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1 의인이 죽어도 그것을 마음에 두는 자가 없고, 경건한 사람을 데려가도 깨닫는 자가 없으니, 이는 악인들이 보는 앞에서 의인을 데려가기 때문이다.

57:2 그는 평안에 들어갈 것이니, 바른길로 행하는 사람은 자기 침상에서 편히 쉴 것이다.

57:3 "무당의 자식들아, 간음하는 자와 창녀의 후손아, 너희는 이리로 가까이 와라.

57:4 너희가 누구를 희롱하느냐? 너희가 누구에게 입을 크게 벌리며 혀를 내미느냐? 너희는 반역의 자식들이며 거짓의 종자가 아니냐?

57:5 너희가 상수리나무 사이, 모든 푸른 나무 아래에서 정욕을 불태웠으며 골짜기 가운데 바위틈 아래에서 자식을 죽였다.

57:6 골짜기 매끄러운 돌들 중에 네 소득이 있으니, 그것, 그것들이 너의 몫이다. 네가 그것들에게 부어 드리는 제물을 드리고, 곡식 제물을 드렸으니, 내가 이런 일들을 용납하겠느냐?

57:7 네가 높고 우뚝 솟은 산 위에 네 침상을 펴고, 또한 거기에 올라가 제사를 드렸으며

57:8 네가 문과 문설주 뒤에 네 기념물을 두고, 나를 떠나 벗고 올라가서 네 침상을 넓히며, 너를 위해 그들과 언약하고, 네가 그들의 침상을 사랑하며, 그 벌거벗은 것을 보았고

57:9 네가 기름을 가지고 왕에게 가며, 네 향수를 많이 가져갔고, 네 사신들을 먼 곳에 보내어 스올에까지 내려 보냈다.

57:10 너의 가는 길이 멀어서 피곤할지라도 네가 '소망이 없다.' 말하지 아니하며, 네 손의 생명을 찾으니, 지치지도 아니한다.

57:11 네가 누구를 두려워하며 무서워하기에, 네가 거짓말을 하고 나를 기억지 아니하며 마음에 두지도 않느냐? 내가 오랫동안 잠잠히 있었다고 네가 나를 경외하지 아니하느냐?

57:12 내가 네 의와 네 행위를 드러낼 것이니, 그것들이 네게 무익할 것이다.

57:13 네가 부르짖을 때에 네가 모은 우상들로 너를 구원하게 하여라.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바람에 날아가며 입김에 불려 가겠으나, 나 여호와에게 피하는 사람은 땅을 차지하며 거룩한 산을 물려받을 것이다."

57:14 또 말씀하시기를 "돋우고 돋우어, 길을 예비하여라. 내 백성의 길에서 모든 장애물을 제거하여라." 라고 하신다.

57:15 이는 높이 들리시고 영원히 거하시며 이름이 거룩하신 분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 때문이다.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있으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있으니, 겸손한 자의 영을 소생시키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생시킬 것이다.

57:16 내가 영원히 다투지는 아니하며, 한없이 노하지는 아니할 것이니, 내가 지은 그의 영과 혼이 내 앞에서 쇠약할 것이기 때문이다.

57:17 그의 탐심의 죄로 인해 내가 노하여 그를 쳤고, 내 얼굴을 숨기고 노하였으나 그는 완고하여 자기 마음이 이끄는 길로 걸어갔다.

57:18 내가 그의 행위들을 보았으니, 그를 고쳐 줄 것이며, 내가 그를 인도하고 그와 그의 슬퍼하는 자들을 위로하여

57:19 입술의 열매를 창조할 것이니, "평안하라. 먼 곳에 있거나 가까운 곳에 있는 자들에게 평강이 있어라. 평강이 있어라. 내가 그를 고쳐줄 것이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57:20 그러나 악인은 잠잠하지 못하며 요동하는 바다 같아서 진흙과 더러운 것을 솟구쳐 올린다.

57:21 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악인에게는 평강이 없다." 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