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바로와 이집트 위에 災殃을 하나 더 내린 後에야 그가 너희를 여기서 보낼 것이다. 그가 너희를 여기서 보낼 때에는 반드시 너희를 여기서 다 쫓아낼 것이니,

11:2 이제 百姓의 귀에 말하여 男子는 그 이웃 男子에게, 女子는 그 이웃 女子에게 銀 佩物과 金 佩物을 要求하게 하여라."

11:3 여호와께서 自己 百姓으로 이집트 사람의 눈앞에서 恩寵을 받게 하시고 또한 그 사람 모세가 이집트 땅에서 바로의 臣下와 그 百姓에게 아주 偉大하게 보이도록 하셨다.

11:4 모세가 바로에게 말했다.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밤中에 이집트 가운데로 지나갈 것이니,

11:5 이집트 땅의 처음 태어난 것은, 寶座 위에 앉은 바로의 長子로부터 맷돌 뒤에 있는 女종의 長子와 모든 家畜의 처음 태어난 것까지 모두 죽을 것이다.

11:6 이집트 온 땅에 前에도 없었고 後에도 없는 큰 울부짖음이 있을 것이다.

11:7 그러나 모든 이스라엘 子孫에게는 사람으로부터 짐승에게까지 개도 그의 혀를 놀리지 않을 것이니, 이로써 여호와가 이집트 사람과 이스라엘 사람 사이를 區別한다는 것을 너희가 알게 될 것이다.'

11:8 王의 이 모든 臣下들이 내게 내려와서 절하며, 當身과 當身을 따르는 모든 百姓에게 나가라고 말한 後에야 내가 나갈 것입니다." 하고, 모세가 매우 怒하여 바로에게서 나왔다.

11:9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바로가 너희 말을 듣지 않을 것이므로, 내가 이집트 땅에서 奇蹟을 더 行할 것이다." 하셨다.

11:10 모세와 아론이 이 모든 奇蹟을 바로 앞에서 行했으나, 여호와께서 바로의 마음을 頑固하게 하여 바로가 이스라엘 子孫을 그의 땅에서 내보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