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1 레아가 야곱에게 낳은 딸 디나가 그 땅 女子들을 보러 나갔다.

34:2 히위 사람 하몰의 아들이며 그 땅의 統治者인 세겜이 디나를 보고 그 女子를 붙잡아 同寢하고 辱을 보였다.

34:3 세겜의 마음이 야곱의 딸 디나에게 끌려 그 少女를 사랑하였으므로 그 少女의 마음을 사려고 親切하게 말했다.

34:4 또 세겜이 自己 아버지 하몰에게 "이 少女를 제 아내로 삼게 해 주십시오." 라고 말하였다.

34:5 한편 야곱은 세겜이 自己 딸 디나를 더럽혔다는 것을 들었으나, 自己 아들들이 들에서 그의 家畜과 함께 있었으므로, 그들이 돌아오기까지 조용히 있었다.

34:6 그때 세겜의 아버지 하몰이 야곱에게 말하려고 왔다.

34:7 야곱의 아들들이 消息을 듣고 들에서 돌아와 슬퍼하며 憤怒하였다. 세겜이 야곱의 딸과 同寢하여 이스라엘을 激憤하게 하였으니 이것은 해서는 안 될 일이었다.

34:8 하몰이 그들에게 말하였다. "내 아들 세겜이 當身들의 딸을 마음으로 思慕합니다. 부디 그 少女를 세겜의 아내로 주십시오.

34:9 우리와 함께 通婚하여 當身들의 딸들을 우리에게 주고, 우리 딸들을 當身들이 데려가십시오.

34:10 當身들은 우리와 함께 삽시다. 땅이 當身들 앞에 있으니 거기에 살면서 葬事도 하고 財産을 얻으십시오."

34:11 세겜도 디나의 아버지와 오빠들에게 말하였다. "내가 當身들에게서 恩寵을 얻게 해 주십시오. 當身들이 내게 무엇을 말씀하시든지 모두 드리겠습니다.

34:12 新婦값과 禮物이 아무리 많더라도 當身들이 내게 말하는 대로 드리겠으니, 다만 이 少女를 내게 아내로 주십시오."

34:13 세겜이 그들의 누이 디나를 더럽혔으므로 야곱의 아들들이 세겜과 그의 아버지 하몰을 속여 對答하였으니,

34:14 야곱의 아들들이 그들에게 말했다. "우리는 割禮 받지 않은 사람에게 우리 누이를 줄 수 없으니, 이는 우리에게 羞恥스러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34:15 다만 當身들의 모든 男子가 割禮를 받아 우리와 같이 된다면 우리가 當身들의 말에 同意하겠습니다.

34:16 그러면 우리가 우리 딸들을 當身들에게 주며, 當身들의 딸들을 우리에게 데려오고 또 우리는 當身들과 함께 살며 한 百姓이 될 것입니다.

34:17 그러나 萬一 當身들이 割禮를 받으라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않으면, 우리는 우리 딸을 데리고 가겠습니다."

34:18 하몰과 하몰의 아들 세겜이 그들의 말을 좋게 여겼다.

34:19 이 젊은이는 야곱의 딸을 願하였으므로 그 일을 遲滯하지 않고 行하였으니, 그는 그 아버지 집의 모든 사람들 가운데 가장 尊貴한 자였다.

34:20 하몰과 그의 아들 세겜이 自己들의 城邑門에 와서 城邑 사람들에게 말하였다.

34:21 "이 사람들은 우리에게 友好的이니, 그들이 이 땅에 살게 하고 葬事도 하게 합시다. 보십시오, 이 땅은 넓어서 그들을 收容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들의 딸들을 데려와 아내로 삼고, 우리 딸들도 그들에게 줍시다.

34:22 다만 우리 中에 모든 男子가 그들이 割禮를 받은 것처럼 割禮를 받아야 그 사람들이 우리와 함께 居住하며 한 百姓이 되기를 許諾할 것입니다.

34:23 그러면 그들의 家畜과 그들의 財産과 그들의 모든 짐승이 우리 것이 되지 않겠습니까? 다만 그들의 提案에 同意하면 그들이 우리와 함께 살 것입니다."

34:24 그의 城門으로 드나드는 모든 사람들이 하몰과 그의 아들 세겜의 말을 듣고, 그의 城門으로 드나드는 모든 男子가 割禮를 받았다.

34:25 셋째 날 그들이 아파서 苦痛스러워할 때에, 야곱의 두 아들, 곧 디나의 오빠인 시므온과 레위가 各自 自己 칼을 가지고 城邑으로 쳐들어가서 男子들을 모두 죽였다.

34:26 그들이 하몰과 그의 아들 세겜을 칼날로 죽이고, 디나를 세겜의 집에서 데려왔으며,

34:27 야곱의 다른 아들들도 그들의 屍體를 넘어가 그 城邑을 掠奪하였으니, 이는 그들이 自己들의 누이를 더럽혔기 때문이다.

34:28 야곱의 아들들이 그 사람들의 羊 떼와 소 떼와 나귀들과, 그 城邑 안에 있는 것과 들에 있는 것과

34:29 모든 財物과, 그들의 모든 子女와 아내들을 사로잡고, 집 안에 있는 것은 모두 掠奪했다.

34:30 야곱이 시므온과 레위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나를 困難하게 만들어 이 땅 住民 가나안 族屬과 브리스 族屬에게 惡臭를 풍기게 하였다. 나는 數가 적으므로 그들이 聯合하여 나를 치면 나와 내 집이 滅亡할 것이다." 하니,

34:31 그들이 "그가 우리 누이를 娼妓처럼 취급하게 해야 하겠습니까?" 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