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 各 사람은 위에 있는 權勢들에게 服從하여라. 하나님께로부터 오지 않은 權勢가 없으니, 이미 있는 權勢들도 다 하나님께서 定하신 것이다.

13:2 그러므로 權勢를 拒逆하는 者는 하나님께서 定하신 것을 拒逆하는 것이니, 拒逆하는 者들은 스스로 審判을 받게될 것이다.

13:3 統治者들은 善한 行爲에 對하여는 두려움이 되지 않고, 惡한 行爲에 對하여만 두려움이 된다. 네가 權勢를 두려워하지 않으려면 선을 行하여라. 그러면 그에게서 稱讚을 받을 것이다.

13:4 統治者는 너의 有益을 爲하여 일하는 하나님의 일꾼이다. 그러나 네가 惡한 일을 行한다면 두려워하여라. 그가 공연히 검을 가진 것이 아니니, 그는 하나님의 일꾼이 되어 惡을 行하는 者에게 하나님의 震怒를 집行하는 者이다.

13:5 그러므로 服從해야 하되, 震怒 때문에만 아니라, 또한 양심 때문에도 服從해야 한다.

13:6 이 때문에 너희가 또한 조세를 바치는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일꾼이 되어 바로 이 일에 恒常 힘쓰고 있다.

13:7 너희는 모든 이에게 義務를 다하여라. 조세를 바쳐야 할 者에게 조세를 바치고, 관세를 바쳐야 할 者에게 관세를 바치고, 두려워할 者를 두려워하고, 尊敬할 者를 尊敬하여라.

13:8 서로 사랑하는 것 外에는 아무에게 아무 빚도 지지 마라. 남을 사랑하는 者는 律法을 성취하였다.

13:9 "姦淫하지마라. 殺人하지마라. 도둑질하지 마라. 貪내지 마라." 하신 것과 그 外에 다른 誡命이 있더라도 "네 이웃을 네 自身처럼 사랑하여라." 하신 이 말씀 가운데 다 포함되어 있다.

13:10 사랑은 이웃에게 惡을 行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사랑은 律法의 完成이다.

13:11 또한 너희가 이 猜忌를 알고 있으니, 너희가 잠에서 깰 때가 벌써 되었다. 이는 이제 우리의 救援이 처음 믿을 때보다 가까워졌기 때문이다.

13:12 밤이 깊었고 낮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두움의 行爲를 벗어버리고 빛의 甲옷을 입자.

13:13 낮에 行動하듯이 단정히 行하고, 放蕩과 술 취함과 淫亂과 호색과, 다툼과 猜忌를 멀리하고,

13:14 오직 主 예수 그리스道路 옷 입고, 정욕을 爲하여 肉身의 일을 도모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