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1 요셉의 아들인 므낫세의 가족 중에서 므낫세의 현손이며 마길의 증손이며 길르앗의 손자이며 헤벨의 아들인 슬로브핫의 딸들이 나아왔으니, 그 딸들의 이름은 말라와 노아와 호글라와 밀가와 디르사였다.

27:2 그들이 회막 입구에 서서 모세와 제사장 엘르아살과 지도자들과 온 회중 앞에서 말하였다.

27:3 "저희 아버지는 광야에서 돌아가셨으나, 고라의 무리와 함께 여호와를 거역하려고 모인 그 무리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아버지는 다만 자신의 죄 때문에 돌아가셨는데, 그분에게는 아들이 없었습니다.

27:4 어찌하여 아들이 없다고 저희 아버지의 이름이 그분의 가족으로부터 빠질 수 있겠습니까? 저희 아버지의 형제들 중에서 저희에게도 유업을 주십시오."

27:5 모세가 그들의 사정을 여호와 앞에 말씀드리니,

27:6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27:7 "슬로브핫의 딸들이 하는 말이 옳으니, 너는 반드시 그 아버지의 형제들 중에서 그들에게 유업을 주되, 그들의 아버지의 유업을 그들에게 넘겨주어라.

27:8 너는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말하여라. 그들의 어떤 사람이 죽었을 때 그에게 아들이 없으면 그의 유업을 그의 딸에게 넘겨주고

27:9 그에게 딸도 없으면 그의 유업을 그의 형제들에게 주고,

27:10 그에게 형제들도 없으면 그의 유업을 그의 아버지의 형제들에게 주고,

27:11 그의 아버지에게도 형제들이 없으면 그의 유업을 그의 가족 중에서 그에게 가장 가까운 친족에게 주어, 그것을 상속하게 하여라.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이것이 이스라엘 자손에게 판결의 규범이 될 것이다."

27:1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이 아바림 산에 올라가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준 땅을 바라보아라.

27:13 네가 그것을 바라본 후에, 너의 형 아론이 돌아간 것같이 너도 네 조상에게 돌아갈 것이다.

27:14 이는 친 광야에서 회중이 분쟁할 때에 그 물가에서 나의 거룩함을 그들의 면전에 나타내라는 내 명령을 너희가 거역했기 때문이다." 그 물은 친 광야에 있는 므리바 가데스의 물이다.

27:15 모세가 여호와께 말하기를

27:16 "여호와, 모든 육체의 생명의 하나님이시여, 이 회중 위에 한 사람을 세우셔서,

27:17 그가 그들 앞에서 나가고 또 그들 앞에서 들어오며, 그들을 이끌고 나가고 또 그들을 이끌고 들어오게 하셔서, 여호와의 회중이 목자 없는 양과 같이 되지 않게 하소서." 하니,

27:18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눈의 아들 여호수아는 그 안에 영이 있는 자니, 너는 그를 데려다가 그에게 안수하여라.

27:19 그를 제사장 엘르아살과 모든 회중 앞에 세우고 그들 앞에서 그를 임명하여,

27:20 그에게 네 권위를 부여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이 그에게 복종하게 하여라.

27:21 그가 제사장 엘르아살 앞에 설 것이며, 엘르아살은 그를 위해 여호와 앞에서 우림의 판결을 물을 것이다. 여호수아와 그와 함께한 모든 이스라엘 자손들, 곧 온 회중이 그의 명령에 따라 나가고 또 그의 명령에 따라 들어올 것이다."

27:22 모세가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령하신 대로 하여, 여호수아를 데려다가 제사장 엘르아살과 온 회중 앞에 세우고

27:23 그에게 안수하여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해 명령하신 대로 그를 임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