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 그때에 욥이 응답하여 이르되, 

9:2 내가 진실로 그 일이 그런 줄을 알거니와 사람이 어찌 하나님과 견주어 의로우랴? 

9:3 사람이 그분과 논쟁하려 할지라도 천 마디에 한 마디도 대답하지 못하리라. 

9:4 그분은 마음이 지혜롭고 힘이 강하시니 누가 자신을 강퍅하게 하여 그분을 거역하고 형통하였느냐? 

9:5 그분께서 산들을 옮겨도 그것들이 알지 못하나니 그분께서 분노하사 그것들을 뒤엎으시는도다. 

9:6 그분께서 땅을 흔드사 그것의 자리에서 떠나게 하시니 땅의 기둥들이 떠는도다. 

9:7 그분께서 해에게 명령하사 뜨지 못하게 하시고 별들을 봉하시며 

9:8 그분께서 홀로 하늘들을 펴시고 바다의 파도들을 밟으시며 

9:9 악투루스 별과 오리온 별자리와 플레이아데스 별무리와 남쪽의 방들을 만드시고 

9:10 알아낼 수 없는 큰일들을 행하시며 참으로 수도 없이 이적들을 행하시느니라. 

9:11 보라, 그분께서 내 곁을 지나가셔도 내가 그분을 보지 못하며 그분께서 또한 계속 나아가셔도 내가 그분을 알아내지 못하는도다. 

9:12 보라, 그분께서 가져가시면 누가 그분을 막을 수 있겠느냐? 누가 그분께 이르기를, 주께서 무엇을 하시나이까, 하겠느냐? 

9:13 하나님께서 자신의 분노를 거두지 아니하시면 교만한 협력자들도 그분 밑에서 허리를 굽히겠거늘 

9:14 하물며 내가 어찌 그분께 대답하겠으며 무슨 말을 택하여 그분과 변론하겠느냐? 

9:15 비록 내가 의로울지라도 그분께 감히 대답하지 못하겠고 도리어 나를 심판하시는 이에게 간구하리라. 

9:16 내가 그분을 부르므로 그분께서 내게 응답하셨을지라도 그분께서 내 음성을 들으셨다고는 내가 믿지 아니하리니 

9:17 그분께서는 폭풍으로 나를 꺾으시고 까닭 없이 내 상처를 늘리시며 

9:18 내가 숨도 쉬지 못하게 하시고 오직 쓰라린 고통으로 나를 채우시는도다. 

9:19 내가 힘에 대하여 말할진대, 보라, 그분께서는 강하시며 심판에 대하여 말할진대 누가 내게 변호할 시간을 정해 주리요? 

9:20 내가 스스로 의롭다 하면 내 입이 나를 정죄할 것이요, 내가 말하기를, 나는 완전하다, 하면 그 말이 또한 내가 비뚤어진 것을 입증하리라. 

9:21 비록 내가 완전할지라도 나는 내 혼을 알려 하지 아니할 것이요, 내 생명을 멸시하리로다. 

9:22 이 일이 한 가지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분께서 완전한 자와 사악한 자를 멸하신다, 하였도다. 

9:23 채찍이 갑자기 사람을 죽인다 해도 그분께서는 죄 없는 자의 시련을 비웃으시리라. 

9:24 그분께서 땅을 사악한 자들의 손에 넘겨주셨으며 땅의 재판관들의 얼굴을 가리셨나니 그렇지 아니하면 그분이 어디에 있으며 또 누구이겠느냐? 

9:25 이제 내 날들이 파발꾼보다 빨리 지나가며 달아나 버리므로 좋은 일을 보지 못하는도다. 

9:26 그 날들이 빠른 배들처럼 지나갔으며 또 먹이를 향해 치닫는 독수리처럼 지나갔도다. 

9:27 가령 내가 말하기를, 내가 내 원통함을 잊고 내 근심에서 벗어나 내 자신을 위로하리라, 할지라도 

9:28 내가 내 모든 고통을 두려워하며 주께서 나를 무죄한 자로 여기지 아니할 줄을 아나이다. 

9:29 내가 사악할진대 어찌 헛되이 수고하나이까? 

9:30 내가 눈 녹은 물로 내 몸을 씻고 그 어느 때보다도 내 손을 깨끗이 할지라도 

9:31 주께서 나를 도랑에 빠지게 하시리니 내 옷마저도 나를 몹시 싫어하리이다. 

9:32 그분은 나처럼 사람이 아니시므로 내가 그분께 대답할 수도 없으며 우리가 함께 재판을 받으러 갈 수도 없고 

9:33 우리 사이에는 우리 둘 위에 손을 얹을 중재인도 없도다. 

9:34 그분께서 자신의 막대기를 내게서 치우시고 자신의 두려움으로 나를 무섭게 하지 아니하시기를 원하노라. 

9:35 그리하시면 내가 말을 하고 그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로다. 그러나 일이 내게 그렇지 아니하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