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1 그 날에 여호와께서 견고하고 크고 강한 칼로 날쌘 뱀 리워야단,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을 벌하시며, 바다에 있는 괴물을 죽이실 것이다.

27:2 그날에 너희는 아름다운 포도원을 노래하여라.

27:3 "나 여호와가 그 포도원을 지키는 자니, 내가 때를 맞추어 그것에 물을 주고, 아무도 그것을 해치지 못하게 하며 밤낮으로 그것을 지킬 것이다.

27:4 내게는 포도원에 대한 노함이 없으므로, 찔레와 가시덤불이 나와 싸운다면 내가 그것을 밟고 모아서 불태울 것이니,

27:5 그렇게 되지 않으려면 그것들이 내 힘을 의지하며 나와 화평하고, 나와 화평해야 한다."

27:6 후일에 야곱이 뿌리를 내리고 이스라엘은 꽃을 피우고 싹을 내어 온 지면을 그 열매로 채울 것이다.

27:7 주께서 그 백성을 치신 것이 그 백성을 친 자들을 치신 것과 같았겠으며, 백성이 죽임을 당한 것이 그들을 죽인 자들이 죽임당한 것과 같았겠느냐?

27:8 주께서 백성을 적절하게 견책하시고 쫓아내실 때에, 동풍 부는 날에 폭풍으로 그들을 옮기셨다.

27:9 그러므로 이 일로 인하여 야곱의 죄가 사함을 얻으며, 그의 죄가 제거된 온전한 결실이 될 것이다. 주께서 제단들의 모든 돌을 산산조각 난 석회석 같게 하실 때, 아세라 우상이나 분향 제단들을 다시 세우지 못할 것이다.

27:10 견고한 성읍은 적막해지며, 거주지는 황폐해지고 광야같이 버려질 것이다. 송아지가 거기서 먹고 거기 누우며, 그 나뭇가지를 먹어 치울 것이다.

27:11 그 가지들이 말라 꺾어지면, 여자들이 와서 그것들을 불사를 것이다. 이들은 지각 없는 백성이므로 그들을 만드신 분이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시며, 그들을 조성하신 분이 은혜를 베풀지 아니하실 것이다.

27:12 그 날이 이를 것이니, 유프라테스의 수로에서 이집트의 강에 이르기까지 여호와께서 마치 곡식을 떠는 것같이 이스라엘 자손 너희를 하나하나 모으실 것이다.

27:13 그 날에 큰 나팔 소리가 울리고, 아시리아 땅에서 멸망당하는 사람들과 이집트 땅으로 쫓겨 간 사람들이 돌아와 예루살렘의 거룩한 산에서 여호와께 경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