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 악장을 따라 부른 다윗의 시하늘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창공이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19:2 낮은 낮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보여 주니

19:3 말도 없고 언어도 없으며 그들의 음성도 들리지 않으나

19:4 그들의 선율은 온 땅을 질러 뻗어 나가고 그들의 말은 세상의 끝까지 다다랐으니, 그가 그들 가운데 태양을 위하여 장막을 세우셨도다.

19:5 태양은 신랑방에서 나오는 신랑 같고, 경주하는 강한 남자처럼 기뻐하는도다.

19:6 그 떠오름은 하늘 끝에서부터이며 그 회전은 하늘 끝까지니, 그 열기로부터 숨은 것은 아무것도 없도다.

19:7 주의 율법은 완전하여 혼을 개심시키며, 주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매한 자를 현명하게 만들고

19:8 주의 규례는 정당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며, 주의 계명은 순수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

19:9 주를 두려워함은 순결하여 영원히 지속되고 주의 명령들은 모두 참되고 의로우니

19:10 그것들은 금보다, 많은 정금보다 더 바랄 만하며, 꿀과 벌집보다 더 달도다.

19:11 뿐만 아니라 그것들로 인하여 주의 종이 경고를 받으며, 그것들을 준수함으로 큰 상이 있나이다.

19:12 누가 자기의 과오를 깨달을 수 있겠나이까! 숨은 과오들로부터 나를 깨끗케 하소서.

19:13 또 주의 종을 고의로 짓는 죄로부터 지켜 주시어 그 죄들이 나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리하면 내가 올바르게 되리니 내가 큰 죄과로부터 순결하게 되리이다.

19:14 나의 힘이시며 나의 구속자이신, 오 주여, 내 입의 말과 내 마음의 묵상이 주의 목전에 받아들여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