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그때에 데만 사람 엘리바스가 응답하여 이르되, 

4:2 우리가 너와 대화하려 한다면 네가 근심하겠느냐? 그러나 누가 참고 말을 하지 아니하겠느냐? 

4:3 보라, 전에 네가 많은 사람들을 가르치고 연약한 손들을 강하게 하며 

4:4 넘어지는 자를 네 말로 붙들어 주고 연약한 무릎들을 강하게 하였으나 

4:5 이제 그것이 네게 닥치니 네가 힘을 잃고 그것이 너를 건드리니 네가 괴로워하는도다. 

4:6 이것이 네가 두려워하는 바요, 확신하는 바요, 바라는 바요, 또 너의 곧바른 길들이 아니냐? 

4:7 원하건대 기억하라. 누가 죄 없이 멸망하였느냐? 의로운 자가 끊어지는 곳이 어디냐? 

4:8 내가 보았거니와 불법을 심고 악을 뿌리는 자들은 바로 그것을 거두나니 

4:9 그들은 하나님의 거센 바람에 의해 멸망하고 그분의 콧구멍의 숨에 의해 소멸되느니라. 

4:10 사자의 울부짖음과 사나운 사자의 소리가 그치고 젊은 사자들의 이빨이 부러지며 

4:11 늙은 사자는 먹이가 없어 죽어가고 강인한 사자의 새끼들은 널리 흩어지느니라. 

4:12 이제 어떤 일이 내게 은밀히 이르렀고 내 귀가 거기서 조금 들었느니라. 

4:13 사람들이 깊이 잠들 즈음에 그 밤에 본 환상들로 인하여 생각이 번거로울 때에 

4:14 두려움과 떨림이 내게 임하여 내 모든 뼈가 흔들렸느니라. 

4:15 그때에 내 얼굴 앞으로 한 영이 지나가므로 내 몸의 털이 곤두섰느니라. 

4:16 그 영이 가만히 서 있었으되 나는 그 형체를 분간하지 못하였느니라. 한 형상이 내 눈앞에 있었고 거기에 고요함이 있었으며 내가 한 음성을 들었는데 이르기를, 

4:17 죽을 수밖에 없는 사람이 하나님보다 더 의롭겠느냐? 사람이 자기를 만드신 분보다 더 깨끗하겠느냐? 

4:18 보라, 그분은 자신의 종들을 신뢰하지 아니하시며 자신의 천사들을 어리석음으로 인해 꾸짖으시거늘 

4:19 하물며 흙집에 거하며 티끌 안에 자기 기초를 두고 좀 앞에서 무너질 자들이겠느냐? 

4:20 그들은 아침과 저녁 사이에 멸망하며 영원히 사라지되 그것을 거들떠보는 자가 없느니라. 

4:21 그들 안에 있는 그들의 뛰어난 것이 떠나가지 아니하느냐? 그들은 심지어 지혜도 없이 죽느니라, 하였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