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 사제들아, 이 말을 들어라. 예언자들아, 똑똑히 들어라. 왕족들아, 귀를 기울여라. 법을 세워야 할 너희가 미스바에 놓은 덫이요, 다볼에 친 그물이요,

5:2 시띰에 판 깊은 함정이 되었다. 그래서 내가 너희를 한데 몰아 벌하리라.

5:3 내가 에브라임을 모를 줄 아느냐? 이스라엘은 내 눈앞에서 숨지 못한다. 에브라임은 지금 바람을 피우고 있다. 이스라엘은 몸을 더럽히고 있다.

5:4 이런 직들을 하면서 어떻게 저희 하느님께로 돌아 오겠느냐? 음탕한 바람이 들어 야훼는 안중에도 없구나.

5:5 이스라엘은 거드름을 피우다가 납작해지리라. 에브라임이 제 죄에걸려 넘어질 때, 유다도 함께 넘어지리라.

5:6 양떼 소떼를 몰고 야훼를 찾아 나선다 해도 이미 떠난 그분을 만나지는 못하리라.

5:7 야훼를 배신하고 사생아를 낳은 것들, 적군이 펴들어 와 그 있는 재산과 함께 멸망시키리라.

5:8 기브아에서 뿔나팔이나 불어 보아라. 라마에서 은나팔이나 불어 보아라. 베다웬에서 고함이나 질러 보아라. 내가 베냐민을 혼내 주리라.

5:9 형벌이 떨어지는 그날, 에브라임은 쑥밭이 되리라. 내가 이스라엘온 지파가 정녕코 당할 일을 알려 준다.

5:10 유다의 장군들이 경계선을 범하니 내가 물벼락 내리듯 그 위에 분노를 퍼부으리라.

5:11 에브라임은 우상을 따르다가 원수에게 짓밟히겠고 심판을 받아 산산조각이 나리라.

5:12 내가 에브라임을 좀먹은 나무같이 만들고 유다 가문은 속이 썩은 뼈같이 만들리라.

5:13 에브라임은 죽을 병이 든 줄 알아 아시리아를 찾아 가고, 유다는 제 몸에 입은 상처를 보고 대왕에게 특사를 보내니, 그는 너희 병을 고치지 못하고 너희 상처를 아물게 하지 못하리라.

5:14 나는 젊은 사자처럼 에브라임에게 달려들고 힘이 한창 뻗친 사자처럼 유다 가문에 달려들어 그들을 물어다가 갈기갈기 찢으리니 아무도 내 입에서 빼내지 못하리라.

5:15 그리고는 내가 하늘로 돌아 가 이 백성이 죄를 고백하며 나를 찾기까지 기다리리라. 이 백성은 괴로움을 참다 못해 마침내 나를애타게 찾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