를 따라 엄하게 행동하지 않으려는 것이다. 그 권세는 너희를 세우려는 것이지 무너뜨리려고 주신 것이 아니다.

13:11 마지막으로 형제들아, 기뻐하여라. 온전하게 되기를 힘쓰며, 서로 격려하고, 같은 마음을 품으며, 평안하게 지내라. 그러면 사랑과 평강의 하나님께서 너희와 함께 계실 것이다.

13:12 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 인사하여라. 모든 성도가 너희에게 문안한다.

13:13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모두와 함께 있을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