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오바디야가 받은 계시 주 야훼께서 에돔에 선고를 내리신다. 야훼께서 만방에 전령을 보내시어 하시는 말씀을 나는 들었다. "자, 일어나 에돔으로 쳐들어 가자!

1:2 나 이제 너희를 세상에서 가장 못난 나라로 만들어 가차없이 멸시를 받게 하리라.

1:3 너희는 거드럭 거리다가 제 꾀에 넘어 가리라. '이렇게 바위굴에서 살고 있는데, 이렇게 높다랗게 집짓고 살고 있는데, 누가 우리를 저 땅바닥으로 끌어 내리랴' 하며 으스대는 자들아,

1:4 너희가 독수리처럼 높은 곳에 집을 짓고 별들 사이에라도 사는 듯 싶을테지만 내가 너희를 거기에서 끌어 내리리라." 야훼의 말씀이시다.

1:5 "집에 도둑이 들어도, 밤에 강도가 들어도, 탐나는 것이나 가져가지 않겠느냐? 사람이 포도를 딸 적에도 얼마쯤은 남겨두고 따지 않겠느냐? 그런데 너희는 아주 망했으니 어찌 된 일이냐?

1:6 에사오가 톡톡 털리다니, 숨겨둔 보화마저 약탈 당하다니, 어찌 된 일이냐?

1:7 너희 동맹국들이 돌아 서서 너희를 국경선 밖으로 몰아 내었지. 너희와 단짝이던 것들이 너희를 쳐부수고 너희와 한솥밥 먹던 것들이 '이 바보야'하면서 너희 앞에 덫을 놓았지.

1:8 그 날이 오면, 에돔에서 재사들이 죽고, 에사오의 산에서 슬기가 그 자취를 산에서 감추리라." 야훼의 말씀이시다.

1:9 "그리하여, 데만의 장병들은 혼비백산 흩어지고 에사오의 산에서는 사람 하나 남지 않고 전멸하리라."

1:10 한 동기인 야곱의 후손을 무참히 죽인 죄로 너희는 치욕을 당하고 영영 망하게 되었다.

1:11 오랑캐가 예루살렘 성문을 부수고 밀려 들어 약탈하여 서로 나누어 가지던 날, 너희는 도와 주기는커녕 도리어 한통속이 되었다.

1:12 동기인 유다가 재난을 당하는데, 너희는 고소하게 여기고 유다 백성이 망하는데 흐뭇해 하며 몸을 뺄 수 없는 궁지에 몰리는데, 마구 입을 놀려 대는가 하면

1:13 내 백성이 참변을 당하는데 '잘도 고생하는구나' 하며 고소해 하고 처참한 일을 당하는데 그 재물에 손을 대며

1:14 너희 동기들이 도망치는데 길목을 지키다가 쳐 죽이며 몸을 뺄 수 없는 궁지에 몰리는데 겨우 살아 남은 자마저 남의 손에 팔아 넘기니 너희가 어찌 그럴 수 있느냐?

1:15 너희가 저지른 만큼 너희는 당하리라. 그 보복이 바로 너희 머리 위에 떨어 지리라. 뭇 민족이 야훼께 벌받을 날이 다가왔다.

1:16 "나의 거룩한 산에서 너희가 마신 쓴 잔을 이웃 모든 민족들도 마시리라. 마지막 한 방울까지 마시고 곤죽이 되리라.

1:17 시온산에는 난을 피한 자가 남아, 시온은 다시 거룩한 곳이 되고 야곱 가문은 제 땅을 차지하리라.

1:18 야곱 가문은 불이 되고 요셉 가문은 불씨가 되어 검불 같은 에사오 가문에 옮겨 붙어 하나도 남기지 않고 살라 버리리라. 이는 내 말이라 어김이 없다."

1:19 네겝에서 온 사람들은 에사오의 산악지대를 차지하고 야산지대 사람들은 블레셋 땅을 차지하리라. 그들은 에브라임 지역과 사마리아 지역을, 베냐민은 길르앗을 차지하리라.

1:20 할라와 하볼로 잡혀 갔던 이스라엘 백성은 가나안 땅을 사렙다에 이르기까지 차지하리라. 예루살렘에서 사렙다로 잡혀 갔던 사람들은 네겝 성읍들을 차지하리라.

1:21 풀려 돌아 온 사람들이 시온으로 올라 가 에사오의 산악지대를 다스리게 되리니, 이 나라는 야훼의 왕국이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