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1 시온아, 깨어라. 깨어라, 네 힘을 내어라. 거룩한 성 예루살렘아, 네 아름다운 옷을 입어라. 이제부터 할례받지 않은 자와 부정한 자가 다시는 네게로 들어오지 않을 것이다.

52:2 예루살렘아, 티끌을 털고 일어나 앉아라. 사로잡힌 시온의 딸아, 네 목에서 사슬을 풀어라.

52:3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값없이 팔렸으니, 돈 없이 속량될 것이다." 하셨다.

52:4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 백성이 이전에 이집트에 내려가서 거기에 거류하였고, 후에 아시리아인들이 이유 없이 그들을 억압하였다." 하셨다.

52:5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 백성이 까닭 없이 잡혀갔으니, 지금 내가 무슨 일을 해야 할 것인가?" 또 여호와의 말씀이다. "그들을 통치하는 자들이 소리치고, 내 이름을 종일토록 끊임없이 모독한다.

52:6 그러므로 내 백성은 내 이름을 알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그 날에 이 말을 하는 자가 나인 줄 알 것이다. 내가 여기 있다."

52:7 좋은 소식을 전하고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전하고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말하기를 "네 하나님께서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가.

52:8 네 파수꾼들의 소리이다. 그들이 소리를 높여 함께 기쁨으로 노래하니,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오실 때에 그들이 눈으로 직접 볼 것이기 때문이다.

52:9 너희 예루살렘의 황폐한 곳들아, 큰 소리를 내어 함께 노래하여라. 이는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위로하셨고, 예루살렘을 구속하셨기 때문이다.

52:10 여호와께서 모든 민족들의 눈앞에 자신의 거룩한 팔을 드러내셨으니, 모든 땅 끝까지도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볼 것이다.

52:11 너희는 떠나라, 떠나라. 거기서 나오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마라. 그 가운데서 나와라. 여호와의 그릇을 운반하는 자들아, 스스로 정결하게 하여라.

52:12 너희는 급하게 나오지 말며, 도망가지 마라. 여호와께서 너희보다 앞서 나아가시며,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너희 뒤를 보호하시기 때문이다.

52:13 보아라, 내 종이 지혜롭게 행할 것이니, 받들어 높이 들리며 존귀하게 될 것이다.

52:14 그의 모양은 타인보다 상하였고, 그의 용모는 사람의 아들들보다 더 상하였으므로 많은 사람들이 그를 보고 놀랐으나,

52:15 이제 그가 많은 민족을 놀라게 할 것이니, 왕들이 그로 말미암아 놀라 입을 다물고, 그들에게 일러주지 않은 것을 그들이 볼 것이며, 들어 보지 못한 것을 깨달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