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자녀들아, 주님 안에서 너희의 부모에게 순종하여라. 이것이 옳은 일이다.

6:2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계명이니,

6:3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게 하려는 것이다."

6:4 또한 아비들아, 너희의 자녀들을 노엽게 하지 말고, 주님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여라.

6:5 종들아, 두려움과 떨림으로 육신의 주인들에게 성실한 마음으로 순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여라.

6:6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들처럼 눈가림으로 하지 말고, 그리스도의 종들처럼 마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6:7 성실히 섬기기를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마라.

6:8 이는 각 사람이 어떤 선을 행하면, 종이든 자유인이든 주께로부터 그대로 되돌려 받으리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6:9 주인들아, 너희도 위협을 그만두고 그들에게 이와 같이 행하여라. 이는 그들과 너희의 주께서 하늘에 계시며, 그분께서는 외모로 사람을 취하시는 일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6:10 마지막으로 너희는 주님 안에서, 그리고 그분의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6:11 마귀의 술책에 대항하여 설 수 있기위해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라.

6:12 이는 우리의 싸움이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자들과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에 대한 것이기 때문이다.

6: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여라. 이는 너희가 악한 날에 대적하고 모든 것을 행한 후에 설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6:14 그러므로 너희는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를 동이고, 의의 가슴막이를 붙이고,

6:15 발에는 평화의 복음을 전할 준비로 신을 신고,

6:16 모든 것에 대하여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것으로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들을 능히 소멸시키며,

6: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져라.

6:18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모든 인내와, 성도를 위한 간구로 깨어 있어라.

6:19 또 나를 위해 기도하기를, 내게 말씀을 주셔서 내가 입을 열어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해주시라고 하여라.

6:20 이를 위해 내가 사슬에 매인 대사가 된 것은 내가 이 일에 마땅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시려는 것이다.

6:21 나의 사정, 곧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너희가 알 수 있도록, 주 안에서 사랑하는 형제요 신실한 일꾼인 두기고가 모든 것을 너희에게 알릴 것이다.

6:22 내가 그를 너희에게 보내는 것은 너희가 우리의 형편을 알고, 또한 그로 하여금 너희의 마음을 위로하게 하려는 것이다.

6:23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께로부터 평안과 믿음을 겸한 사랑이 형제들에게 있을지어다.

6:24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변함없이 사랑하는 모든 자들에게 은혜가 있을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