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 그런데 일곱 대접을 가진 그 일곱 천사 중의 하나가 와서 나하고 이야기하며 이렇게 말했다. "이리 오너라.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창녀에게 내릴 심판을 너에게 보여 주겠다.
17:2 땅의 왕들이 그 여자와 더불어 음란한 짓을 했고 땅에 사는 자들이 그 여자의 음행의 포도주를 마시고 취했다."
17:3 그리고 그 천사는 영으로 나를 이끌고 광야로 나갔다. 거기서 나는 붉은 짐승에 올라탄 여자 하나를 보았는데, 그 짐승의 몸에는 하느님을 모독하는 이름들이 가득했고 또한 그의 머리는 일곱이고 뿔이 열 개나 되었다.
17:4 이 여자는 자주색과 붉은색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흉물스러운 것들과 자기 음행의 더러운 것으로 가득 찬 금잔을 손에 들고 있었다.
17:5 그리고 그 여자의 이마에는 "땅의 창녀들과 흉물스러운 것들의 어미, 대바빌론" 이라는 비밀스러운 이름이 적혀 있었다.
17:6 그리고 나는 그 여자가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해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이 여자를 보고 크게 놀랐다.
17:7 그 때 천사가 내게 말했다. "왜 놀라느냐? 나는 이 여자의 비밀과 이 여자를 태우고 다니는, 일곱 머리와 열 개의 뿔을 가진 짐승의 비밀을 너에게 말하겠다.
17:8 네가 본 그 짐승은 전에는 있었으나 지금은 없다. 장래에는 나락에서 (다시) 올라와 멸망할 것이다. 그리고 땅 위에 사는 이들 가운데서 창세 때부터 생명의 책에 이름이 적혀 있지 않은 자들은 그 짐승이 전에는 있었으나 지금은 없고 장래에 다시 나타나는 것을 보고 놀랄 것이다.
17:9 여기에 지혜를 가진 마음이 필요하다. 일곱 머리는 여자가 타고 앉아 있는 일곱 산이며 또한 그것은 일곱 왕이기도 하다.
17:10 다섯은 이미 넘어졌고 하나는 지금 (다스리고) 있으며 다른 하나는 아직 오지 않았다. 그러나 그가 올지라도 잠시밖에는 머물러 있지 못할 것이다.
17:11 또 전에 있다가 지금은 없는 그 짐승은 바로 여덟번째 왕이다. 그도 일곱 왕들 중의 하나이고 역시 멸망할 것이다.
17:12 네가 본 열 개의 뿔은 열 명의 왕이다. 그들은 아직 왕위를 받지 못했지만 그 짐승과 함께 한때 왕노릇할 권세를 받을 것이다.
17:13 그들은 같은 속뜻을 가지고 그들의 능력과 권세를 그 짐승에게 넘겨 준다.
17:14 그들은 어린양과 싸우겠지만 어린양이 그들을 이길 것이다. 사실 그분은 주군 중의 주군이시요 왕 중의 왕이시기 때문이다.그분과 함께 있는 이들은 부르심을받고 선택된 충실한 이들이다."
17:15 천사가 또 내게 말했다. "네가 본 물 곧 그 창녀가 앉아 있는 물은 백성들과 군중들과 민족들과 언어들이다.
17:16 그리고 네가 본 열 개의 뿔과 짐승은 그 창녀를 미워하여 황량하게 만들고 벌거벗길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그의 살을 먹고 그를 불살라 버릴 것이다.
17:17 그것은 하느님께서 당신의 계획대로 행할 생각을 그들의 마음 속에 넣어 주시고 하느님의 말씀이 다 이루어질 때까지 그들이 속뜻을 같이하여 그들의 왕권을 그 짐승에게 넘겨 주게 하셨기 때문이다.
17:18 네가 본 그 여자는 세상 임금들을 다스리는 왕권을 가진 큰 도성이다."