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내가 다시는 근심하며 너희에게 가지 않기로 결심하였으니,

2:2 내가 너희를 근심하게 하면, 나 때문에 근심하는 너희를 제외하고 누가 나를 기쁘게 하겠느냐?

2:3 내가 이것을 쓴 것은, 내가 갈 때에 나를 기쁘게 할 자들로부터 근심을 얻지 않으려는 것이니, 나는 나의 기쁨이 너희 모두의 기쁨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2:4 나는 큰 환난과 마음의 고통 때문에 많은 눈물로 너희에게 편지를 썼다. 이는 너희를 근심하게 하려 한 것이 아니고, 오직 내가 너희를 향하여 넘치는 사랑이 있음을 알게 하려는 것이다.

2:5 만일 누가 근심하게 하였으면, 그것은 나를 근심하게 한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너희 모두를 근심하게 한 것이다. '어느 정도' 라 한 것은 너무 심하게 말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다.

2:6 그러한 자에게는 많은 이들에게서 받은 벌로 충분하다.

2:7 그러므로 너희는 차라리 그를 용서하고 위로하여 더 많은 근심에 잠기지 않도록 하여라.

2:8 그러므로 나는 너희가 그에게 사랑을 나타내 보이기를 권한다.

2:9 또한 내가 이를 위하여 편지를 썼으니, 곧 너희가 모든 일에 순종하는지 시험해 보려는 것이다.

2:10 너희가 누구에게 무슨 일이든지 용서하면 나도 그렇게 한다. 내가 만일 용서할 일이 있어 용서하였으면, 그것은 너희를 위하여 그리스도 앞에서 한 것이다.

2:11 이는 우리가 사탄에게 속지 않게 하려는 것이니, 우리는 그의 책략을 모르지 않는다.

2:12 내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하여 트로이에 갔을 때 주 안에서 내게 문이 열려 있었으나,

2:13 내 형제 디도를 만나지 못하여, 내 영이 편하지 않아 그들을 작별하고 마케도니아로 갔다.

2:14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하게 하시고, 우리를 통하여 어디서나 그분을 아는 향기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한다.

2:15 우리는 구원 얻는 자들에게나 멸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이니,

2:16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사망에서 사망에 이르게 하는 냄새이고, 구원을 얻는 자들에게는 생명에서 생명에 이르게 하는 향기이다. 누가 이것을 감당할 수 있겠느냐?

2:17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팔아먹는 많은 이들과 같지 않고, 다만 하나님께로부터 보냄을 받은 자답게 진실함으로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